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문의
2007-09-07 08:46:21
636
글번호 13485
input:전환가격(1.5);
var:매수이전저가(0),매도이전고가(0);
if crossup(c,daylow()+전환가격) then {
Buy();
매수이전저가 = DayLow();
}
if crossdown(c,매수이전저가) then {
ExitLong();
}
if crossdown(c,dayhigh()-전환가격) then {
sell();
매도이전고가 = DayHigh();
}
if crossup(C,매도이전고가) then {
Exitshort();
}
SetStopEndofday(1500);
-------------------------------------------------------------------------------
위 식은 제가 예를 들어 만든 것입니다.
질문1 위의 외부변수를 오늘의 시가의 0.5%로 하고 싶습니다.
어제 답변으로 저의 작성실력이 안되서 부탁드립니다.
질문2 위식을 선물에 적용하여 매수 매도신호가 나왔을때 옵션 종목에 적용하고 싶습
니다.타종목 참조를 이용하는걸로 아는데 혼자 벅차서 그런데 도와주십쇼
위식을 선물차트에 적용하여 매수신호가 나왔을때 콜옵션종목에서 매수가 되게
말입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09-07 10:04:4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당일시가의 0.5% 상승가격/ 당일시가의 0.5%하락가격
input:전환가격(0.5);
var:매수이전저가(0),매도이전고가(0);
//dayopen()*1.05와 같이 간단히 작성가능
if crossup(c,dayopen()*(1+전환가격/100)) then {
Buy();
매수이전저가 = DayLow();
}
if crossdown(c,매수이전저가) then {
ExitLong();
}
//dayopen()*0.95와 같이 간단히 작성가능
if crossdown(c,dayopen()*(1-전환가격/100)) then {
sell();
매도이전고가 = DayHigh();
}
if crossup(C,매도이전고가) then {
Exitshort();
}
SetStopEndofday(1500);
2. 타종목 참조식
input:전환가격(0.5);
var:매수이전저가(0),매도이전고가(0),Ov(0,data2),Lv(0,data2),Hv(0,data2);
if date != date[1] Then{
Ov = data2(O);
Lv = data2(L);
Hv = data2(H);
}
if data2(H) > Hv Then
Hv = data2(H);
if data2(L) < Lv Then
Lv = data2(L);
//dayopen()*1.05와 같이 간단히 작성가능
if crossup(data2(c),Ov*(1+전환가격/100)) then {
Buy();
매수이전저가 = Lv;
}
if crossdown(data2(c),매수이전저가) then {
ExitLong();
}
//dayopen()*0.95와 같이 간단히 작성가능
if crossdown(data2(c),Ov*(1-전환가격/100)) then {
sell();
매도이전고가 = Hv;
}
if crossup(data2(C),매도이전고가) then {
Exitshort();
}
SetStopEndofday(1500);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kcg9005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문의
> input:전환가격(1.5);
var:매수이전저가(0),매도이전고가(0);
if crossup(c,daylow()+전환가격) then {
Buy();
매수이전저가 = DayLow();
}
if crossdown(c,매수이전저가) then {
ExitLong();
}
if crossdown(c,dayhigh()-전환가격) then {
sell();
매도이전고가 = DayHigh();
}
if crossup(C,매도이전고가) then {
Exitshort();
}
SetStopEndofday(1500);
-------------------------------------------------------------------------------
위 식은 제가 예를 들어 만든 것입니다.
질문1 위의 외부변수를 오늘의 시가의 0.5%로 하고 싶습니다.
어제 답변으로 저의 작성실력이 안되서 부탁드립니다.
질문2 위식을 선물에 적용하여 매수 매도신호가 나왔을때 옵션 종목에 적용하고 싶습
니다.타종목 참조를 이용하는걸로 아는데 혼자 벅차서 그런데 도와주십쇼
위식을 선물차트에 적용하여 매수신호가 나왔을때 콜옵션종목에서 매수가 되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