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 질문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가죽나무
2008-01-21 18:04:41
843
글번호 14455
답변완료
제가 함수를 아래와 같이 작성했습니다. 여기서 정배열 일때 봉의 시가가 볼린저밴드의 하한선 보다 아래이고 종가가 돌파 했을때 매수진입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문제는 볼린저 밴드의 하한선이 봉완성이 됐을때 전봉의 하한선으로 체크가 되는 것 같습니다. 봉을 완성할 때의 볼린저 하한선보다 시가가 아래고 종가가 하한선을 돌파하면 매수할수 있는 건 어떻게 설정하는가요? var1 = BollBandUp(20,2); //상단값 var2 = BollBandDown(20,2); //하단값 var4 = MACD_OSC(20,40,10); value1 = ma(C,5); value2 = ma(C,10); value3 = ma(C,20); value4 = ma(C,60); if value3 > value4 and //정배열 open < Var2 and crossup(c,Var2) then buy(); if value3 < value4 and //역배열 open > Var1 and CrossDown(c,Var1) then sell(); 또 한가지 질문드리겠습니다. 10 , 20, 60 MA가 정배열일때 이전 열개의 봉에서 각 봉의 종가나 고가가 볼린저 밴드 상한선을 벗어난 적이 있고 봉의 시가가 20MA와 절대값으로 0.05 이내이고 봉의 종가가 10MA를 돌파할 때 매수하는 식 부탁 좀 드리겠습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8-01-22 09:19:1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해당식은 봉완성시의 조건만족 유무를 판단하여 신호가 발생하는 수식이 맞습니다. 혹시 Crossup(A,B)함수에 대해 설정드리자면 현재봉에서는 A가 B보다 크고 전봉에서는 작거나 같은 상태를 말합니다. 즉 A > B and A[1] <= B[1] 와 같은 수식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돌파라는 의미를 사용하지 않으실 경우 아래의 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ar1 = BollBandUp(20,2); //상단값 var2 = BollBandDown(20,2); //하단값 var4 = MACD_OSC(20,40,10); value1 = ma(C,5); value2 = ma(C,10); value3 = ma(C,20); value4 = ma(C,60); if value3 > value4 and //정배열 open < Var2 and c >Var2 then buy(); if value3 < value4 and //역배열 open > Var1 and c <Var1 then sell(); 2. var1 = BollBandUp(20,2); //상단값 if crossup(c,ma(C,10)) and abs(O-ma(c,20)) <= 0.05 and ma(c,10) > ma(c,20) and ma(c,20) > ma(c,60) and accumn(iff(H > var1 or C > var1,1,0),10) >= 1 Then buy(); 즐거운 하루되세요 > 가죽나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질문입니다... > 제가 함수를 아래와 같이 작성했습니다. 여기서 정배열 일때 봉의 시가가 볼린저밴드의 하한선 보다 아래이고 종가가 돌파 했을때 매수진입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문제는 볼린저 밴드의 하한선이 봉완성이 됐을때 전봉의 하한선으로 체크가 되는 것 같습니다. 봉을 완성할 때의 볼린저 하한선보다 시가가 아래고 종가가 하한선을 돌파하면 매수할수 있는 건 어떻게 설정하는가요? var1 = BollBandUp(20,2); //상단값 var2 = BollBandDown(20,2); //하단값 var4 = MACD_OSC(20,40,10); value1 = ma(C,5); value2 = ma(C,10); value3 = ma(C,20); value4 = ma(C,60); if value3 > value4 and //정배열 open < Var2 and crossup(c,Var2) then buy(); if value3 < value4 and //역배열 open > Var1 and CrossDown(c,Var1) then sell(); 또 한가지 질문드리겠습니다. 10 , 20, 60 MA가 정배열일때 이전 열개의 봉에서 각 봉의 종가나 고가가 볼린저 밴드 상한선을 벗어난 적이 있고 봉의 시가가 20MA와 절대값으로 0.05 이내이고 봉의 종가가 10MA를 돌파할 때 매수하는 식 부탁 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