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답변주신 내용에 대한 재질문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forKaren
2009-12-05 20:46:22
601
글번호 26523
답변완료
답변주신 내용 잘 보았습니다. 제가 완전 초보라 근데 궁금한점이 있네요. 아래 내용 보면, if sloss < 10 and Profit < 1 Then{ if crossup(c,ma(c,20)) Then buy(); if CrossDown(c,ma(C,20)) Then sell(); 이런 수식이 있는데, 저거는 현재가가 20이평를 상향돌파하면 매수 하향돌파하면 매도 관련된 수식이 아닌가요? 제 질문에는 이평관련해서는 언급이 없는데.... 아래 작성해주신 수식이 맞는 것인지... 한번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아래 작성된 청산식에 새로운 진입과 관련된 로직을 붙이면 하나의 시스템식이 완료되는 것인가요? 진입식을 만들때, 변수나 뭐 그런거 상관없이 진입관련된 수식만 만들어서 아래내용 붙이면 되는 건가요?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PLR(0),XCommission(0),XSlippage(0),OpenPL(0),dayPL(0),count(0),Sloss(0),Profit(0),HH(0); XCommission = ((C*ExitCommission)/100)*CurrentContracts; #%설정 XSlippage = (ExitSlippage)*CurrentContracts; #Pt설정 PLR = 0; count = 0; Sloss = 0; Profit = 0; for var1 = 1 to 10{ if sdate == EntryDate(var1) Then{ count = count+1; PLR = PLR+PositionProfit(var1); } if ExitDate(var1) == sdate and IsExitName("StopLoss",var1) == true Then Sloss = sloss+1 ; if ExitDate(var1) == sdate and (IsExitName("SX",var1) == true or IsExitName("BX",var1) == true) Then Profit = Profit+1 ; } if MarketPosition() == 0 Then{ OpenPL = 0; dayPL = PLR; } Else{ OpenPL = (PositionProfit-(XCommission+XSlippage)); dayPL = PLR+OpenPL; } # daypl : 당일손익(포인트); if date != date[1] Then HH = 0; value1 = dayPL*BigPointValue;#당일손익 --> 금액 if int(daypl) > HH Then HH = int(DayPL); # 당일최대손익의 정수값 if sloss < 10 and Profit < 1 Then{ if crossup(c,ma(c,20)) Then buy(); if CrossDown(c,ma(C,20)) Then sell(); } if daypl > 0 and CrossDown(value1,HH*BigPointValue) Then{ exitlong("BX"); exitshort("SX"); } SetStopEndofday(150000); 즐거운 하루되세요 > forKaren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문의드립니다. > 아래 수식 문의 작성 부탁드립니다. <청산조건> 당일 순수익(수수료 및 손실을 제한 수익)이 500,000만원이 초과 되면, 500,000만원 이탈 시(475,000원) 시장가로 청산합니다. 여기서 순수익은 수수료 및 당일손실을 제하고도 남은 수익을 말합니다. 즉, 순수익 = 미실현수익 &#8211; 당일손실 &#8211; 수수료 순수익이 500,000만원을 초과한 상태에서 500,000만원을 이탈하지 않으면 계속 포지션을 유지하고, 순수익이 1,000,000이 초과 되면, 1,000,000만원 이탈 시(975,000원) 시장가로 청산합니다. 청산은 순수익 50만원 단위로 위의 방법을 반복합니다. 즉, 150만원 초과시 150만원 이탈하면 강제청산. 200만원 초과시 200만원 이탈하면 강제청산. … 50만원 단위로 계속 반복 <매매종료 조건> 당일 청산이 일어나지 않고 손절이 10회 발생되면 당일은 매매를 종료합니다. 당일 수익청산이 1회 발생되면 당일은 매매를 종료합니다. 3시 현재 포지션 보유상태라면, 포지션을 청산하고 당일 매매를 종료합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9-12-07 08:47:2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f sloss < 10 and Profit < 1 Then{ if crossup(c,ma(c,20)) Then #매수진입조건 buy(); if CrossDown(c,ma(C,20)) Then #매도진입조건 sell(); 신호는 진입과 청산이 같이 있어서 신호가 반복적으로 나오므로 이평골드는 매수진입과 이평데드는 매도진입은 작성자가 임의로 넣은 진입식입니다. 