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둥이선생
2009-11-30 16:52:08
779
글번호 26404
답변완료
특정조건에 맞쳐 주문이 들어간 후 예) 1분봉 기준으로 9시 00분 종가 기준으로 10계약 매수 (여기까지는 제가 할 수 있구요..) 한 후 1호가 상승 시 마다 1계약 매도 만약 최고가 대비 2호가 하락시 전량 매도 본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하나씩 테스트 해보며 식을 추가하려니 오래 걸리는군요. 아직 갈길이 먼듯합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시스템
답변 3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11-30 20:24:3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bb",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2);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둥이선생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특정조건에 맞쳐 주문이 들어간 후 예) 1분봉 기준으로 9시 00분 종가 기준으로 10계약 매수 (여기까지는 제가 할 수 있구요..) 한 후 1호가 상승 시 마다 1계약 매도 만약 최고가 대비 2호가 하락시 전량 매도 본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하나씩 테스트 해보며 식을 추가하려니 오래 걸리는군요. 아직 갈길이 먼듯합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프로필 이미지

둥이선생

2009-12-01 16:14:07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어서요.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 여기서 MarketPosition으로 지정하는 포지션이라는게 잘 이해가 안됩니다. 매도인지 매수인지를 지정한다는 의미인가요? buy라면 매수가 되는게 아닌지요.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bb",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2); } <<- 여기서 MarketPosition을 1(매수)로 지정한 이유는 먼가요? buy로 주문이 나갔기 때문인가요? 그리고 매수를 청산하는데 buy로 청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sell로 청산되는것이 아닌지요. <<- 역으로 매도에 대한 식을 만들기 위해 exitshort 함수를 추가로 써야되나요? 아니면 MarketPosition를 이용하여 두가지를 함께 처리할수 있는건가요? 헤갈리네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bb",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2);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둥이선생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특정조건에 맞쳐 주문이 들어간 후 예) 1분봉 기준으로 9시 00분 종가 기준으로 10계약 매수 (여기까지는 제가 할 수 있구요..) 한 후 1호가 상승 시 마다 1계약 매도 만약 최고가 대비 2호가 하락시 전량 매도 본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하나씩 테스트 해보며 식을 추가하려니 오래 걸리는군요. 아직 갈길이 먼듯합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12-01 16:52:4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marketposition은 현재봉의 포지션 상태입니다. 현재봉이 무포지션이라는 의미입니다. 현재 아무포지션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매수하라는 의미입니다. 2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bb",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2); } marketposition이 1이라는 것은 현재 매수포지션 상태임을 나타냅니다.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위식에 의해 매수가 들어가면 marketposition은 1값을 가지게 됩니다. 즉 위식에 의해 매수가 된 상태에서 진입가격(위식에 의해 발생한 가격입니다. 즉 첫봉의 종가) 보다 1틱씩 상승하면 매수하라는 의미입니다. 매도진입과 매도청산을 하는 식으로 변경하시려면 아래와 같이 변경하시면 됩니다.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Sell("s",OnClose,def,5); if MarketPosition == -1 Then{ Sell("ss",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Short("sx",AtStop,Lowest(L,BarsSinceEntry)+PriceScale*2);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둥이선생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있어서요.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 여기서 MarketPosition으로 지정하는 포지션이라는게 잘 이해가 안됩니다. 매도인지 매수인지를 지정한다는 의미인가요? buy라면 매수가 되는게 아닌지요.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bb",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2); } <<- 여기서 MarketPosition을 1(매수)로 지정한 이유는 먼가요? buy로 주문이 나갔기 때문인가요? 그리고 매수를 청산하는데 buy로 청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sell로 청산되는것이 아닌지요. <<- 역으로 매도에 대한 식을 만들기 위해 exitshort 함수를 추가로 써야되나요? 아니면 MarketPosition를 이용하여 두가지를 함께 처리할수 있는건가요? 헤갈리네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f sTime == 90000 and MarketPosition == 0 Then buy("b",OnClose,def,5);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bb",atstop,EntryPrice+PriceScale*CurrentEntries); exitlong("bx",AtStop,Highest(H,BarsSinceEntry)-PriceScale*2);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둥이선생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특정조건에 맞쳐 주문이 들어간 후 예) 1분봉 기준으로 9시 00분 종가 기준으로 10계약 매수 (여기까지는 제가 할 수 있구요..) 한 후 1호가 상승 시 마다 1계약 매도 만약 최고가 대비 2호가 하락시 전량 매도 본 시스템식 부탁드립니다. 하나씩 테스트 해보며 식을 추가하려니 오래 걸리는군요. 아직 갈길이 먼듯합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