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분봉에서의 일이평

프로필 이미지
무료한나날
2009-11-18 22:10:08
762
글번호 26227
답변완료
분봉에서 일이평을 만들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dayclose를 일봉이하에서 일의 종가를 알려 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럼 CloseD랑은 어떻게 틀리나요? 그리고 dayclose로 분봉에서 일이평을 볼려고 아래와 같이 작성했는데 왜 안되죠? var1 = ma(dayclose, 20); plot1(var1); 수고하세요.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11-19 09:44:1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dayclose와 같은 day~류의 함수는 일봉의 데이터에서 직접 일봉의 시고저종가값을 가져오는 함수이며 Closed와 같은 ~D함수는 차트를 분석해서 일간의 시고저종가값을 가져오는 함수입니다. 즉 day~함수는 일봉의 데이터에서 직접 값을 가져오므로 과거 99일까지의 일봉값을 사용할 수 있지만 ~D함수는 자체 차트에서 값을 계산하므로 차트 전체 데이터에서 보이는 날짜 외에는 계산할 수 없습니다. 2. 분봉에서 일봉의 이동평균은 ma(dayclose, 20)와 같이 작성하시면 ma(C,20)을 사용하신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분봉에서 일봉이동평균은 아래와 같이 작성하셔야 합니다. input : P1(5); var : sumV(0), maV(0), count(0); sumV = 0; for count = 0 to P1-1 { sumV = sumV+DayClose(count); } maV = sumV / P1; plot1(mav,"분봉에서일봉이평"); 즐거운 하루되세요 > 무료한나날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분봉에서의 일이평 > 분봉에서 일이평을 만들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dayclose를 일봉이하에서 일의 종가를 알려 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럼 CloseD랑은 어떻게 틀리나요? 그리고 dayclose로 분봉에서 일이평을 볼려고 아래와 같이 작성했는데 왜 안되죠? var1 = ma(dayclose, 20); plot1(var1);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