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청산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독고탁
2007-09-28 11:55:32
785
글번호 13659
답변완료
피라미딩을 통해 분할 매수를 하는 경우 각각의 청산은 "시스템설정" "강제청산" "목표수익"에서 청산 할 수 있으므로 지금까지 그렇게 사용해왔습니다. 지금 제가 필요로 하는 시스템식은 각각의 진입에 대한 청산이 아니라 "평균단가"에서의 청산식을 구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면 10,000원에 1주를 매수한 경우 10% 수익율을 적용할경우 11,000원이면 청산이 됩니다. 그런데 10,000원에 매수했는데 이후 가격이 8,000원으로 하락하여 추가로 1주를 매수한경우 평균단가는 9,000원이 됩니다. 이때 9,900원이 되면 2주가 모두 청산되게 할수는 없는가요? 지금의 시스템설정으로는 8,000원에 매수한것은 8,800원에 1주가 청산되고 10,000원에 매수한것은 11,000원이 될때 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피라미딩이 가능한 스토캐스틱이나 TRIX로 간단한 매수식을 만들어 보면 Input : Period(10), sigPeriod(20); Var : value1(0), value2(0); value1 = TRIX(Period); value2 = ema(value1, sigPeriod); #매수 If CrossUp(value1, value2) and value1<0 Then { Buy(); } 위 매수식에 대하여 "평균단가"개념을 넣어서 9.900원에 2주가 모두 청산되는 매도식을 부탁드립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10-01 09:47:0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AvgEntryPrice()은 평균진입가격을 가져옵니다. Input : Period(10), sigPeriod(20); Var : value1(0), value2(0); value1 = TRIX(Period); value2 = ema(value1, sigPeriod); If MarketPosition() == 0 and CrossUp(value1, value2) and value1<0 Then { Buy("매수"); } If MarketPosition() == 1 and crossdown(c,entryprice()*0.90) Then { Buy("추가매수"); } if MarketPosition == 1 then{ exitlong("매수청산",atlimit,AvgEntryPrice()*1.1);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독고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청산식 부탁드립니다. > 피라미딩을 통해 분할 매수를 하는 경우 각각의 청산은 "시스템설정" "강제청산" "목표수익"에서 청산 할 수 있으므로 지금까지 그렇게 사용해왔습니다. 지금 제가 필요로 하는 시스템식은 각각의 진입에 대한 청산이 아니라 "평균단가"에서의 청산식을 구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면 10,000원에 1주를 매수한 경우 10% 수익율을 적용할경우 11,000원이면 청산이 됩니다. 그런데 10,000원에 매수했는데 이후 가격이 8,000원으로 하락하여 추가로 1주를 매수한경우 평균단가는 9,000원이 됩니다. 이때 9,900원이 되면 2주가 모두 청산되게 할수는 없는가요? 지금의 시스템설정으로는 8,000원에 매수한것은 8,800원에 1주가 청산되고 10,000원에 매수한것은 11,000원이 될때 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피라미딩이 가능한 스토캐스틱이나 TRIX로 간단한 매수식을 만들어 보면 Input : Period(10), sigPeriod(20); Var : value1(0), value2(0); value1 = TRIX(Period); value2 = ema(value1, sigPeriod); #매수 If CrossUp(value1, value2) and value1<0 Then { Buy(); } 위 매수식에 대하여 "평균단가"개념을 넣어서 9.900원에 2주가 모두 청산되는 매도식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