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하우즐영
2009-11-25 09:58:54
642
글번호 26311
답변완료
항상 감사드립니다. isentryname 이나 isexitname을 가지고 수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당일 매매 시스템이고요. 예) if 조건 then exitshort("이평돌파"); if isexitname("이평돌파,1") and crossup(c, ma(c,20) then buy("매수2"); 이 경우에 전일 "이평돌파"로 마지막 매매가 되었다면 금일에 "이평돌파"를 인식해서 "매수2" 가 발생하곤 합니다. 이런 현상을 없애는 방법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당일 매매시스템이기 때문에 전일 조건과 이어지면 곤란해져서요. 감사합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11-25 15:20:3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당일 첫진입과 두번쨰 진입의 조건이 다를 경우에 분리해서 작성하셔야 합니다. var : cnt(0),count(0); count = 0; for cnt = 0 to 20{ if sdate == EntryDate(cnt) Then count = count+1; } if count == 0 and #당일 첫매수 crossup(c, ma(c,20)) then buy("매수"); if count > 0 and #당일 두번째 부터 실행 isexitname("이평돌파,1") and crossup(c, ma(c,20)) then buy("매수2"); 즐거운 하루되세요 > 하우즐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부탁드립니다. > 항상 감사드립니다. isentryname 이나 isexitname을 가지고 수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당일 매매 시스템이고요. 예) if 조건 then exitshort("이평돌파"); if isexitname("이평돌파,1") and crossup(c, ma(c,20) then buy("매수2"); 이 경우에 전일 "이평돌파"로 마지막 매매가 되었다면 금일에 "이평돌파"를 인식해서 "매수2" 가 발생하곤 합니다. 이런 현상을 없애는 방법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당일 매매시스템이기 때문에 전일 조건과 이어지면 곤란해져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