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6555재질문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7-10-01 15:24:59
1137
글번호 13687
답변완료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질문을 명확하게 하지 않았나 보네요...^^; 분봉에서 나타내려는 고저차라는것은 당일의 최고치-당일의 최저치를 뜻합니다. 예를들어 선물지수에서 1월1일 최고가-최저가 : 3PT 1월2일 최고가-최저가 : 2PT 일경우 2일간의 고저변동성합산값은==>5를 분봉에서 표기하려고 합니다. 아래의 수식 2개 다시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1)분봉에서 진입후 진입일은 진입후 형성되는 당일의 최고가-최저가 진입익일부터는 당일의 최고가-최저가를 합산한 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2)분봉에서 N일전부터 M일전까지 X지표의 당일의 고저변동성(최고가-최저가)의 차를 합산한값을 나타내는 사용자함수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매수진입(진입후 청산까지 각봉의 고저차를 누적)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1 = var1 +(H-L);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1 = 0; ##매도진입(진입후 청산까지 각봉의 고저차를 누적)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2 = var2 +(H-L);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2 = 0; 2. input : NN(1),MM(4); var : cnt(0),count(0); array : HL[11](0); if date != date[1] Then{ for cnt = 1 to 10{ HL[cnt] = HL[cnt+1][1]; } } HL[0] = accumn(H-L,dayindex()+1); //당일 누적 var1 = 0; for count = NN to MM{ var1 = var1+HL[count]; } plot1(var1); 각봉에서의 특정지표를 감지하여 변동폭을 알수는 없습니다. 식은 각봉의 고가-저가를 모으는 식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봉에서 X지표의 당일최고치와 최저치의 차를 저장하는 것이라면 아래와 같습니다. input : NN(1),MM(4); var : cnt(0),count(0),HH(0),ll(0),XX(0); array : HL[11](0); if date != date[1] Then{ for cnt = 1 to 10{ HL[cnt] = HL[cnt+1][1]; } } XX=ma(c,5); HH = highest(XX,dayindex()+1); LL = Lowest(XX,dayindex()+1); HL[0] = accumn(HH-LL,dayindex()+1); //당일 누적 var1 = 0; for count = NN to MM{ var1 = var1+HL[count]; } plot1(var1); 즐거운 하루되세요 > CJ_MINSUNG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질문입니다 1. > 1)분봉에서 진입후 진입일을 포함하여 당일의 고저변동성(고가-저가)를 모두 합산한 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2)분봉에서 N일전부터 M일전까지 당일 X지표의 고저변동성(고가-저가)의 차를 합산한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10-02 09:14:5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수정하여 올려드립니다. 1. var : BH(0),BL(0),SH(0),SL(0),BB(0),SS(0); array: BHL[2](0),SHL[2](0); ## 매수포지션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entrydate() == Date Then { BH = highest(H,BarsSinceEntry()+1); BL = Lowest(L,BarsSinceEntry()+1); BHL[0] = BH-BL; } if entrydate() != Date Then { BH = highest(H, dayindex()+1); BL = Lowest(L,DayIndex()+1); BHL[1] = BH-BL; } BB = BHL[0]+BHL[1]; } ## 매도포지션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entrydate() == Date Then { SH = highest(H,BarsSinceEntry()+1); SL = Lowest(L,BarsSinceEntry()+1); SHL[0] = BH-BL; } if entrydate() != Date Then { SH = highest(H, dayindex()+1); SL = Lowest(L,DayIndex()+1); SHL[1] = BH-BL; } SS = SHL[0]+SHL[1]; } if marketposition() != 1 Then{ BHL[0] = 0; BHL[1] = 0; BB = 0; } if marketposition() != -1 Then{ SHL[0] = 0; SHL[1] = 0; SS = 0; } 2. input : NN(1),MM(4); var : cnt(0),count(0),HH(0),ll(0),XX(0); array : HL[11](0); if date != date[1] Then{ for cnt = 1 to 10{ HL[cnt] = HL[cnt+1][1]; } } XX=ma(c,5);//지표 X HH = highest(XX,dayindex()+1); //지표 X의 당일 최고치 LL = Lowest(XX,dayindex()+1); //지표 X의 당일 최저치 HL[0] = HH-LL; //당일 차이 var1 = 0; for count = NN to MM{ var1 = var1+HL[count]; } plot1(var1); 즐거운 하루되세요 > CJ_MINSUNG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6555재질문입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질문을 명확하게 하지 않았나 보네요...^^; 분봉에서 나타내려는 고저차라는것은 당일의 최고치-당일의 최저치를 뜻합니다. 예를들어 선물지수에서 1월1일 최고가-최저가 : 3PT 1월2일 최고가-최저가 : 2PT 일경우 2일간의 고저변동성합산값은==>5를 분봉에서 표기하려고 합니다. 아래의 수식 2개 다시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1)분봉에서 진입후 진입일은 진입후 형성되는 당일의 최고가-최저가 진입익일부터는 당일의 최고가-최저가를 합산한 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2)분봉에서 N일전부터 M일전까지 X지표의 당일의 고저변동성(최고가-최저가)의 차를 합산한값을 나타내는 사용자함수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매수진입(진입후 청산까지 각봉의 고저차를 누적)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1 = var1 +(H-L);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1 = 0; ##매도진입(진입후 청산까지 각봉의 고저차를 누적)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2 = var2 +(H-L); if MarketPosition() != -1 Then var2 = 0; 2. input : NN(1),MM(4); var : cnt(0),count(0); array : HL[11](0); if date != date[1] Then{ for cnt = 1 to 10{ HL[cnt] = HL[cnt+1][1]; } } HL[0] = accumn(H-L,dayindex()+1); //당일 누적 var1 = 0; for count = NN to MM{ var1 = var1+HL[count]; } plot1(var1); 각봉에서의 특정지표를 감지하여 변동폭을 알수는 없습니다. 식은 각봉의 고가-저가를 모으는 식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봉에서 X지표의 당일최고치와 최저치의 차를 저장하는 것이라면 아래와 같습니다. input : NN(1),MM(4); var : cnt(0),count(0),HH(0),ll(0),XX(0); array : HL[11](0); if date != date[1] Then{ for cnt = 1 to 10{ HL[cnt] = HL[cnt+1][1]; } } XX=ma(c,5); HH = highest(XX,dayindex()+1); LL = Lowest(XX,dayindex()+1); HL[0] = accumn(HH-LL,dayindex()+1); //당일 누적 var1 = 0; for count = NN to MM{ var1 = var1+HL[count]; } plot1(var1); 즐거운 하루되세요 > CJ_MINSUNG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질문입니다 1. > 1)분봉에서 진입후 진입일을 포함하여 당일의 고저변동성(고가-저가)를 모두 합산한 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 2)분봉에서 N일전부터 M일전까지 당일 X지표의 고저변동성(고가-저가)의 차를 합산한값을 나타내는 수식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