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2009-11-30 16:52:08
779
글번호 26404
특정조건에 맞쳐 주문이 들어간 후
예) 1분봉 기준으로 9시 00분 종가 기준으로 10계약 매수
(여기까지는 제가 할 수 있구요..)
한 후 1호가 상승 시 마다 1계약 매도
만약 최고가 대비 2호가 하락시 전량 매도
본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하나씩 테스트 해보며 식을 추가하려니 오래 걸리는군요. 아직 갈길이 먼듯합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답변 3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11-30 20:24:3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bb",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2);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둥이선생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특정조건에 맞쳐 주문이 들어간 후
예) 1분봉 기준으로 9시 00분 종가 기준으로 10계약 매수
(여기까지는 제가 할 수 있구요..)
한 후 1호가 상승 시 마다 1계약 매도
만약 최고가 대비 2호가 하락시 전량 매도
본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하나씩 테스트 해보며 식을 추가하려니 오래 걸리는군요. 아직 갈길이 먼듯합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둥이선생
2009-12-01 16:14:07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어서요.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 여기서 MarketPosition으로 지정하는 포지션이라는게 잘 이해가 안됩니다. 매도인지 매수인지를 지정한다는 의미인가요? buy라면 매수가 되는게 아닌지요.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bb",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2);
}
<<- 여기서 MarketPosition을 1(매수)로 지정한 이유는 먼가요? buy로 주문이 나갔기 때문인가요? 그리고 매수를 청산하는데 buy로 청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sell로 청산되는것이 아닌지요.
<<- 역으로 매도에 대한 식을 만들기 위해 exitshort 함수를 추가로 써야되나요? 아니면 MarketPosition를 이용하여 두가지를 함께 처리할수 있는건가요? 헤갈리네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bb",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2);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둥이선생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특정조건에 맞쳐 주문이 들어간 후
예) 1분봉 기준으로 9시 00분 종가 기준으로 10계약 매수
(여기까지는 제가 할 수 있구요..)
한 후 1호가 상승 시 마다 1계약 매도
만약 최고가 대비 2호가 하락시 전량 매도
본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하나씩 테스트 해보며 식을 추가하려니 오래 걸리는군요. 아직 갈길이 먼듯합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12-01 16:52:4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marketposition은 현재봉의 포지션 상태입니다.
현재봉이 무포지션이라는 의미입니다.
현재 아무포지션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매수하라는 의미입니다.
2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bb",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2);
}
marketposition이 1이라는 것은 현재 매수포지션 상태임을 나타냅니다.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위식에 의해 매수가 들어가면 marketposition은 1값을 가지게 됩니다.
즉 위식에 의해 매수가 된 상태에서
진입가격(위식에 의해 발생한 가격입니다. 즉 첫봉의 종가)
보다 1틱씩 상승하면 매수하라는 의미입니다.
매도진입과 매도청산을 하는 식으로 변경하시려면 아래와 같이 변경하시면 됩니다.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Sell("s",OnClose,def,5);
if MarketPosition == -1 Then{
Sell("ss",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Short("sx",AtStop,Lowest(L,BarsSinceEntry)+PriceScale*2);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둥이선생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어서요.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 여기서 MarketPosition으로 지정하는 포지션이라는게 잘 이해가 안됩니다. 매도인지 매수인지를 지정한다는 의미인가요? buy라면 매수가 되는게 아닌지요.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bb",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2);
}
<<- 여기서 MarketPosition을 1(매수)로 지정한 이유는 먼가요? buy로 주문이 나갔기 때문인가요? 그리고 매수를 청산하는데 buy로 청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sell로 청산되는것이 아닌지요.
<<- 역으로 매도에 대한 식을 만들기 위해 exitshort 함수를 추가로 써야되나요? 아니면 MarketPosition를 이용하여 두가지를 함께 처리할수 있는건가요? 헤갈리네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bb",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2);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둥이선생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특정조건에 맞쳐 주문이 들어간 후
예) 1분봉 기준으로 9시 00분 종가 기준으로 10계약 매수
(여기까지는 제가 할 수 있구요..)
한 후 1호가 상승 시 마다 1계약 매도
만약 최고가 대비 2호가 하락시 전량 매도
본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하나씩 테스트 해보며 식을 추가하려니 오래 걸리는군요. 아직 갈길이 먼듯합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