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최고,최저가봉 등 질문입니다.
2009-12-04 07:30:16
746
글번호 26494
간단한건데 자꾸 생각이 잘안되네요.
1. 10봉이내에 5이동평균선이 최저,최고인 봉이 몇번째 봉인지,
2. 최고봉이 최저봉보다 뒤에 나올때를 검색하는 식.
* 10봉이내 최고점-최저점이 1P이상(단 최고점이 먼저나오는 경우)
3. 10개봉중 8개봉이 양봉일 경우.
4. 급격하게 하락하다가 상승하는 봉 잡기(그림참고)
12.3일 3분봉상11:27분에 생기는 양봉을 잡기위해서
If C[4]<=O[4] and C[3]<=O[3] and C[2]<=O[2] and C[1]<=O[1]
and Highest(ma(C,Period3),5)-Lowest(ma(C,Period3),5) > 0.5
and L[1]<L and C[1]<=c then
{ buy("a");
}
이렇게 해봤는데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5. 그리고 3분봉상 5번째봉부터 거래 시작하려면
"if stime>091000 then"
이정도면 될 것 같은데 2~3번째 봉에서도 진입합니다. 잘못된점도 같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합니다.상기 5가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12-04 11:40:5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10봉이내에 5이동평균선이 최저,최고인 봉이 몇번째 봉인지,
var1 = ma(c,5); #이평
var2 = highest(var1,10); # 10개봉 중 5이평 최고값
var3 = nthhighestbar(1,var1,10); # 10개봉중 5이평 최고값 발생위치
var4 = lowest(var1,10); # 10개봉 중 5이평 최저값
var5 = nthlowestbar(1,var1,10); # 10개봉 중 5이평 최저값 발생위치
2. 최고봉이 최저봉보다 뒤에 나올때를 검색하는 식.
* 10봉이내 최고점-최저점이 1P이상(단 최고점이 먼저나오는 경우)
var1 = ma(c,5); #이평
var2 = highest(var1,10); # 10개봉 중 5이평 최고값
var3 = nthhighestbar(1,var1,10); # 10개봉중 5이평 최고값 발생위치
var4 = lowest(var1,10); # 10개봉 중 5이평 최저값
var5 = nthlowestbar(1,var1,10); # 10개봉 중 5이평 최저값 발생위치
if var2-var4 >= 1 and var3 > var5 then
find(1);
3. 10개봉중 8개봉이 양봉일 경우.
countif(C>O,10) == 8
4. 급격하게 하락하다가 상승하는 봉 잡기(그림참고)
12.3일 3분봉상11:27분에 생기는 양봉을 잡기위해서
If C[4]<=O[4] and C[3]<=O[3] and C[2]<=O[2] and C[1]<=O[1]
and Highest(ma(C,Period3),5)-Lowest(ma(C,Period3),5) > 0.5
and L[1]<L and C[1]<=c then
{ buy("a");
}
이렇게 해봤는데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주석 처리가 된 부분에 문제가 있습니다.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input : period3(5);
If C[4]<=O[4] and C[3]<=O[3] and C[2]<=O[2] and C[1]<=O[1]
/*and Highest(ma(C,Period3),5)-Lowest(ma(C,Period3),5) > 0.5*/
and L[1]<L and C[1]<=c then
buy();
5. 그리고 3분봉상 5번째봉부터 거래 시작하려면
"if stime>091000 then"
시간으로 지정하시면 이전시간대에 거래가 없으면 봉이 없을 경우가 있습니다.
if dayindex >= 5 Then
당일 봉수 카운트하는 함수를 이용해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깜피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최고,최저가봉 등 질문입니다.
> 간단한건데 자꾸 생각이 잘안되네요.
1. 10봉이내에 5이동평균선이 최저,최고인 봉이 몇번째 봉인지,
2. 최고봉이 최저봉보다 뒤에 나올때를 검색하는 식.
* 10봉이내 최고점-최저점이 1P이상(단 최고점이 먼저나오는 경우)
3. 10개봉중 8개봉이 양봉일 경우.
4. 급격하게 하락하다가 상승하는 봉 잡기(그림참고)
12.3일 3분봉상11:27분에 생기는 양봉을 잡기위해서
If C[4]<=O[4] and C[3]<=O[3] and C[2]<=O[2] and C[1]<=O[1]
and Highest(ma(C,Period3),5)-Lowest(ma(C,Period3),5) > 0.5
and L[1]<L and C[1]<=c then
{ buy("a");
}
이렇게 해봤는데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5. 그리고 3분봉상 5번째봉부터 거래 시작하려면
"if stime>091000 then"
이정도면 될 것 같은데 2~3번째 봉에서도 진입합니다. 잘못된점도 같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합니다.상기 5가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