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초가에서의 첫 매매 신호 발생 방법은요?
2009-09-03 15:10:48
743
글번호 24555
안녕하세요 시스템 매매를 작성하다가 궁금한점이 있었어 올립니다.
제가 참고하고자 하는 지표가 5일이평이고 봉의 고점(고가)에 매수 또는 매도 신호를
발생시키고자 하는 문제인데요, 가령 조건은 이렇습니다.
최초 시초가 이후 봉의 고가(또는 저가가) 5일이평과 만났을때 매수/매도 신호를 발생하는 구문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즉 처음09:00 시작이후 최초의 바의 주문입니다. 첫 시작 바에서는 매매가 이루어지지 않는 조건이구요)**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09-03 16:01:5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동일봉에서의 이동평균과 고가나 저가가 만나는 것으로 식을 작성하시려면
봉완성시로만 작성이 가능합니다. 고가는 봉이 완성이 되야만 인식을 하므로
아래와 같은 조건식 외에는 불가능합니다.
if dayindex > 0 and ma(c,5) == H then
if dayindex > 0 and ma(c,5) == L then
즐거운 하루되세요
> 노구치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초가에서의 첫 매매 신호 발생 방법은요?
> 안녕하세요 시스템 매매를 작성하다가 궁금한점이 있었어 올립니다.
제가 참고하고자 하는 지표가 5일이평이고 봉의 고점(고가)에 매수 또는 매도 신호를
발생시키고자 하는 문제인데요, 가령 조건은 이렇습니다.
최초 시초가 이후 봉의 고가(또는 저가가) 5일이평과 만났을때 매수/매도 신호를 발생하는 구문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즉 처음09:00 시작이후 최초의 바의 주문입니다. 첫 시작 바에서는 매매가 이루어지지 않는 조건이구요)**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