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예스차트 시뮬레이션과 예스트레이더 3.1 시뮬레이션의 결과가 매우 다르게 나타났는?
2007-09-16 23:25:03
1544
글번호 13573
볼린저밴드를 활용한 시스템식이 예스차트 시뮬레이션과 예스트레이더 3.1 시뮬레이션의 결과가 매우 다르게 나타났는데 그 원인을 알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프로그레밍이 미숙하다면 모르지만, 시스템랭귀지에 문제가 있다면 매우 큰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예제 시스템을 첨부하여 송부드립니다.
e-mail로 답변바랍니다. (dyohpb@hanmail.net)
- 1. 포2_test.ysg (0.00 MB)
답변 3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09-17 15:52:00
> phoebus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예스차트 시뮬레이션과 예스트레이더 3.1 시뮬레이션의 결과가 매우 다르게 나타났는
phoebus
2007-09-17 20:09:37
보내주신 메일 감사드립니다.
엑셀로 된 시뮬레이션 결과치를 보니 함수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실제 예스차트를 활용한 시스템적용 수익률곡선과 예스트레이더3.1을 활용한
시스템적용 수익률곡선은 다르게 나타난 것을 재차 확인하였습니다.
( 실제차트에서 예스차트에서 선물30분봉에서 시뮬레이션 수익률곡선과
예스트레이더3.1의 시스템-시스템시뮬레이션에서 선물30분봉에서의
수익률곡선이 다르게 나타남.)
다시말씀드리면 실제 2개의 시뮬레이션 TOOL을 비교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수익률곡선을 갭춰하여 보여드리고 싶지만 갭춰하는 S/W가 없어서
보내드리지 못함을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죄송하지만,
유첨한 샘플 시스템을 예스차트에서 시뮬레이션 적용하여 수익률 곡선을 보시고,
또한 예스트레이더3.1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해 보셨으면 합니다.
그래서 2개의 수익률을 서로 비교하시면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저에게 전화를 주시면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010-5476-4093)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메일로 답변드렸습니다.
>
> phoebus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예스차트 시뮬레이션과 예스트레이더 3.1 시뮬레이션의 결과가 매우 다르게 나타났는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09-18 15:44:0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보내주신 식의 수익률이 다른이유는 거래횟수에 있습니다.
현재 제공되는 랭귀지는 계산등의 성능이 향상되어
전버전에서 N/A를 나타내는 구간을 계산하여 나타냄으로 해서
해당부분에 신호가 발생하게 되어 두 식간의 성능보고서 내용이 다릅니다.
또한 예스트레이더 3와 예스트레이더31 공통으로
랜덤한 값을 변수로 사용할 경우 참조데이터가 랜덤하게 되므로
정확한 계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phoebus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메일로 답변드렸습니다.
> 보내주신 메일 감사드립니다.
엑셀로 된 시뮬레이션 결과치를 보니 함수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실제 예스차트를 활용한 시스템적용 수익률곡선과 예스트레이더3.1을 활용한
시스템적용 수익률곡선은 다르게 나타난 것을 재차 확인하였습니다.
( 실제차트에서 예스차트에서 선물30분봉에서 시뮬레이션 수익률곡선과
예스트레이더3.1의 시스템-시스템시뮬레이션에서 선물30분봉에서의
수익률곡선이 다르게 나타남.)
다시말씀드리면 실제 2개의 시뮬레이션 TOOL을 비교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수익률곡선을 갭춰하여 보여드리고 싶지만 갭춰하는 S/W가 없어서
보내드리지 못함을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죄송하지만,
유첨한 샘플 시스템을 예스차트에서 시뮬레이션 적용하여 수익률 곡선을 보시고,
또한 예스트레이더3.1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해 보셨으면 합니다.
그래서 2개의 수익률을 서로 비교하시면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저에게 전화를 주시면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010-5476-4093)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메일로 답변드렸습니다.
>
> phoebus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예스차트 시뮬레이션과 예스트레이더 3.1 시뮬레이션의 결과가 매우 다르게 나타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