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 드립니다...
2009-11-27 03:40:57
635
글번호 26343
안녕하세요. 에스스탁 덕분에 도움 많이 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수식을 작성하면서 문의사항이 하나 있어 여쭙니다.
Tscount = 0; for cnt = 1 to 5 {
if sDate ==ExitDate(cnt) and IsExitName("Stoploss", cnt) Then
Tscount = Tscount+1;}
if stime > 91000 && stime < 145000
&& MarketPosition == 0
&& IsExitName("Stoploss", 1)
&& Tscount > 0 && tscount < 2 Then{
Buy("오름", atstop, ExitPrice(1)+0.30);}
if stime > 91000 && stime < 145000
&& MarketPosition == 0
&& IsExitName("Stoploss", 1)
&& Tscount > 0 && tscount < 2 Then{
Sell("내림", atstop, ExitPrice(1)-0.30);}
위의 선물 식은 한번 setstoploss가 걸리고 나서, 이것을 기준선으로 잡아 일정폭 이상 오르거나 내리면 다시 재진입 하는 식인데요..
이 식의 조건문 내에 "오름"이나 "내림"을 진입할 때마다
1. "setstoploss 걸린 봉이 끝나는 시점부터 다섯 봉(1분봉 기준)이상 간격이 떨어져(띄어져) 있고"라는 조건과
2. "처음 걸린 setstoploss를 기준으로 오름과 내림 각각 0.30 이상 올라있거나 0.3 이하로 내려가 있을때" 라는 조건과 (아래 식대로 하면 setstoploss가 걸린 이후 다섯 봉이 지났을 때 0.3 이상 이미 한참을 올라있거나 내려가 있으면 진입을 안할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3. "오름"일 경우에는 연속 3개 이상의 양봉이 나왔을 때, 그리고 "내림"을 진입할 때에는 연속 3개 이상의 음봉이 나왔을때 라는 조건식을 넣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11-27 10:34:3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TScount(0),cnt(0);
Tscount = 0; for cnt = 1 to 5 {
if sDate ==ExitDate(cnt) and IsExitName("Stoploss", cnt) Then
Tscount = Tscount+1;}
if stime > 91000 && stime < 145000
&& MarketPosition == 0
&& BarsSinceExit(1) >= 5 # 청산후 5개봉이상 경과후
&& countif(C>O,3) == 3 # 3개봉연속 양봉일 경우
&& IsExitName("Stoploss", 1)
&& Tscount > 0 && tscount < 2 Then{
Buy("오름", atstop, ExitPrice(1)+0.30);}
if stime > 91000 && stime < 145000
&& MarketPosition == 0
&& BarsSinceExit(1) >= 5 # 청산후 5개봉이상 경과후
&& countif(C<O,3) == 3 #3개봉연속 음봉일 경우
&& IsExitName("Stoploss", 1)
&& Tscount > 0 && tscount < 2 Then{
Sell("내림", atstop, ExitPrice(1)-0.30);}
2번 내용의 경우
매수진입식에 직전청산가격+0.3이상
매도진입식에 직전청산가격-0.3이하
라는 조건이 들어 있어그 이상시세가 있으면 신호가 발생하므로
불필요한 내용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빠샤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에스스탁 덕분에 도움 많이 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수식을 작성하면서 문의사항이 하나 있어 여쭙니다.
Tscount = 0; for cnt = 1 to 5 {
if sDate ==ExitDate(cnt) and IsExitName("Stoploss", cnt) Then
Tscount = Tscount+1;}
if stime > 91000 && stime < 145000
&& MarketPosition == 0
&& IsExitName("Stoploss", 1)
&& Tscount > 0 && tscount < 2 Then{
Buy("오름", atstop, ExitPrice(1)+0.30);}
if stime > 91000 && stime < 145000
&& MarketPosition == 0
&& IsExitName("Stoploss", 1)
&& Tscount > 0 && tscount < 2 Then{
Sell("내림", atstop, ExitPrice(1)-0.30);}
위의 선물 식은 한번 setstoploss가 걸리고 나서, 이것을 기준선으로 잡아 일정폭 이상 오르거나 내리면 다시 재진입 하는 식인데요..
이 식의 조건문 내에 "오름"이나 "내림"을 진입할 때마다
1. "setstoploss 걸린 봉이 끝나는 시점부터 다섯 봉(1분봉 기준)이상 간격이 떨어져(띄어져) 있고"라는 조건과
2. "처음 걸린 setstoploss를 기준으로 오름과 내림 각각 0.30 이상 올라있거나 0.3 이하로 내려가 있을때" 라는 조건과 (아래 식대로 하면 setstoploss가 걸린 이후 다섯 봉이 지났을 때 0.3 이상 이미 한참을 올라있거나 내려가 있으면 진입을 안할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3. "오름"일 경우에는 연속 3개 이상의 양봉이 나왔을 때, 그리고 "내림"을 진입할 때에는 연속 3개 이상의 음봉이 나왔을때 라는 조건식을 넣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