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 진입신호 관련
2010-04-19 15:42:13
783
글번호 29439
10분봉 선물매매시스템 가동중 의문점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15:00 매도신호가 발생하였고 15:15분 종가는 매도신호시점보다 높은가격이었음에도
체결되지않고 미체결에도 진입사항이 없읍니다.
확인은 15:20분쯤에 하였읍니다.
왜 매도가 돼지않았을까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4-20 11:40:3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차트의 봉의 완성은 다음봉 시가가 수신될 때 입니다.
그러므로 10분봉에서 15시 봉이 완성될때는 동시호가봉이 수신될때입니다.
동시호가의 데이터는 동시호가 시간이 끝나면 일괄적으로
거래소에서 데이터를 주므로 차트에 동시호가 봉이 그려질 때는
장이 모두 끝난 시점입니다.
시스템은 정규장안에서 신호가 발생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주기의 정규장 봉 중 마지막봉 전봉에는
if조건이 만족해야 주문이 정상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식작성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공육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 진입신호 관련
> 10분봉 선물매매시스템 가동중 의문점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15:00 매도신호가 발생하였고 15:15분 종가는 매도신호시점보다 높은가격이었음에도
체결되지않고 미체결에도 진입사항이 없읍니다.
확인은 15:20분쯤에 하였읍니다.
왜 매도가 돼지않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