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청산 후 n봉 동안에는 진입 금지
2007-10-10 01:11:28
1027
글번호 13756
예를 들어 if crossdown(c,ma(20)) then exitlong();
으로 청산한 후, 다음 n봉 동안에는 (n이 3이라면 다음봉, 다다음봉, 다다다음봉) 매수 조건이 발생하여도 매수 금지
이런 거 수식으로 표현할 수 있나요?
답변 3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10-10 10:41:0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무의하신 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var : cnt(0);
if C > O and cnt < 1 Then{ //첫매수
buy("첫매수");
cnt = 1;
}
if C > O and cnt == 1 and BarsSinceExit(1) > 3 Then{ //두번쨰 매수부터
buy("매수");
}
if crossdown(c,ma(C,20)) then exitlong();
매수식에는 임의로 양봉일때 매수하게 작성했습니다.
차트상 첫매수는 전에 청산이 없으므로 정상적으로 신호가 나오고
첫매수 이후부터 청산후 3개봉이 흐른후 진입하는 식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도레미트리오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청산 후 n봉 동안에는 진입 금지
> 예를 들어 if crossdown(c,ma(20)) then exitlong();
으로 청산한 후, 다음 n봉 동안에는 (n이 3이라면 다음봉, 다다음봉, 다다다음봉) 매수 조건이 발생하여도 매수 금지
이런 거 수식으로 표현할 수 있나요?
도레미트리오
2007-10-11 15:07:02
감사합니다.
청산할때 {exitlong; if cnt==1 then cnt=0;}을 따로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청산 후 n봉 동안에는 진입 금지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무의하신 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var : cnt(0);
if C > O and cnt < 1 Then{ //첫매수
buy("첫매수");
cnt = 1;
}
if C > O and cnt == 1 and BarsSinceExit(1) > 3 Then{ //두번쨰 매수부터
buy("매수");
}
if crossdown(c,ma(C,20)) then exitlong();
매수식에는 임의로 양봉일때 매수하게 작성했습니다.
차트상 첫매수는 전에 청산이 없으므로 정상적으로 신호가 나오고
첫매수 이후부터 청산후 3개봉이 흐른후 진입하는 식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도레미트리오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청산 후 n봉 동안에는 진입 금지
> 예를 들어 if crossdown(c,ma(20)) then exitlong();
으로 청산한 후, 다음 n봉 동안에는 (n이 3이라면 다음봉, 다다음봉, 다다다음봉) 매수 조건이 발생하여도 매수 금지
이런 거 수식으로 표현할 수 있나요?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10-11 15:21:4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cnt(0);
if C > O and cnt < 1 Then{ //첫매수
buy("첫매수");
cnt = 1;
}
if C > O and cnt == 1 and BarsSinceExit(1) > 3 Then{ //두번째 매수부터
buy("매수");
}
if crossdown(c,ma(C,20)) then exitlong();
식상 cnt는 첫매수와 그 이후 매수를 구분하기 위해 사용된 변수입니다.
청산식에서 cnt값을 0으로 만들면 첫매수가 다시 들어가서
청산후 3봉 이내에 주문이 나갈수 있으므로 청산후에 cnt를 초기화 하지 말아야 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도레미트리오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청산 후 n봉 동안에는 진입 금지
> 감사합니다.
청산할때 {exitlong; if cnt==1 then cnt=0;}을 따로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청산 후 n봉 동안에는 진입 금지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무의하신 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var : cnt(0);
if C > O and cnt < 1 Then{ //첫매수
buy("첫매수");
cnt = 1;
}
if C > O and cnt == 1 and BarsSinceExit(1) > 3 Then{ //두번쨰 매수부터
buy("매수");
}
if crossdown(c,ma(C,20)) then exitlong();
매수식에는 임의로 양봉일때 매수하게 작성했습니다.
차트상 첫매수는 전에 청산이 없으므로 정상적으로 신호가 나오고
첫매수 이후부터 청산후 3개봉이 흐른후 진입하는 식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도레미트리오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청산 후 n봉 동안에는 진입 금지
> 예를 들어 if crossdown(c,ma(20)) then exitlong();
으로 청산한 후, 다음 n봉 동안에는 (n이 3이라면 다음봉, 다다음봉, 다다다음봉) 매수 조건이 발생하여도 매수 금지
이런 거 수식으로 표현할 수 있나요?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