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답변부탁합니다
2007-09-07 00:43:09
971
글번호 13481
그림에서 나타난 신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stochasticsD 상승반전 : 매수진입과 매도청산
stochasticsD 하락반전 : 매도진입과 매수청산
잦은 신호를 제거하는 방법을 궁리 중입니다.
제 생각이 효과가 있을지 의심이 들지만......
1번에서 매수진입신호가 발생하였는데 매수진입신호 발생시 전봉(5번과 4번)과 전전봉(2번과 1번) 중에서 종가가 더 큰봉(2번과 4번)의 상향돌파 실패시 진입신호를 무시하는 식은 어떻게 작성하는지 가르쳐 주시구요.
만약 상향돌파가 된경우 청산하고자할 때
CROSSUP(C,MAX(C[1],C[2]))하면 되는지 더 적합한 식이 있으면 가르쳐 주시구요 여기서 상향돌파가 된 봉의 종가에서 청산처리 되는지 아니면 돌파가 된 순간에 청산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zerobeta @ hanmail.net 메일로 부탁하게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1. 13639_답변부탁합니다.JPG (0.09 MB)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09-07 09:27:23
> CJ_zerobeta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답변부탁합니다
> 그림에서 나타난 신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stochasticsD 상승반전 : 매수진입과 매도청산
stochasticsD 하락반전 : 매도진입과 매수청산
잦은 신호를 제거하는 방법을 궁리 중입니다.
제 생각이 효과가 있을지 의심이 들지만......
1번에서 매수진입신호가 발생하였는데 매수진입신호 발생시 전봉(5번과 4번)과 전전봉(2번과 1번) 중에서 종가가 더 큰봉(2번과 4번)의 상향돌파 실패시 진입신호를 무시하는 식은 어떻게 작성하는지 가르쳐 주시구요.
만약 상향돌파가 된경우 청산하고자할 때
CROSSUP(C,MAX(C[1],C[2]))하면 되는지 더 적합한 식이 있으면 가르쳐 주시구요 여기서 상향돌파가 된 봉의 종가에서 청산처리 되는지 아니면 돌파가 된 순간에 청산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zerobeta @ hanmail.net 메일로 부탁하게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