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standard error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7-10-14 20:26:00
947
글번호 13782
답변완료
수고하십니다. 다른 hts보니 standard erroe라고 지표가 있더군요(standard error band아니고요) 변수값 일반적으로 14로 되었있구요. 사용자함수라 해서 있긴 한데 지표식으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요? 부탁드립니다. 아래사용자함수식이 맞는지? 이걸 어떻게 지표로 표현하는지? input: Value(numeric),Period(numeric); var: y(0),x(0),n(0); y = value; x = index(); n = Period; StdErr = sqrt(1/(n*(n-2)) * ((n*accumN(y^2,n)) - (accumN(y,n)^2) - (((n*accumN(x*y,n) - accumN(x,n)*accumN(y,n))^2) / (n*accumN(x^2,n) - (accumN(x,n))^2)))); 감사합니다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7-10-15 15:09:5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StdErr은 두개의 인자값을 가지는 변수입니다. 앞에는 기준데이터나 계산값을 넣으시고 뒤는 기간값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StdErr(C,14)와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CJ_seecloud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standard error > 수고하십니다. 다른 hts보니 standard erroe라고 지표가 있더군요(standard error band아니고요) 변수값 일반적으로 14로 되었있구요. 사용자함수라 해서 있긴 한데 지표식으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요? 부탁드립니다. 아래사용자함수식이 맞는지? 이걸 어떻게 지표로 표현하는지? input: Value(numeric),Period(numeric); var: y(0),x(0),n(0); y = value; x = index(); n = Period; StdErr = sqrt(1/(n*(n-2)) * ((n*accumN(y^2,n)) - (accumN(y,n)^2) - (((n*accumN(x*y,n) - accumN(x,n)*accumN(y,n))^2) / (n*accumN(x^2,n) - (accumN(x,n))^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