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 문의
2007-10-09 17:21:41
856
글번호 13751
3.1 버전에서 data2의 전일고가와 전전일고가를 어떻게 표현하면 되는지요?
data1과 data2가 동일주기인 경우와 타주기인 경우로 나누어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10-09 17:28:4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타주기와 동일주기 식이 같습니다.
var : cnt(0);
array : Hval[11](0),Lval[11](0);
if date != date[1] Then{
Hval[0] = data2(H);
Lval[0] = data2(L);
for cnt = 1 to 10{
Hval[cnt] = Hval[cnt-1][1];
Lval[cnt] = Lval[cnt-1][1];
}
}
if data2(H) > Hval[0] Then
Hval[0] = data2(H);
if data2(L) < Lval[0] Then
Lval[0] = data2(L);
plot1(Hval[1]);
plot2(Lval[1]);
[]안이 0이면 당일
[]안이 1이면 전일
[]안이 2이면 전전일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whiz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문의
> 3.1 버전에서 data2의 전일고가와 전전일고가를 어떻게 표현하면 되는지요?
data1과 data2가 동일주기인 경우와 타주기인 경우로 나누어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whiz
2007-10-09 18:15:51
감사합니다.
그런데, data1이 삼성전자이고, data2가 연결선물지수인 경우에는 9/14일만 제대로 표시가 되고 나머지 날은 제대로 표시가 안됩니다(10분봉에서).
반대로, data1이 연결선물지수이고, data2가 삼성전자인 경우 선물옵션 만기일(9/13) 다음날인 9/14에는 제대로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10분봉에서).
왜 그런 것인가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수식 문의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타주기와 동일주기 식이 같습니다.
var : cnt(0);
array : Hval[11](0),Lval[11](0);
if date != date[1] Then{
Hval[0] = data2(H);
Lval[0] = data2(L);
for cnt = 1 to 10{
Hval[cnt] = Hval[cnt-1][1];
Lval[cnt] = Lval[cnt-1][1];
}
}
if data2(H) > Hval[0] Then
Hval[0] = data2(H);
if data2(L) < Lval[0] Then
Lval[0] = data2(L);
plot1(Hval[1]);
plot2(Lval[1]);
[]안이 0이면 당일
[]안이 1이면 전일
[]안이 2이면 전전일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whiz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문의
> 3.1 버전에서 data2의 전일고가와 전전일고가를 어떻게 표현하면 되는지요?
data1과 data2가 동일주기인 경우와 타주기인 경우로 나누어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10-10 10:30:3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식을 수정했습니다.
일반종목과 선물과 같은 조합에서는
장내시간이 다르므로 숨겨진봉이 있습니다.
아래의 식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var : cnt(0);
array : Hval[11](0),Lval[11](0);
if data2(date) != data2(date[1]) Then{
Hval[0] = data2(H);
Lval[0] = data2(L);
for cnt = 1 to 10{
Hval[cnt] = Hval[cnt-1][1];
Lval[cnt] = Lval[cnt-1][1];
}
}
if data2(H) > Hval[0] Then
Hval[0] = data2(H);
;
if data2(L) < Lval[0] Then
Lval[0] = data2(L);
plot1(Hval[0]);
plot2(Hval[1]);
3.1 랭귀지에 highd lowD CloseD OpenD 함수들이 제공됩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하시면 더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plot1(data2(highd(0)));
plot2(data2(highd(1)));
즐거운 하루되세요
> whiz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수식 문의
> 감사합니다.
그런데, data1이 삼성전자이고, data2가 연결선물지수인 경우에는 9/14일만 제대로 표시가 되고 나머지 날은 제대로 표시가 안됩니다(10분봉에서).
반대로, data1이 연결선물지수이고, data2가 삼성전자인 경우 선물옵션 만기일(9/13) 다음날인 9/14에는 제대로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10분봉에서).
왜 그런 것인가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수식 문의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타주기와 동일주기 식이 같습니다.
var : cnt(0);
array : Hval[11](0),Lval[11](0);
if date != date[1] Then{
Hval[0] = data2(H);
Lval[0] = data2(L);
for cnt = 1 to 10{
Hval[cnt] = Hval[cnt-1][1];
Lval[cnt] = Lval[cnt-1][1];
}
}
if data2(H) > Hval[0] Then
Hval[0] = data2(H);
if data2(L) < Lval[0] Then
Lval[0] = data2(L);
plot1(Hval[1]);
plot2(Lval[1]);
[]안이 0이면 당일
[]안이 1이면 전일
[]안이 2이면 전전일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whiz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문의
> 3.1 버전에서 data2의 전일고가와 전전일고가를 어떻게 표현하면 되는지요?
data1과 data2가 동일주기인 경우와 타주기인 경우로 나누어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