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일봉15시매수주문방법
2010-04-27 17:31:04
743
글번호 29631
수고 많습니다...
선물일봉챠트에서 15시 정각 기준으로 가격이 5이평보다 높고, 5이평,10이평,20이평이
정배열시 매수하는 시스템식을 부탁드립니다..
즉,,,
일봉에서 Close 가격이 15:15 이라면,, 15시 정각에 매수 할수 있는
방법이 무었인지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4-27 18:46:5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수식으로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시간단위는 분봉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일봉에서는 시간으로 어떤 조건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분봉에서 일봉의 5/10/20이평을 구현하여
15시에 신호를 발생할수 있습니다.
input : P1(5),P2(10),P3(20);
var : sumV1(0),maV1(0),count(0),sumV2(0), maV2(0),sumV3(0), maV3(0);
#분봉에서 일봉이평 계산
sumV1 = 0;
sumV2 = 0;
sumV3 = 0;
for count = 0 to P3{
if count < P1 Then
sumV1 = sumV1+DayClose(count);
if count < P2 Then
sumV2 = sumV2+DayClose(count);
if count < P3 Then
sumV3 = sumV3+DayClose(count);
}
maV1 = sumV1 / P1;
maV2 = sumV2 / P2;
maV3 = sumV3 / P3;
if stime == 145500 and
C > mav1 and mav1 > mav2 and mav2 > mav3 Then
buy("b",AtMarket);
위 식은 5분봉을 기준으로 작성된 식입니다.
시스템은 봉완성시에 신호와 함께 주문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15시에 신호를 발생하기 위해서는 14시 55분봉에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위 식은 14시 55분봉 완성시에 종가가 5일간이평보다 크고 5/10/20 일간이평 정배열이면 15시에 신호를 발생하는 식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무생화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일봉15시매수주문방법
> 수고 많습니다...
선물일봉챠트에서 15시 정각 기준으로 가격이 5이평보다 높고, 5이평,10이평,20이평이
정배열시 매수하는 시스템식을 부탁드립니다..
즉,,,
일봉에서 Close 가격이 15:15 이라면,, 15시 정각에 매수 할수 있는
방법이 무었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