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 부탁드립니다.
2009-11-25 09:58:54
642
글번호 26311
항상 감사드립니다.
isentryname 이나 isexitname을 가지고 수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당일 매매 시스템이고요.
예)
if 조건
then exitshort("이평돌파");
if isexitname("이평돌파,1")
and crossup(c, ma(c,20)
then buy("매수2");
이 경우에 전일 "이평돌파"로 마지막 매매가 되었다면
금일에 "이평돌파"를 인식해서 "매수2" 가 발생하곤 합니다.
이런 현상을 없애는 방법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당일 매매시스템이기 때문에 전일 조건과 이어지면 곤란해져서요.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11-25 15:20:3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당일 첫진입과 두번쨰 진입의 조건이 다를 경우에 분리해서 작성하셔야 합니다.
var : cnt(0),count(0);
count = 0;
for cnt = 0 to 20{
if sdate == EntryDate(cnt) Then
count = count+1;
}
if count == 0 and #당일 첫매수
crossup(c, ma(c,20)) then
buy("매수");
if count > 0 and #당일 두번째 부터 실행
isexitname("이평돌파,1")
and crossup(c, ma(c,20)) then
buy("매수2");
즐거운 하루되세요
> 하우즐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부탁드립니다.
> 항상 감사드립니다.
isentryname 이나 isexitname을 가지고 수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당일 매매 시스템이고요.
예)
if 조건
then exitshort("이평돌파");
if isexitname("이평돌파,1")
and crossup(c, ma(c,20)
then buy("매수2");
이 경우에 전일 "이평돌파"로 마지막 매매가 되었다면
금일에 "이평돌파"를 인식해서 "매수2" 가 발생하곤 합니다.
이런 현상을 없애는 방법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당일 매매시스템이기 때문에 전일 조건과 이어지면 곤란해져서요.
감사합니다.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