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 수식 문의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8-01-17 14:04:55
981
글번호 14433
답변완료
MACD 수식 문의 드립니다. Input : shortPeriod(12), longPeriod(26), Period(9); value1 = MACD(shortPeriod, longPeriod); value2 = ema(value1, 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Then { Sell(); } 위의 수식은 제가 복사해서 붙여 놓은 것입니다. 문의 드릴 사항은 차트에 나오는 신호가 너무 많아서, 신호를 줄일 수는 없는지를 여쭈어 보고 싶은 것이지요. 가령 MACD 신호가 +5 위에서 데드크로스가 생길 때만 매도 신호, 또 반대로 MACD 신호가 -5 아래에서 골드크로스가 생길 때만 매수 신호가.... 그리고 +5라든가 -5라든가 하는 변수를 사용자가 임의대로 할 수는 있는 것이지도요. 이런 식의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8-01-17 14:45:4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5),shortPeriod(12), longPeriod(26), Period(9); value1 = MACD(shortPeriod, longPeriod); value2 = ema(value1, 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and value1 < -P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and value1 >= P Then { Sell(); } P값을 변수창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CJ_eundang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 수식 문의 드립니다. > MACD 수식 문의 드립니다. Input : shortPeriod(12), longPeriod(26), Period(9); value1 = MACD(shortPeriod, longPeriod); value2 = ema(value1, Period); # 매수/매도청산 If CrossUP(value1, value2) Then { Buy(); } # 매도/매수청산 If CrossDown(value1, value2) Then { Sell(); } 위의 수식은 제가 복사해서 붙여 놓은 것입니다. 문의 드릴 사항은 차트에 나오는 신호가 너무 많아서, 신호를 줄일 수는 없는지를 여쭈어 보고 싶은 것이지요. 가령 MACD 신호가 +5 위에서 데드크로스가 생길 때만 매도 신호, 또 반대로 MACD 신호가 -5 아래에서 골드크로스가 생길 때만 매수 신호가.... 그리고 +5라든가 -5라든가 하는 변수를 사용자가 임의대로 할 수는 있는 것이지도요. 이런 식의 수식을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