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작성요청

프로필 이미지
틈틈히
2007-09-12 15:22:03
1211
글번호 13544
답변완료
원래식: if crossup(c,ma(c,20)) then buy(); if crossdown(c,ma(c,20)) then sell(); 위의 식으로 매수/매도주문이 나가는 값보다 0.1 point 아래/위 값에서 매수/매도 주문나가게 식을 짜주십시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원래식으로 하면 250.30 point로 매수주문이 나가고, 250.65 point로 매도주문 나간다고 하면, 0.1point작은 250.20 point값으로 매수주문나가고, 0.1point높은 250.75 point값으로 매도 주문을 보내도록 말입니다. 두번째 질문은 if 조건1 && 조건2 && 조건3 then buy(); 라는 식은 조건1, 조건2, 조건3을 동시에 모두 만족하여야만 매수주문이 나가게 되나요? 예를들어 조건1 = 골든크로스, 조건2 = 스토케스틱이 얼마이하, 조건3 = macd가 얼마이하 세번째 질문은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시스템식을 작성하여 input: ...; var: ...; if .. then buy(); if ... then sell(); if ... then buy(); if ... then sell(); . 60분봉을 띄어놓고 시스템을 돌리면, 60분이 되었을때 이 식을 컴퓨터가 계산하여 조건을 만족하면 그다음 60분봉의 시초가에 매수나 매도주문이 나가는지요? 아니면 60분동안 컴퓨터가 쉬지않고 식을 계산하다가 60분봉이 완성된 후 그 다음60분봉의 시초가에 주문이 나가는지요? 즉 컴퓨터가 1~59분동안은 쉬다가 60분이 되면 계산하는지 아니면 1~60분동안 쉬지않고 계산하는지 궁급합니다. 네번째 질문은 일분봉을 띄워놓고 시스템을 돌리면 일분봉기준으로, 60분봉을 띄워놓고 시스템을 돌리면 60분봉기준에 의해 시스템트레이딩이 되는 것인가요? 감사합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09-12 16:24:5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주문발생시 한틱 아래로 설정하실수는 없습니다. atstop/atlimit주문은 가격을 지정하여 주문을 발생할 수는 있지만 if조건이 만족하고 다음봉의 시세가 가격조건을 만족해야 주문이 발생합니다. 2. and(&&)로 연결된 조건은 모두 만족해야 주문이 발생합니다. 3. 시세가 들어올때마다 한번씩 계산하게 되며 지정된시간에 한번만 하는것은 아닙니다. 4. 예 해당차트의 주기를 기준으로 주문이 발생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틈틈히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작성요청 > 원래식: if crossup(c,ma(c,20)) then buy(); if crossdown(c,ma(c,20)) then sell(); 위의 식으로 매수/매도주문이 나가는 값보다 0.1 point 아래/위 값에서 매수/매도 주문나가게 식을 짜주십시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원래식으로 하면 250.30 point로 매수주문이 나가고, 250.65 point로 매도주문 나간다고 하면, 0.1point작은 250.20 point값으로 매수주문나가고, 0.1point높은 250.75 point값으로 매도 주문을 보내도록 말입니다. 두번째 질문은 if 조건1 && 조건2 && 조건3 then buy(); 라는 식은 조건1, 조건2, 조건3을 동시에 모두 만족하여야만 매수주문이 나가게 되나요? 예를들어 조건1 = 골든크로스, 조건2 = 스토케스틱이 얼마이하, 조건3 = macd가 얼마이하 세번째 질문은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시스템식을 작성하여 input: ...; var: ...; if .. then buy(); if ... then sell(); if ... then buy(); if ... then sell(); . 60분봉을 띄어놓고 시스템을 돌리면, 60분이 되었을때 이 식을 컴퓨터가 계산하여 조건을 만족하면 그다음 60분봉의 시초가에 매수나 매도주문이 나가는지요? 아니면 60분동안 컴퓨터가 쉬지않고 식을 계산하다가 60분봉이 완성된 후 그 다음60분봉의 시초가에 주문이 나가는지요? 즉 컴퓨터가 1~59분동안은 쉬다가 60분이 되면 계산하는지 아니면 1~60분동안 쉬지않고 계산하는지 궁급합니다. 네번째 질문은 일분봉을 띄워놓고 시스템을 돌리면 일분봉기준으로, 60분봉을 띄워놓고 시스템을 돌리면 60분봉기준에 의해 시스템트레이딩이 되는 것인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