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kcg9005
2007-09-02 13:00:46
945
글번호 13446
답변완료
어떻게 풀어가야할지몰라 문의합니다. 데이용으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매일 9시면 다시 첨부터 지표가 그려지도록 말입니다. 장시작후 시가를 형성후 고가 저가를 계속 만들어가면서 선물가격이 움직입니다. 그러면 현재가가 오늘일중 고가 저가 의 사이에서 몇%에 위치하는지 차트하단에 점그래프로 나타내고 싶습니다. 고가를 100 저가 0 으로 하여 현재가가 그 사이를 계속 움직이도록 말입니다. 부연 설명하자면 데이용이니깐 분봉입니다. 첫봉이 시가형성후 고가 저가를 형성합니다. 그러면 첫봉의 고가를 100 저가를 0 현재 가가 첫봉 고가100 저가0 사이의 위치하면서 몇% 인지 나올겁니다. 그리고 둘째봉에서 또 고가 저가를 갱신합니다. 현재가가 고가를 갱신하면 현재가는 100%를 나타낼것이고 저가를 갱신하다면 현재가는 0%를 나타낼것입니다. 스토캐스틱과 비슷하지만 스토캐스틱은 기간설정이 있지만 제가 만들고 싶은 지표는 기 간 설정이 없습니다.스토캐스틱은 설정기간의 고가저가 사이의 현재가의 %를 나타내지 만 제가 만들고 싶은 지표는 오늘하루 동안의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고가 저가 사이 의 현재가의 %를 나타내고 싶은겁니다.그리고 하루의선물시장이 끝나면 완료되는거지요 차트하단의 점그래프는 오실레이터로 해서 100 50 0 이렇게 상단 중단 하단 줄이 그 어진 그사이를 오가게 만들고 싶은데 많은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식을 작성할때 예스3와 3.1이 다른식이 나오는건가요 그리고 예스3에 쓰던식을 3.1에서는 못쓰는건가요 아님 그대로 쓸수 있는건가요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09-03 09:45:2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예스트레이더3와 예스트레이더3.1의 랭귀지는 몇가지 부분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같습니다. 양쪽 모두 사용할수 있습니다. var1 = dayhigh()-daylow(); //고가저가폭 var2 = dayclose()-daylow(); // 종가위치 var3 = var2/var1*100; // % plot1(var3); PlotBaseLine1(100); PlotBaseLine2(50); PlotBaseLine3(0); 즐거운 하루되세요 > kcg9005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합니다. > 어떻게 풀어가야할지몰라 문의합니다. 데이용으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매일 9시면 다시 첨부터 지표가 그려지도록 말입니다. 장시작후 시가를 형성후 고가 저가를 계속 만들어가면서 선물가격이 움직입니다. 그러면 현재가가 오늘일중 고가 저가 의 사이에서 몇%에 위치하는지 차트하단에 점그래프로 나타내고 싶습니다. 고가를 100 저가 0 으로 하여 현재가가 그 사이를 계속 움직이도록 말입니다. 부연 설명하자면 데이용이니깐 분봉입니다. 첫봉이 시가형성후 고가 저가를 형성합니다. 그러면 첫봉의 고가를 100 저가를 0 현재 가가 첫봉 고가100 저가0 사이의 위치하면서 몇% 인지 나올겁니다. 그리고 둘째봉에서 또 고가 저가를 갱신합니다. 현재가가 고가를 갱신하면 현재가는 100%를 나타낼것이고 저가를 갱신하다면 현재가는 0%를 나타낼것입니다. 스토캐스틱과 비슷하지만 스토캐스틱은 기간설정이 있지만 제가 만들고 싶은 지표는 기 간 설정이 없습니다.스토캐스틱은 설정기간의 고가저가 사이의 현재가의 %를 나타내지 만 제가 만들고 싶은 지표는 오늘하루 동안의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고가 저가 사이 의 현재가의 %를 나타내고 싶은겁니다.그리고 하루의선물시장이 끝나면 완료되는거지요 차트하단의 점그래프는 오실레이터로 해서 100 50 0 이렇게 상단 중단 하단 줄이 그 어진 그사이를 오가게 만들고 싶은데 많은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식을 작성할때 예스3와 3.1이 다른식이 나오는건가요 그리고 예스3에 쓰던식을 3.1에서는 못쓰는건가요 아님 그대로 쓸수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