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분할청산관련질문

프로필 이미지
히말라야
2007-09-12 00:43:42
908
글번호 13539
답변완료
어느덧 저녁공기가 제법 가을같네요 . 예스로 투자하시는 모든분들과 늘수고하시는 예스관계자 여러분도 올가을에는 투자수익이 포동포동하길 바랍니다. 다름이 아니라 주식으로 시스템 식을 만들고 있는데 코딩이 해결이 안되서 이렇게 글을씁니다. // 시스템 조건식 1. 5일선20일선 골든크로스시 주식 10주 진입 2. 이후 진입후 수익이 최초 5%이상이면 가진주식의 반을 처분 3. 이후의 나머지 반은 15%이상시 전량처분 4. *** 여기서 5%이상에서 처분한 수량만큼(5주) 액티브하게 매매를해서 극대수익 을 올리고자 하는데 진입은 5일의 고가를 돌파할때 재진입 이후에 재진입시 수익은 3%이상일때 진입수량만큼 청산한다. 5. 손절매는 10%로 한다. ==> 요기서 비슷하게 코딩을 해본결과 재진입시에 저는 수익률을 Entryprice 함수를 써서 표현해보왔더니, 재진입가격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최초에 10주들어간 가격을 기억해서 실제로 재진입코딩이 잘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취지에 맞는 코딩 부탁드립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09-12 09:44:4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c,ma(c,20)) Then{ buy("매수",onclose,def,10); } if C >= EntryPrice()*1.05 and MarketPosition() == 1 and crossup(c,highest(H,5)[1]) Then{ buy("재진입",OnClose,def,5); var2 = c; } if MarketPosition() ==1 then{ exitlong("5%수익",AtLimit,entryprice()*1.05,"매수",5,1); exitlong("15%수익",AtLimit,entryprice()*1.15,"매수",5,1); exitlong("3%수익",AtLimit,var2*1.03,"재진입",5,1); exitlong("매수10%손실",AtStop,entryprice()*0.90,"매수"); exitlong("재진입10%손실",Atstop,var2*0.90,"재진입"); } entryprice함수는 피라미딩시 해당포지션 첫 진입의 값을 기억합니다. 의도와 다르시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히말라야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분할청산관련질문 > 어느덧 저녁공기가 제법 가을같네요 . 예스로 투자하시는 모든분들과 늘수고하시는 예스관계자 여러분도 올가을에는 투자수익이 포동포동하길 바랍니다. 다름이 아니라 주식으로 시스템 식을 만들고 있는데 코딩이 해결이 안되서 이렇게 글을씁니다. // 시스템 조건식 1. 5일선20일선 골든크로스시 주식 10주 진입 2. 이후 진입후 수익이 최초 5%이상이면 가진주식의 반을 처분 3. 이후의 나머지 반은 15%이상시 전량처분 4. *** 여기서 5%이상에서 처분한 수량만큼(5주) 액티브하게 매매를해서 극대수익 을 올리고자 하는데 진입은 5일의 고가를 돌파할때 재진입 이후에 재진입시 수익은 3%이상일때 진입수량만큼 청산한다. 5. 손절매는 10%로 한다. ==> 요기서 비슷하게 코딩을 해본결과 재진입시에 저는 수익률을 Entryprice 함수를 써서 표현해보왔더니, 재진입가격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최초에 10주들어간 가격을 기억해서 실제로 재진입코딩이 잘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취지에 맞는 코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