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 드립니다
2009-09-02 10:22:17
694
글번호 24523
현재 매수포지션으로 수익이 나고 있는 구간에서
매수진입 이후로 거래가 2배이상 급증하면서 0.3pt 이상 장대양봉이 나온 봉을
기준으로 삼아서 현재가가 그 양봉의 시가를 깨면 매수청산을 하게 하는 식을
어떻게 구현해야하나요.
이리저리 해봐도 엉뚱한 신호만 뜨네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09-02 15:24:5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V > V[BarsSinceEntry]*2 and # 거래량이 진입봉 거래량대비 2배
C >= O+0.3 and# 0.3이상의 양봉
Condition1 == False Then{
Condition1 = true ;
var1 = O;
}
if Condition1 == true Then
exitlong("bx",AtStop,var1);
}
Else
Condition1 = false;
즐거운 하루되세요
> 수리산독사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드립니다
> 현재 매수포지션으로 수익이 나고 있는 구간에서
매수진입 이후로 거래가 2배이상 급증하면서 0.3pt 이상 장대양봉이 나온 봉을
기준으로 삼아서 현재가가 그 양봉의 시가를 깨면 매수청산을 하게 하는 식을
어떻게 구현해야하나요.
이리저리 해봐도 엉뚱한 신호만 뜨네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디
2009-09-02 17:42:02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말씀드린건
진입봉을 기준으로 거래량을 말씀드린게 아니라
진입봉과 상관없이 진입봉이 됐던 그 이후가 됐던
전봉에 비해서 거래량이 2배이상 증가하면서 장대양봉 나왔다면
그 봉의 시가를 기준으로 현재종가가 그 이하로 하락했을때 청산을 하는 식을
말씀드린겁니다.
상승하다보면 거래터지고 양봉생기고...조정받다가 거래터지고 양봉생기고
하는데 그때그때 그 최근 거래급증 양봉을 기준으로 그 시가를 마지노선으로
잡고 청산하는 식...을 얻고 싶습니다.
barssinceentry 를 1로 고쳐봤는데 그게 제가 의도하는 식이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거래가2배 증가하면서 양봉이 생긴 첫번째 봉이 기준봉이되는건 맞는거 같은데
그 이후에 또 거래증가하면서 양봉이 생기는 모양이 나왔을때는 그때조건을
다시 기준봉으로 하지는 않고
이미 결정된 기준봉으로 청산식이 작동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청산조건에서 atstop 을 종가기준으로 해볼까해서 onclose 로 바꿨더니
식이 이상해지네요. onclose 로 할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수고하세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문의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V > V[BarsSinceEntry]*2 and # 거래량이 진입봉 거래량대비 2배
C >= O+0.3 and# 0.3이상의 양봉
Condition1 == False Then{
Condition1 = true ;
var1 = O;
}
if Condition1 == true Then
exitlong("bx",AtStop,var1);
}
Else
Condition1 = false;
즐거운 하루되세요
> 수리산독사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드립니다
> 현재 매수포지션으로 수익이 나고 있는 구간에서
매수진입 이후로 거래가 2배이상 급증하면서 0.3pt 이상 장대양봉이 나온 봉을
기준으로 삼아서 현재가가 그 양봉의 시가를 깨면 매수청산을 하게 하는 식을
어떻게 구현해야하나요.
이리저리 해봐도 엉뚱한 신호만 뜨네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09-02 18:01:1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식을 수정했습니다.
1. atstop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V > V[1]*2 and # 거래량이 진입봉 거래량대비 2배
C >= O+0.3 Then{# 0.3이상의 양봉
Condition1 = true ;
var1 = O;
}
if Condition1 == true Then
exitlong("bx",AtStop,var1);
}
Else
Condition1 = false;
2. onclose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V > V[1]*2 and # 거래량이 진입봉 거래량대비 2배
C >= O+0.3 Then{# 0.3이상의 양봉
Condition1 = true ;
var1 = O;
}
if Condition1 == true and C <= var1 Then
exitlong("bx",OnClose);
}
Else
Condition1 = false;
진입이후에 전봉대비 거래량이 2배증가하고
0.3이상의 장대양봉이 생기면 해당봉의 시가를 하회하면 청산하는 식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수리산독사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문의 드립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말씀드린건
진입봉을 기준으로 거래량을 말씀드린게 아니라
진입봉과 상관없이 진입봉이 됐던 그 이후가 됐던
전봉에 비해서 거래량이 2배이상 증가하면서 장대양봉 나왔다면
그 봉의 시가를 기준으로 현재종가가 그 이하로 하락했을때 청산을 하는 식을
말씀드린겁니다.
상승하다보면 거래터지고 양봉생기고...조정받다가 거래터지고 양봉생기고
하는데 그때그때 그 최근 거래급증 양봉을 기준으로 그 시가를 마지노선으로
잡고 청산하는 식...을 얻고 싶습니다.
barssinceentry 를 1로 고쳐봤는데 그게 제가 의도하는 식이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거래가2배 증가하면서 양봉이 생긴 첫번째 봉이 기준봉이되는건 맞는거 같은데
그 이후에 또 거래증가하면서 양봉이 생기는 모양이 나왔을때는 그때조건을
다시 기준봉으로 하지는 않고
이미 결정된 기준봉으로 청산식이 작동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청산조건에서 atstop 을 종가기준으로 해볼까해서 onclose 로 바꿨더니
식이 이상해지네요. onclose 로 할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수고하세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문의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V > V[BarsSinceEntry]*2 and # 거래량이 진입봉 거래량대비 2배
C >= O+0.3 and# 0.3이상의 양봉
Condition1 == False Then{
Condition1 = true ;
var1 = O;
}
if Condition1 == true Then
exitlong("bx",AtStop,var1);
}
Else
Condition1 = false;
즐거운 하루되세요
> 수리산독사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드립니다
> 현재 매수포지션으로 수익이 나고 있는 구간에서
매수진입 이후로 거래가 2배이상 급증하면서 0.3pt 이상 장대양봉이 나온 봉을
기준으로 삼아서 현재가가 그 양봉의 시가를 깨면 매수청산을 하게 하는 식을
어떻게 구현해야하나요.
이리저리 해봐도 엉뚱한 신호만 뜨네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