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최고,최저가봉 등 질문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깜피
2009-12-04 07:30:16
746
글번호 26494
답변완료
간단한건데 자꾸 생각이 잘안되네요. 1. 10봉이내에 5이동평균선이 최저,최고인 봉이 몇번째 봉인지, 2. 최고봉이 최저봉보다 뒤에 나올때를 검색하는 식. * 10봉이내 최고점-최저점이 1P이상(단 최고점이 먼저나오는 경우) 3. 10개봉중 8개봉이 양봉일 경우. 4. 급격하게 하락하다가 상승하는 봉 잡기(그림참고) 12.3일 3분봉상11:27분에 생기는 양봉을 잡기위해서 If C[4]<=O[4] and C[3]<=O[3] and C[2]<=O[2] and C[1]<=O[1] and Highest(ma(C,Period3),5)-Lowest(ma(C,Period3),5) > 0.5 and L[1]<L and C[1]<=c then { buy("a"); } 이렇게 해봤는데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5. 그리고 3분봉상 5번째봉부터 거래 시작하려면 "if stime>091000 then" 이정도면 될 것 같은데 2~3번째 봉에서도 진입합니다. 잘못된점도 같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합니다.상기 5가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12-04 11:40:5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10봉이내에 5이동평균선이 최저,최고인 봉이 몇번째 봉인지, var1 = ma(c,5); #이평 var2 = highest(var1,10); # 10개봉 중 5이평 최고값 var3 = nthhighestbar(1,var1,10); # 10개봉중 5이평 최고값 발생위치 var4 = lowest(var1,10); # 10개봉 중 5이평 최저값 var5 = nthlowestbar(1,var1,10); # 10개봉 중 5이평 최저값 발생위치 2. 최고봉이 최저봉보다 뒤에 나올때를 검색하는 식. * 10봉이내 최고점-최저점이 1P이상(단 최고점이 먼저나오는 경우) var1 = ma(c,5); #이평 var2 = highest(var1,10); # 10개봉 중 5이평 최고값 var3 = nthhighestbar(1,var1,10); # 10개봉중 5이평 최고값 발생위치 var4 = lowest(var1,10); # 10개봉 중 5이평 최저값 var5 = nthlowestbar(1,var1,10); # 10개봉 중 5이평 최저값 발생위치 if var2-var4 >= 1 and var3 > var5 then find(1); 3. 10개봉중 8개봉이 양봉일 경우. countif(C>O,10) == 8 4. 급격하게 하락하다가 상승하는 봉 잡기(그림참고) 12.3일 3분봉상11:27분에 생기는 양봉을 잡기위해서 If C[4]<=O[4] and C[3]<=O[3] and C[2]<=O[2] and C[1]<=O[1] and Highest(ma(C,Period3),5)-Lowest(ma(C,Period3),5) > 0.5 and L[1]<L and C[1]<=c then { buy("a"); } 이렇게 해봤는데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주석 처리가 된 부분에 문제가 있습니다.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input : period3(5); If C[4]<=O[4] and C[3]<=O[3] and C[2]<=O[2] and C[1]<=O[1] /*and Highest(ma(C,Period3),5)-Lowest(ma(C,Period3),5) > 0.5*/ and L[1]<L and C[1]<=c then buy(); 5. 그리고 3분봉상 5번째봉부터 거래 시작하려면 "if stime>091000 then" 시간으로 지정하시면 이전시간대에 거래가 없으면 봉이 없을 경우가 있습니다. if dayindex >= 5 Then 당일 봉수 카운트하는 함수를 이용해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깜피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최고,최저가봉 등 질문입니다. > 간단한건데 자꾸 생각이 잘안되네요. 1. 10봉이내에 5이동평균선이 최저,최고인 봉이 몇번째 봉인지, 2. 최고봉이 최저봉보다 뒤에 나올때를 검색하는 식. * 10봉이내 최고점-최저점이 1P이상(단 최고점이 먼저나오는 경우) 3. 10개봉중 8개봉이 양봉일 경우. 4. 급격하게 하락하다가 상승하는 봉 잡기(그림참고) 12.3일 3분봉상11:27분에 생기는 양봉을 잡기위해서 If C[4]<=O[4] and C[3]<=O[3] and C[2]<=O[2] and C[1]<=O[1] and Highest(ma(C,Period3),5)-Lowest(ma(C,Period3),5) > 0.5 and L[1]<L and C[1]<=c then { buy("a"); } 이렇게 해봤는데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5. 그리고 3분봉상 5번째봉부터 거래 시작하려면 "if stime>091000 then" 이정도면 될 것 같은데 2~3번째 봉에서도 진입합니다. 잘못된점도 같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합니다.상기 5가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