커뮤니티
문의합니다.
2007-09-02 13:00:46
945
글번호 13446
어떻게 풀어가야할지몰라 문의합니다.
데이용으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매일 9시면 다시 첨부터 지표가 그려지도록 말입니다.
장시작후 시가를 형성후 고가 저가를 계속 만들어가면서 선물가격이 움직입니다.
그러면 현재가가 오늘일중 고가 저가 의 사이에서 몇%에 위치하는지 차트하단에 점그래프로 나타내고 싶습니다.
고가를 100 저가 0 으로 하여 현재가가 그 사이를 계속 움직이도록 말입니다.
부연 설명하자면 데이용이니깐 분봉입니다.
첫봉이 시가형성후 고가 저가를 형성합니다. 그러면 첫봉의 고가를 100 저가를 0 현재
가가 첫봉 고가100 저가0 사이의 위치하면서 몇% 인지 나올겁니다.
그리고 둘째봉에서 또 고가 저가를 갱신합니다. 현재가가 고가를 갱신하면 현재가는
100%를 나타낼것이고 저가를 갱신하다면 현재가는 0%를 나타낼것입니다.
스토캐스틱과 비슷하지만 스토캐스틱은 기간설정이 있지만 제가 만들고 싶은 지표는 기
간 설정이 없습니다.스토캐스틱은 설정기간의 고가저가 사이의 현재가의 %를 나타내지
만 제가 만들고 싶은 지표는 오늘하루 동안의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고가 저가 사이
의 현재가의 %를 나타내고 싶은겁니다.그리고 하루의선물시장이 끝나면 완료되는거지요
차트하단의 점그래프는 오실레이터로 해서 100 50 0 이렇게 상단 중단 하단 줄이 그
어진 그사이를 오가게 만들고 싶은데 많은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식을 작성할때 예스3와 3.1이 다른식이 나오는건가요
그리고 예스3에 쓰던식을 3.1에서는 못쓰는건가요
아님 그대로 쓸수 있는건가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09-03 09:45:2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예스트레이더3와 예스트레이더3.1의 랭귀지는 몇가지 부분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같습니다.
양쪽 모두 사용할수 있습니다.
var1 = dayhigh()-daylow(); //고가저가폭
var2 = dayclose()-daylow(); // 종가위치
var3 = var2/var1*100; // %
plot1(var3);
PlotBaseLine1(100);
PlotBaseLine2(50);
PlotBaseLine3(0);
즐거운 하루되세요
> kcg9005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합니다.
> 어떻게 풀어가야할지몰라 문의합니다.
데이용으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매일 9시면 다시 첨부터 지표가 그려지도록 말입니다.
장시작후 시가를 형성후 고가 저가를 계속 만들어가면서 선물가격이 움직입니다.
그러면 현재가가 오늘일중 고가 저가 의 사이에서 몇%에 위치하는지 차트하단에 점그래프로 나타내고 싶습니다.
고가를 100 저가 0 으로 하여 현재가가 그 사이를 계속 움직이도록 말입니다.
부연 설명하자면 데이용이니깐 분봉입니다.
첫봉이 시가형성후 고가 저가를 형성합니다. 그러면 첫봉의 고가를 100 저가를 0 현재
가가 첫봉 고가100 저가0 사이의 위치하면서 몇% 인지 나올겁니다.
그리고 둘째봉에서 또 고가 저가를 갱신합니다. 현재가가 고가를 갱신하면 현재가는
100%를 나타낼것이고 저가를 갱신하다면 현재가는 0%를 나타낼것입니다.
스토캐스틱과 비슷하지만 스토캐스틱은 기간설정이 있지만 제가 만들고 싶은 지표는 기
간 설정이 없습니다.스토캐스틱은 설정기간의 고가저가 사이의 현재가의 %를 나타내지
만 제가 만들고 싶은 지표는 오늘하루 동안의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고가 저가 사이
의 현재가의 %를 나타내고 싶은겁니다.그리고 하루의선물시장이 끝나면 완료되는거지요
차트하단의 점그래프는 오실레이터로 해서 100 50 0 이렇게 상단 중단 하단 줄이 그
어진 그사이를 오가게 만들고 싶은데 많은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식을 작성할때 예스3와 3.1이 다른식이 나오는건가요
그리고 예스3에 쓰던식을 3.1에서는 못쓰는건가요
아님 그대로 쓸수 있는건가요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