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6555재질문입니다.
2007-10-01 15:24:59
1137
글번호 13687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질문을 명확하게 하지 않았나 보네요...^^;
분봉에서 나타내려는 고저차라는것은 당일의 최고치-당일의 최저치를 뜻합니다.
예를들어 선물지수에서
1월1일 최고가-최저가 : 3PT
1월2일 최고가-최저가 : 2PT 일경우 2일간의 고저변동성합산값은==>5를 분봉에서 표기하려고 합니다.
아래의 수식 2개 다시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1)분봉에서 진입후 진입일은 진입후 형성되는 당일의 최고가-최저가
진입익일부터는 당일의 최고가-최저가를
합산한 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2)분봉에서 N일전부터 M일전까지 X지표의
당일의 고저변동성(최고가-최저가)의 차를 합산한값을 나타내는 사용자함수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매수진입(진입후 청산까지 각봉의 고저차를 누적)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1 = var1 +(H-L);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1 = 0;
##매도진입(진입후 청산까지 각봉의 고저차를 누적)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2 = var2 +(H-L);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2 = 0;
2.
input : NN(1),MM(4);
var : cnt(0),count(0);
array : HL[11](0);
if date != date[1] Then{
for cnt = 1 to 10{
HL[cnt] = HL[cnt+1][1];
}
}
HL[0] = accumn(H-L,dayindex()+1); //당일 누적
var1 = 0;
for count = NN to MM{
var1 = var1+HL[count];
}
plot1(var1);
각봉에서의 특정지표를 감지하여 변동폭을 알수는 없습니다.
식은 각봉의 고가-저가를 모으는 식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봉에서 X지표의 당일최고치와 최저치의 차를 저장하는 것이라면 아래와 같습니다.
input : NN(1),MM(4);
var : cnt(0),count(0),HH(0),ll(0),XX(0);
array : HL[11](0);
if date != date[1] Then{
for cnt = 1 to 10{
HL[cnt] = HL[cnt+1][1];
}
}
XX=ma(c,5);
HH = highest(XX,dayindex()+1);
LL = Lowest(XX,dayindex()+1);
HL[0] = accumn(HH-LL,dayindex()+1); //당일 누적
var1 = 0;
for count = NN to MM{
var1 = var1+HL[count];
}
plot1(var1);
즐거운 하루되세요
> CJ_MINSUNG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질문입니다 1.
> 1)분봉에서 진입후 진입일을 포함하여
당일의 고저변동성(고가-저가)를 모두 합산한 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2)분봉에서 N일전부터 M일전까지 당일 X지표의 고저변동성(고가-저가)의 차를
합산한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10-02 09:14:5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수정하여 올려드립니다.
1.
var : BH(0),BL(0),SH(0),SL(0),BB(0),SS(0);
array: BHL[2](0),SHL[2](0);
## 매수포지션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entrydate() == Date Then {
BH = highest(H,BarsSinceEntry()+1);
BL = Lowest(L,BarsSinceEntry()+1);
BHL[0] = BH-BL;
}
if entrydate() != Date Then {
BH = highest(H, dayindex()+1);
BL = Lowest(L,DayIndex()+1);
BHL[1] = BH-BL;
}
BB = BHL[0]+BHL[1];
}
## 매도포지션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entrydate() == Date Then {
SH = highest(H,BarsSinceEntry()+1);
SL = Lowest(L,BarsSinceEntry()+1);
SHL[0] = BH-BL;
}
if entrydate() != Date Then {
SH = highest(H, dayindex()+1);
SL = Lowest(L,DayIndex()+1);
SHL[1] = BH-BL;
}
SS = SHL[0]+SHL[1];
}
if marketposition() != 1 Then{
BHL[0] = 0;
BHL[1] = 0;
BB = 0;
}
if marketposition() != -1 Then{
SHL[0] = 0;
SHL[1] = 0;
SS = 0;
}
2.
input : NN(1),MM(4);
var : cnt(0),count(0),HH(0),ll(0),XX(0);
array : HL[11](0);
if date != date[1] Then{
for cnt = 1 to 10{
HL[cnt] = HL[cnt+1][1];
}
}
XX=ma(c,5);//지표 X
HH = highest(XX,dayindex()+1); //지표 X의 당일 최고치
LL = Lowest(XX,dayindex()+1); //지표 X의 당일 최저치
HL[0] = HH-LL; //당일 차이
var1 = 0;
for count = NN to MM{
var1 = var1+HL[count];
}
plot1(var1);
즐거운 하루되세요
> CJ_MINSUNG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6555재질문입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질문을 명확하게 하지 않았나 보네요...^^;
분봉에서 나타내려는 고저차라는것은 당일의 최고치-당일의 최저치를 뜻합니다.
예를들어 선물지수에서
1월1일 최고가-최저가 : 3PT
1월2일 최고가-최저가 : 2PT 일경우 2일간의 고저변동성합산값은==>5를 분봉에서 표기하려고 합니다.
아래의 수식 2개 다시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1)분봉에서 진입후 진입일은 진입후 형성되는 당일의 최고가-최저가
진입익일부터는 당일의 최고가-최저가를
합산한 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2)분봉에서 N일전부터 M일전까지 X지표의
당일의 고저변동성(최고가-최저가)의 차를 합산한값을 나타내는 사용자함수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매수진입(진입후 청산까지 각봉의 고저차를 누적)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1 = var1 +(H-L);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1 = 0;
##매도진입(진입후 청산까지 각봉의 고저차를 누적)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2 = var2 +(H-L);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2 = 0;
2.
input : NN(1),MM(4);
var : cnt(0),count(0);
array : HL[11](0);
if date != date[1] Then{
for cnt = 1 to 10{
HL[cnt] = HL[cnt+1][1];
}
}
HL[0] = accumn(H-L,dayindex()+1); //당일 누적
var1 = 0;
for count = NN to MM{
var1 = var1+HL[count];
}
plot1(var1);
각봉에서의 특정지표를 감지하여 변동폭을 알수는 없습니다.
식은 각봉의 고가-저가를 모으는 식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봉에서 X지표의 당일최고치와 최저치의 차를 저장하는 것이라면 아래와 같습니다.
input : NN(1),MM(4);
var : cnt(0),count(0),HH(0),ll(0),XX(0);
array : HL[11](0);
if date != date[1] Then{
for cnt = 1 to 10{
HL[cnt] = HL[cnt+1][1];
}
}
XX=ma(c,5);
HH = highest(XX,dayindex()+1);
LL = Lowest(XX,dayindex()+1);
HL[0] = accumn(HH-LL,dayindex()+1); //당일 누적
var1 = 0;
for count = NN to MM{
var1 = var1+HL[count];
}
plot1(var1);
즐거운 하루되세요
> CJ_MINSUNG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질문입니다 1.
> 1)분봉에서 진입후 진입일을 포함하여
당일의 고저변동성(고가-저가)를 모두 합산한 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2)분봉에서 N일전부터 M일전까지 당일 X지표의 고저변동성(고가-저가)의 차를
합산한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