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질문입니다.
2007-09-29 07:32:46
826
글번호 13670
1)분봉에서 진입후 진입일을 포함하여
당일의 고저변동성(고가-저가)를 모두 합산한 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2)분봉에서 N일전부터 M일전까지 당일 X지표의 고저변동성(고가-저가)의 차를
합산한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10-01 13:58:1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매수진입(진입후 청산까지 각봉의 고저차를 누적)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1 = var1 +(H-L);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1 = 0;
##매도진입(진입후 청산까지 각봉의 고저차를 누적)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2 = var2 +(H-L);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2 = 0;
2.
input : NN(1),MM(4);
var : cnt(0),count(0);
array : HL[11](0);
if date != date[1] Then{
for cnt = 1 to 10{
HL[cnt] = HL[cnt+1][1];
}
}
HL[0] = accumn(H-L,dayindex()+1); //당일 누적
var1 = 0;
for count = NN to MM{
var1 = var1+HL[count];
}
plot1(var1);
각봉에서의 특정지표를 감지하여 변동폭을 알수는 없습니다.
식은 각봉의 고가-저가를 모으는 식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봉에서 X지표의 당일최고치와 최저치의 차를 저장하는 것이라면 아래와 같습니다.
input : NN(1),MM(4);
var : cnt(0),count(0),HH(0),ll(0),XX(0);
array : HL[11](0);
if date != date[1] Then{
for cnt = 1 to 10{
HL[cnt] = HL[cnt+1][1];
}
}
XX=ma(c,5);
HH = highest(XX,dayindex()+1);
LL = Lowest(XX,dayindex()+1);
HL[0] = accumn(HH-LL,dayindex()+1); //당일 누적
var1 = 0;
for count = NN to MM{
var1 = var1+HL[count];
}
plot1(var1);
즐거운 하루되세요
> CJ_MINSUNG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질문입니다 1.
> 1)분봉에서 진입후 진입일을 포함하여
당일의 고저변동성(고가-저가)를 모두 합산한 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2)분봉에서 N일전부터 M일전까지 당일 X지표의 고저변동성(고가-저가)의 차를
합산한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