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 문의

프로필 이미지
whiz
2007-10-09 17:21:41
856
글번호 13751
답변완료
3.1 버전에서 data2의 전일고가와 전전일고가를 어떻게 표현하면 되는지요? data1과 data2가 동일주기인 경우와 타주기인 경우로 나누어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스템
답변 3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10-09 17:28:4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타주기와 동일주기 식이 같습니다. var : cnt(0); array : Hval[11](0),Lval[11](0); if date != date[1] Then{ Hval[0] = data2(H); Lval[0] = data2(L); for cnt = 1 to 10{ Hval[cnt] = Hval[cnt-1][1]; Lval[cnt] = Lval[cnt-1][1]; } } if data2(H) > Hval[0] Then Hval[0] = data2(H); if data2(L) < Lval[0] Then Lval[0] = data2(L); plot1(Hval[1]); plot2(Lval[1]); []안이 0이면 당일 []안이 1이면 전일 []안이 2이면 전전일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whiz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문의 > 3.1 버전에서 data2의 전일고가와 전전일고가를 어떻게 표현하면 되는지요? data1과 data2가 동일주기인 경우와 타주기인 경우로 나누어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whiz

2007-10-09 18:15:51

감사합니다. 그런데, data1이 삼성전자이고, data2가 연결선물지수인 경우에는 9/14일만 제대로 표시가 되고 나머지 날은 제대로 표시가 안됩니다(10분봉에서). 반대로, data1이 연결선물지수이고, data2가 삼성전자인 경우 선물옵션 만기일(9/13) 다음날인 9/14에는 제대로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10분봉에서). 왜 그런 것인가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수식 문의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타주기와 동일주기 식이 같습니다. var : cnt(0); array : Hval[11](0),Lval[11](0); if date != date[1] Then{ Hval[0] = data2(H); Lval[0] = data2(L); for cnt = 1 to 10{ Hval[cnt] = Hval[cnt-1][1]; Lval[cnt] = Lval[cnt-1][1]; } } if data2(H) > Hval[0] Then Hval[0] = data2(H); if data2(L) < Lval[0] Then Lval[0] = data2(L); plot1(Hval[1]); plot2(Lval[1]); []안이 0이면 당일 []안이 1이면 전일 []안이 2이면 전전일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whiz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문의 > 3.1 버전에서 data2의 전일고가와 전전일고가를 어떻게 표현하면 되는지요? data1과 data2가 동일주기인 경우와 타주기인 경우로 나누어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10-10 10:30:3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식을 수정했습니다. 일반종목과 선물과 같은 조합에서는 장내시간이 다르므로 숨겨진봉이 있습니다. 아래의 식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var : cnt(0); array : Hval[11](0),Lval[11](0); if data2(date) != data2(date[1]) Then{ Hval[0] = data2(H); Lval[0] = data2(L); for cnt = 1 to 10{ Hval[cnt] = Hval[cnt-1][1]; Lval[cnt] = Lval[cnt-1][1]; } } if data2(H) > Hval[0] Then Hval[0] = data2(H); ; if data2(L) < Lval[0] Then Lval[0] = data2(L); plot1(Hval[0]); plot2(Hval[1]); 3.1 랭귀지에 highd lowD CloseD OpenD 함수들이 제공됩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하시면 더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plot1(data2(highd(0))); plot2(data2(highd(1))); 즐거운 하루되세요 > whiz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수식 문의 > 감사합니다. 그런데, data1이 삼성전자이고, data2가 연결선물지수인 경우에는 9/14일만 제대로 표시가 되고 나머지 날은 제대로 표시가 안됩니다(10분봉에서). 반대로, data1이 연결선물지수이고, data2가 삼성전자인 경우 선물옵션 만기일(9/13) 다음날인 9/14에는 제대로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10분봉에서). 왜 그런 것인가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수식 문의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타주기와 동일주기 식이 같습니다. var : cnt(0); array : Hval[11](0),Lval[11](0); if date != date[1] Then{ Hval[0] = data2(H); Lval[0] = data2(L); for cnt = 1 to 10{ Hval[cnt] = Hval[cnt-1][1]; Lval[cnt] = Lval[cnt-1][1]; } } if data2(H) > Hval[0] Then Hval[0] = data2(H); if data2(L) < Lval[0] Then Lval[0] = data2(L); plot1(Hval[1]); plot2(Lval[1]); []안이 0이면 당일 []안이 1이면 전일 []안이 2이면 전전일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whiz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문의 > 3.1 버전에서 data2의 전일고가와 전전일고가를 어떻게 표현하면 되는지요? data1과 data2가 동일주기인 경우와 타주기인 경우로 나누어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