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2009-11-26 15:02:40
621
글번호 26330
예를들면 첫진입시점은 9시 15분 시장가격 기준으로 상방향또는 하방향으로 0.7포인트 이상 변동시에 진행방향포지션으로 매수후 수익 0.5포인트 이상도달시 청산
매수후 진행이 반대방향으로 도달시 -0.5포인트에서 손절
1차 진입후 2차진입부터는 매 정시 시장가격 기준으로 상방향또는 하방향으로 0.5인트 이상 변동시에 진행방향포지션으로 매수후 수익 0.3인트 이상도달시 청산
매수후 진행이 반대방향으로 도달시 -0.3포인트에서 손절
2시 이후에는 진입금지
1일 최대 거래횟수는 3번
청산은 오후 2시 35분에 포지션청산
그리고 진입가격을 변수로 바꿀수 있게 해주실수 있을까요?
시스템식에도 알아볼수 있는 설명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11-26 16:52:4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N1(0.7),N2(0.5);
var : cnt(0),count(0);
#당일 진입횟수 계산
#(최근 20개의 진입날짜을 오늘날짜와 비교해 당일 진입한것이 몇개인지 계산)
count = 0;
for cnt = 0 to 20{
if sdate == EntryDate(cnt) Then
count = count+1;
}
# 매시 정각에 0값을 리턴
value1 = TimeToMinutes(stime)%60;
#매시전각에 종가저장
if value1 == 0 Then
var2 = C;
#9시 15분의 종가저장
if stime == 91500 Then
var1 = c;
# 9시15분이후 당일 진입이 없을때
if stime > 91500 and count == 0 and stime < 143500 Then{
buy("b",AtStop,var1+N1); # var1값에서 0.7이상 시세가 상승하면 매수진입
sell("s",AtStop,var1-N1);# var1값에서 0.7이하로 시세가 상승하면 매도진입
}
# 당일 2번쨰 진입부터
if stime > 100000 and count > 0 and count < 3 and stime < 143500 Then{
buy("bb",AtStop,var2+N2); # 정시 종가대비 0.5이상 시세가 상승하면 매수진입
sell("ss",AtStop,var2-N2);# 정시 종가대비 0.5이상 시세가 하락하면 매도진입
}
if MarketPosition == 1 Then{ #매수포지션 일때
exitlong("bL1",AtStop,EntryPrice-0.5,"b");# 진입명이 b이고 진입가대비 0.5하락하면 매수청산
exitlong("bP1",AtLimit,EntryPrice+0.5,"b"); # 진입명이 b이고 진입가대비 0.5상승하면 매수청산
exitlong("bL2",AtStop,EntryPrice-0.3,"bb"); # 진입명이 bb이고 진입가대비 0.3하락하면 매수청산
exitlong("bP2",AtLimit,EntryPrice+0.3,"bb");# 진입명이 bb이고 진입가대비 0.3상승하면 매수청산
}
if MarketPosition == -1 then{#매도포지션일때
ExitShort("SL1",AtStop,EntryPrice+0.5,"s");# 진입명이 s이고 진입가대비 0.5상승하면 매수청산
ExitShort("SP1",AtLimit,EntryPrice-0.5,"s");# 진입명이 s이고 진입가대비 0.5하락하면 매수청산
ExitShort("SL2",AtStop,EntryPrice+0.3,"ss"); # 진입명이 ss이고 진입가대비 0.3상승하면 매수청산
ExitShort("SP2",AtLimit,EntryPrice-0.3,"ss");# 진입명이 ss이고 진입가대비 0.3하락하면 매수청산
}
SetStopEndofday(143500); #14시 35분 당일 청산
즐거운 하루되세요
> HI_coco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예를들면 첫진입시점은 9시 15분 시장가격 기준으로 상방향또는 하방향으로 0.7포인트 이상 변동시에 진행방향포지션으로 매수후 수익 0.5포인트 이상도달시 청산
매수후 진행이 반대방향으로 도달시 -0.5포인트에서 손절
1차 진입후 2차진입부터는 매 정시 시장가격 기준으로 상방향또는 하방향으로 0.5인트 이상 변동시에 진행방향포지션으로 매수후 수익 0.3인트 이상도달시 청산
매수후 진행이 반대방향으로 도달시 -0.3포인트에서 손절
2시 이후에는 진입금지
1일 최대 거래횟수는 3번
청산은 오후 2시 35분에 포지션청산
그리고 진입가격을 변수로 바꿀수 있게 해주실수 있을까요?
시스템식에도 알아볼수 있는 설명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