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분할청산관련질문
2007-09-12 00:43:42
908
글번호 13539
어느덧 저녁공기가 제법 가을같네요 .
예스로 투자하시는 모든분들과 늘수고하시는 예스관계자 여러분도 올가을에는
투자수익이 포동포동하길 바랍니다.
다름이 아니라 주식으로 시스템 식을 만들고 있는데 코딩이 해결이 안되서 이렇게 글을씁니다.
// 시스템 조건식
1. 5일선20일선 골든크로스시 주식 10주 진입
2. 이후 진입후 수익이 최초 5%이상이면 가진주식의 반을 처분
3. 이후의 나머지 반은 15%이상시 전량처분
4. *** 여기서 5%이상에서 처분한 수량만큼(5주) 액티브하게 매매를해서 극대수익
을 올리고자 하는데 진입은 5일의 고가를 돌파할때 재진입
이후에 재진입시 수익은 3%이상일때 진입수량만큼 청산한다.
5. 손절매는 10%로 한다.
==> 요기서 비슷하게 코딩을 해본결과 재진입시에 저는 수익률을 Entryprice 함수를
써서 표현해보왔더니, 재진입가격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최초에 10주들어간 가격을
기억해서 실제로 재진입코딩이 잘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취지에 맞는 코딩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09-12 09:44:4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c,ma(c,20)) Then{
buy("매수",onclose,def,10);
}
if C >= EntryPrice()*1.05 and MarketPosition() == 1 and crossup(c,highest(H,5)[1]) Then{
buy("재진입",OnClose,def,5);
var2 = c;
}
if MarketPosition() ==1 then{
exitlong("5%수익",AtLimit,entryprice()*1.05,"매수",5,1);
exitlong("15%수익",AtLimit,entryprice()*1.15,"매수",5,1);
exitlong("3%수익",AtLimit,var2*1.03,"재진입",5,1);
exitlong("매수10%손실",AtStop,entryprice()*0.90,"매수");
exitlong("재진입10%손실",Atstop,var2*0.90,"재진입");
}
entryprice함수는 피라미딩시 해당포지션 첫 진입의 값을 기억합니다.
의도와 다르시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히말라야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분할청산관련질문
> 어느덧 저녁공기가 제법 가을같네요 .
예스로 투자하시는 모든분들과 늘수고하시는 예스관계자 여러분도 올가을에는
투자수익이 포동포동하길 바랍니다.
다름이 아니라 주식으로 시스템 식을 만들고 있는데 코딩이 해결이 안되서 이렇게 글을씁니다.
// 시스템 조건식
1. 5일선20일선 골든크로스시 주식 10주 진입
2. 이후 진입후 수익이 최초 5%이상이면 가진주식의 반을 처분
3. 이후의 나머지 반은 15%이상시 전량처분
4. *** 여기서 5%이상에서 처분한 수량만큼(5주) 액티브하게 매매를해서 극대수익
을 올리고자 하는데 진입은 5일의 고가를 돌파할때 재진입
이후에 재진입시 수익은 3%이상일때 진입수량만큼 청산한다.
5. 손절매는 10%로 한다.
==> 요기서 비슷하게 코딩을 해본결과 재진입시에 저는 수익률을 Entryprice 함수를
써서 표현해보왔더니, 재진입가격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최초에 10주들어간 가격을
기억해서 실제로 재진입코딩이 잘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취지에 맞는 코딩 부탁드립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