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진입제한 문의드립니다.
2010-04-23 07:00:12
828
글번호 29549
1분봉상 60이평이 상승전환(하락전환)해서 상승한 상태에서 stok(12,6,6)이 상승전환하면 매수하는 수식을 짤때,
60이평이 상승전환한지 한시간(60봉)이 넘어가면 60이평이 상승한 상태라도 stok 상승전환시 매수 금지하는 식을 알고 싶습니다.
이 경우 60이평에서 1,2회정도 기울기가 음인 상태인 경우는 체크는 하되, 무시하는 조건을 추가하고 싶구요. 횟수에 따라서 추후 제한을 가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4-23 10:21:1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var : 이평상승전환(false),스토상승전환(false);
var1 = ma(c,60);
var2 = StochasticsK(12,6);
var3 = StochasticsD(12,6,6);
이평상승전환 = var1 > var1[1] and var1[1] < var1[2];
스토상승전환 = var2 > var2[1] and var2[1] < var2[2];
if countif(이평상승전환,60) >= 1 and #60개봉동안 이평상승전환이 한번이상 일어나고
var1 > var1[1] and #이동평균은 상승중
countif(vr1 < var1[1],60) <= 2 and #이평하락이 2회이하
스토상승전환 == true Then # 스토상승전환이 발생하면 매수
buy();
식이 여러방법으로 작성될수 있습니다.
위식은 이평상승전환이 이전 60개봉안에 한번있어야 하고
현재 는 이평이 상승중이고
60개봉 동안 이평하락이 2회이하로 발생했어야 하고
스토상승전환이 일어나면 매수한다는 식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깜피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진입제한 문의드립니다.
> 1분봉상 60이평이 상승전환(하락전환)해서 상승한 상태에서 stok(12,6,6)이 상승전환하면 매수하는 수식을 짤때,
60이평이 상승전환한지 한시간(60봉)이 넘어가면 60이평이 상승한 상태라도 stok 상승전환시 매수 금지하는 식을 알고 싶습니다.
이 경우 60이평에서 1,2회정도 기울기가 음인 상태인 경우는 체크는 하되, 무시하는 조건을 추가하고 싶구요. 횟수에 따라서 추후 제한을 가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