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매수시에

프로필 이미지
틈틈히
2007-09-07 11:32:32
1015
글번호 13493
답변완료
1. 1분봉에서 골든크로스가 나면 매수하고, 데드크로스가 나면 매수청산한다는 전략으로 시스템 트레이딩을 한다고 했을때, 골든크로스가 발생하여 매수신호가 발생하면 봉이 완성된 후 그 다음 일분봉 시초가에 매수가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그 다음 일분봉의 시초가에 매수를 하지 않고, 그 시초가보다 예를 들어 0.3point 더 아래값에서 매수를 하되, 매수신호 발생이후 5분 이내에 그 0.3point아래의 값으로 선물값이 내려가지 않으면 매수를 포기하는 것으로 말입니다. 2. 1분봉에서 데드크로스가 나면 매도하고, 골든크로스가 나면 매도청산한다는 전략으로 시스템 트레이딩을 한다고 했을때, 데드크로스가 발생하여 매도신호가 발생하면 봉이 완성된 후 그 다음 일분봉 시초가에 매도가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그 다음 일분봉의 시초가에 매도를 하지 않고, 그 시초가보다 예를 들어 0.3point 더 위의값에서 매도를 하되, 매도신호 발생이후 5분이내에 그 0.3point위의 값으로 선물값이 올라가지 않으면 매도를 포기하는 것으로 말입니다. 3. 매수나 매도를 포기하면, 데드 또는 골든크로스에서 매수청산, 매도청산시호가 발생시에 매수청산이나 매도청산도 당연히 안되는지요? 감사합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09-07 15:03:4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전략식 작성시 주문이 몇분동안 대기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또한 조건만족봉 다음봉의 시초가+-0.3은지정할수 없습니다. if crossup(c,ma(c,20)) then buy("매수",atlimit,O-0.3); 와 같이 작성한다면 상향돌파후 다음봉의 가격대가 atlimit가격조건인 O-0.3(시가-0.3)에 형성되면 주문이 발생하고 그 봉이 atlimit가격 조건에 다음봉에서는 주문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즉 if ~then 만족 후 다음봉이 atlimit/atstop 가격조건을 만족하면 주문이 발생하고 만족하지 않으면 주문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때 atlimit조건의 시가는 if ~then 만족시점의 시가값을 가져옵니다. 그러므로 if~then조건문 다음봉의 시가가 아니게 됩니다. 시스템트레이딩은 잔고의 상황과 무관합니다. 차트상 신호에 따라 주문이 발생하므로 매수진입 혹은 매도진입을 하지 않는다고 해도 차트상에 청산신호가 나오면 자동주문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틈틈히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매수시에 > 1. 1분봉에서 골든크로스가 나면 매수하고, 데드크로스가 나면 매수청산한다는 전략으로 시스템 트레이딩을 한다고 했을때, 골든크로스가 발생하여 매수신호가 발생하면 봉이 완성된 후 그 다음 일분봉 시초가에 매수가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그 다음 일분봉의 시초가에 매수를 하지 않고, 그 시초가보다 예를 들어 0.3point 더 아래값에서 매수를 하되, 매수신호 발생이후 5분 이내에 그 0.3point아래의 값으로 선물값이 내려가지 않으면 매수를 포기하는 것으로 말입니다. 2. 1분봉에서 데드크로스가 나면 매도하고, 골든크로스가 나면 매도청산한다는 전략으로 시스템 트레이딩을 한다고 했을때, 데드크로스가 발생하여 매도신호가 발생하면 봉이 완성된 후 그 다음 일분봉 시초가에 매도가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그 다음 일분봉의 시초가에 매도를 하지 않고, 그 시초가보다 예를 들어 0.3point 더 위의값에서 매도를 하되, 매도신호 발생이후 5분이내에 그 0.3point위의 값으로 선물값이 올라가지 않으면 매도를 포기하는 것으로 말입니다. 3. 매수나 매도를 포기하면, 데드 또는 골든크로스에서 매수청산, 매도청산시호가 발생시에 매수청산이나 매도청산도 당연히 안되는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