해당부분에 매수진입내용과 매도진입내용을 넣으시면 됩니다. 손절10이미만 수익1회미만일때만 진입이 발생하라는 내용이므로 해당내용은 진입의 조건으로 넣어야 하기 때문에 임의로 넣은 내용입니다. 위 진입식내용만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forKaren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답변주신 내용에 대한 재질문입니다. > 답변주신 내용 잘 보았습니다. 제가 완전 초보라 근데 궁금한점이 있네요. 아래 내용 보면, if sloss < 10 and Profit < 1 Then{ if crossup(c,ma(c,20)) Then buy(); if CrossDown(c,ma(C,20)) Then sell(); 이런 수식이 있는데, 저거는 현재가가 20이평를 상향돌파하면 매수 하향돌파하면 매도 관련된 수식이 아닌가요? 제 질문에는 이평관련해서는 언급이 없는데.... 아래 작성해주신 수식이 맞는 것인지... 한번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아래 작성된 청산식에 새로운 진입과 관련된 로직을 붙이면 하나의 시스템식이 완료되는 것인가요? 진입식을 만들때, 변수나 뭐 그런거 상관없이 진입관련된 수식만 만들어서 아래내용 붙이면 되는 건가요?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PLR(0),XCommission(0),XSlippage(0),OpenPL(0),dayPL(0),count(0),Sloss(0),Profit(0),HH(0); XCommission = ((C*ExitCommission)/100)*CurrentContracts; #%설정 XSlippage = (ExitSlippage)*CurrentContracts; #Pt설정 PLR = 0; count = 0; Sloss = 0; Profit = 0; for var1 = 1 to 10{ if sdate == EntryDate(var1) Then{ count = count+1; PLR = PLR+PositionProfit(var1); } if ExitDate(var1) == sdate and IsExitName("StopLoss",var1) == true Then Sloss = sloss+1 ; if ExitDate(var1) == sdate and (IsExitName("SX",var1) == true or IsExitName("BX",var1) == true) Then Profit = Profit+1 ; } if MarketPosition() == 0 Then{ OpenPL = 0; dayPL = PLR; } Else{ OpenPL = (PositionProfit-(XCommission+XSlippage)); dayPL = PLR+OpenPL; } # daypl : 당일손익(포인트); if date != date[1] Then HH = 0; value1 = dayPL*BigPointValue;#당일손익 --> 금액 if int(daypl) > HH Then HH = int(DayPL); # 당일최대손익의 정수값 if sloss < 10 and Profit < 1 Then{ if crossup(c,ma(c,20)) Then buy(); if CrossDown(c,ma(C,20)) Then sell(); } if daypl > 0 and CrossDown(value1,HH*BigPointValue) Then{ exitlong("BX"); exitshort("SX"); } SetStopEndofday(150000); 즐거운 하루되세요 > forKaren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문의드립니다. > 아래 수식 문의 작성 부탁드립니다. <청산조건> 당일 순수익(수수료 및 손실을 제한 수익)이 500,000만원이 초과 되면, 500,000만원 이탈 시(475,000원) 시장가로 청산합니다. 여기서 순수익은 수수료 및 당일손실을 제하고도 남은 수익을 말합니다. 즉, 순수익 = 미실현수익 &#8211; 당일손실 &#8211; 수수료 순수익이 500,000만원을 초과한 상태에서 500,000만원을 이탈하지 않으면 계속 포지션을 유지하고, 순수익이 1,000,000이 초과 되면, 1,000,000만원 이탈 시(975,000원) 시장가로 청산합니다. 청산은 순수익 50만원 단위로 위의 방법을 반복합니다. 즉, 150만원 초과시 150만원 이탈하면 강제청산. 200만원 초과시 200만원 이탈하면 강제청산. … 50만원 단위로 계속 반복 <매매종료 조건> 당일 청산이 일어나지 않고 손절이 10회 발생되면 당일은 매매를 종료합니다. 당일 수익청산이 1회 발생되면 당일은 매매를 종료합니다. 3시 현재 포지션 보유상태라면, 포지션을 청산하고 당일 매매를 종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