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몇가지 알고싶어서요^^

프로필 이미지
yjh7474
2008-02-04 00:43:34
1029
글번호 14612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1) 시스템식 입니다. 분봉을 적용중인데 전 일자의 종가를 인식하는 표현이 있나요? *전봉의 종가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2) 이평선의 상승각도, 하락각도를 표현하는 식이 있나요? 3) 매수 또는 매도 잔량을 인식하여 그 수량만 청산하는 식이과 미체결 잔량을 인식하여 진입 다음봉 완성시 주문취소 하는 식이 있나요? 예" 선물 30주를 매수진입을 했는데 20주만 사지고 10주가 남아 있다가 청산조건 만족시 30주가 청산 주문이 되어 20주는 청산 10주는 진입.. 나중엔 이상하게 돌아가고있어 식를 보안하려 합니다. 4) 이평선간의 이격표현과 이격값을 내는 표현입니다. 5) 20평선의 눌림목 표현입니다. 6) 전고점과 전저점 표현입니다. 7) 현금잔액을 인식하고 주문가격을 환산하여 수량을 정해 그 수량을 진입하는 식입니다.(주문수량은 1,000단위로 10,000주 이하 입니다.) 8) 옵션에서 콜,풋, 기준가 인식 현입니다. 9) 시스템에서 옵션 적용중에 선물 매수잔량과 매도잔량 인식표현 입니다. 10) 시스템이 봉완성시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조건 만족시 강제청산 식입니다. 예)조건(수익이 20%이상 발생했고 현재 진행중이 가격이 5평선보다 작을때) 만족시 강제청산 하려합니다. 부탁 드립니다. 수고 하세요^^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8-02-04 10:51:4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시스템식 입니다. 분봉을 적용중인데 전 일자의 종가를 인식하는 표현이 있나요? *전봉의 종가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 dayclose 함수는 일봉 종가를 리턴합니다. dayclose(0) : 당일 dayclose(1) : 전일 dayclose(2) : 전전일 2) 이평선의 상승각도, 하락각도를 표현하는 식이 있나요? --> 차트의 X축은 날짜이므로 각도를 계산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등락율로 표현하여 대체할 수 있습니다. ma(C,5)-ma(C,5)[1])/ma(C,5)[1]*100 3) 매수 또는 매도 잔량을 인식하여 그 수량만 청산하는 식이과 미체결 잔량을 인식하여 진입 다음봉 완성시 주문취소 하는 식이 있나요? 예" 선물 30주를 매수진입을 했는데 20주만 사지고 10주가 남아 있다가 청산조건 만족시 30주가 청산 주문이 되어 20주는 청산 10주는 진입.. 나중엔 이상하게 돌아가고있어 식를 보안하려 합니다. --> 시스템 트레이딩은 신호시 모든 수량이 진입한 걸로 가정하고 신호를 연결합니다. 체결수량등의 내용은 랭귀지에서 알수 없습니다. 수동으로 관리하셔야 합니다. 4) 이평선간의 이격표현과 이격값을 내는 표현입니다. --> 이격도 함수식 내용입니다. Disparity = C / ma(C, Period) * 100; C 대신에 비교하는 이평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ma(C,10)/ ma(C,20) * 100; 5) 20평선의 눌림목 표현입니다. 6) 전고점과 전저점 표현입니다. --> 눌림목이나 전고점 전저점은 사용자마다 다른 주관적인 개념입니다. Q&A에 검색하시면 여러 표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현금잔액을 인식하고 주문가격을 환산하여 수량을 정해 그 수량을 진입하는 식입니다.(주문수량은 1,000단위로 10,000주 이하 입니다.) --> input : ACCOUNT(50000000); var1 = int((int(int(ACCOUNT/C)/10)*10)/1000)*1000; if var1 > 10000 Then var2 = 10000; Else var2 = var1; if 조건 then buy("매수",onclose,def,var2); 8) 옵션에서 콜,풋, 기준가 인식 현입니다. --> 기준가는 basePrice라는 예약어로 리턴할 수 있습니다. 9) 시스템에서 옵션 적용중에 선물 매수잔량과 매도잔량 인식표현 입니다. --> 선물을 참조종목으로 적용하신 후에 data2(asks)--> 참조종목의 매도잔량 data2(bids)--> 참조종목의 매수잔량 과 같은 식은 표현으로 참조종목(선물)의 매수잔량과 매도잔량을 이용하실 수 이씁니다. 10) 시스템이 봉완성시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조건 만족시 강제청산 식입니다. 예)조건(수익이 20%이상 발생했고 현재 진행중이 가격이 5평선보다 작을때) 만족시 강제청산 하려합니다. --> if then 조건문은 봉완성시에 조건만족 유무를 판단합니다. 그러므로 문의하신 부분은 조건만족 즉시로 청산할 수 없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yjh7474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몇가지 알고싶어서요^^ > 안녕하세요 1) 시스템식 입니다. 분봉을 적용중인데 전 일자의 종가를 인식하는 표현이 있나요? *전봉의 종가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2) 이평선의 상승각도, 하락각도를 표현하는 식이 있나요? 3) 매수 또는 매도 잔량을 인식하여 그 수량만 청산하는 식이과 미체결 잔량을 인식하여 진입 다음봉 완성시 주문취소 하는 식이 있나요? 예" 선물 30주를 매수진입을 했는데 20주만 사지고 10주가 남아 있다가 청산조건 만족시 30주가 청산 주문이 되어 20주는 청산 10주는 진입.. 나중엔 이상하게 돌아가고있어 식를 보안하려 합니다. 4) 이평선간의 이격표현과 이격값을 내는 표현입니다. 5) 20평선의 눌림목 표현입니다. 6) 전고점과 전저점 표현입니다. 7) 현금잔액을 인식하고 주문가격을 환산하여 수량을 정해 그 수량을 진입하는 식입니다.(주문수량은 1,000단위로 10,000주 이하 입니다.) 8) 옵션에서 콜,풋, 기준가 인식 현입니다. 9) 시스템에서 옵션 적용중에 선물 매수잔량과 매도잔량 인식표현 입니다. 10) 시스템이 봉완성시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조건 만족시 강제청산 식입니다. 예)조건(수익이 20%이상 발생했고 현재 진행중이 가격이 5평선보다 작을때) 만족시 강제청산 하려합니다. 부탁 드립니다. 수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