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 진입신호 관련

프로필 이미지
공육이
2010-04-19 15:42:13
783
글번호 29439
답변완료
10분봉 선물매매시스템 가동중 의문점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15:00 매도신호가 발생하였고 15:15분 종가는 매도신호시점보다 높은가격이었음에도 체결되지않고 미체결에도 진입사항이 없읍니다. 확인은 15:20분쯤에 하였읍니다. 왜 매도가 돼지않았을까요???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4-20 11:40:3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차트의 봉의 완성은 다음봉 시가가 수신될 때 입니다. 그러므로 10분봉에서 15시 봉이 완성될때는 동시호가봉이 수신될때입니다. 동시호가의 데이터는 동시호가 시간이 끝나면 일괄적으로 거래소에서 데이터를 주므로 차트에 동시호가 봉이 그려질 때는 장이 모두 끝난 시점입니다. 시스템은 정규장안에서 신호가 발생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주기의 정규장 봉 중 마지막봉 전봉에는 if조건이 만족해야 주문이 정상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식작성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공육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 진입신호 관련 > 10분봉 선물매매시스템 가동중 의문점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15:00 매도신호가 발생하였고 15:15분 종가는 매도신호시점보다 높은가격이었음에도 체결되지않고 미체결에도 진입사항이 없읍니다. 확인은 15:20분쯤에 하였읍니다. 왜 매도가 돼지않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