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 매매진입 관련 추가질문
2010-04-20 15:45:22
639
글번호 29469
> 1차 질문
> 10분봉 선물매매시스템 가동중 의문점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15:00 매도신호가 발생하였고 15:15분 종가는 매도신호시점보다 높은가격이었음에도
체결되지않고 미체결에도 진입사항이 없읍니다.
확인은 15:20분쯤에 하였읍니다.
왜 매도가 돼지않았을까요???
> 1차 답변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차트의 봉의 완성은 다음봉 시가가 수신될 때 입니다.
그러므로 10분봉에서 15시 봉이 완성될때는 동시호가봉이 수신될때입니다.
동시호가의 데이터는 동시호가 시간이 끝나면 일괄적으로
거래소에서 데이터를 주므로 차트에 동시호가 봉이 그려질 때는
장이 모두 끝난 시점입니다.
시스템은 정규장안에서 신호가 발생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주기의 정규장 봉 중 마지막봉 전봉에는
if조건이 만족해야 주문이 정상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식작성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위의 답변에 대해 추가질의 드립니다.
답변중에 10분봉의 15시 발생봉이 동시호가봉이라고 하셨는데 선물인 경우는 15:05분까지 이니까 매매진입은 할수있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15:15분이 동시호가고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4-20 17:29:3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0분봉에서 15시봉(정규장 마지막봉)이 완성되는 시점을 말씀드린 것입니다.
15시 봉이 완성되는 시점은 다음봉인 동시호가 데이터가 수신될때입니다.
동시호가 데이터가 수신될때는 장이 모두 끝난 시점이므로
이때 신호가 발생하면 장이 마감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주문이 거부됩니다.
차트에서 봉의 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공육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 매매진입 관련 추가질문
> > 1차 질문
> 10분봉 선물매매시스템 가동중 의문점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15:00 매도신호가 발생하였고 15:15분 종가는 매도신호시점보다 높은가격이었음에도
체결되지않고 미체결에도 진입사항이 없읍니다.
확인은 15:20분쯤에 하였읍니다.
왜 매도가 돼지않았을까요???
> 1차 답변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차트의 봉의 완성은 다음봉 시가가 수신될 때 입니다.
그러므로 10분봉에서 15시 봉이 완성될때는 동시호가봉이 수신될때입니다.
동시호가의 데이터는 동시호가 시간이 끝나면 일괄적으로
거래소에서 데이터를 주므로 차트에 동시호가 봉이 그려질 때는
장이 모두 끝난 시점입니다.
시스템은 정규장안에서 신호가 발생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주기의 정규장 봉 중 마지막봉 전봉에는
if조건이 만족해야 주문이 정상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식작성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위의 답변에 대해 추가질의 드립니다.
답변중에 10분봉의 15시 발생봉이 동시호가봉이라고 하셨는데 선물인 경우는 15:05분까지 이니까 매매진입은 할수있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15:15분이 동시호가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