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이평선그리기
2010-08-12 10:28:47
704
글번호 31517
안녕하세요?
게시판을 검색해도 비슷한 종류의 질문은 없는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지표식 부탁합니다.
첫번째, 분봉차트를 띄워놓고 거기 위에다(즉, 한개의 그래프화면에 겹치게 )
분봉이평선을 그리는 수식부탁합니다.
예를 들어 5분봉을 띄워놓고 그위에 10분봉 이동평균선을 그리기 등.
두번째, 분봉차트를 띄워놓고 일봉 이동평균선을 그리는 방법도 부탁드립니다.
수식을 작성하실때 아울러 설명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8-12 11:37:0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분봉차트에서 타분봉 이동평균 그리기
# 분봉에서 다른 분봉 이동평균
input : Atime(10),P(20);
var : cnt1(0),count1(0),sum(0),mav(0);
Array : CC[50](0);
# 분봉차트에서 다른 분봉의 시간대를 계산
var1 = TimeToMinutes(stime)%Atime;
#하나의 주기가 완성되면 배열변수에 종가값을 저장하여
#다른 주가의 종가값을 가지는 변수를 만듬
if dayindex() == 0 or var1 <= var1[1] Then{
CC[1] = C[1];
for cnt1 = 2 to 30{
CC[cnt1] = CC[cnt1-1][1];
}
sum = 0;
for count1 = 1 to P-1{ #지정된 기간동안 다른 주기의 종가를 합산
sum = sum+CC[count1];
}
}
mav = (C+sum)/P;
plot1(mav);
2. 분봉차트에서 일봉이평 그리기
input : P1(10);
var : sumV(0), maV(0), count(0);
sumV = 0; // 새로운 봉이 진행되면 sumV값을 초기화
for count = 0 to P1-1 { // count변수를 1부터 10까지 증가시키며 for문 수행
sumV = sumV+DayClose(count); // sumV에 일간의 종가를 누적
}
maV = sumV / P1; // 종가 누적 값을 이동평균 기간으로 나눔
plot1(mav,"분봉에서일봉이평"); // 이동평균선 출력
즐거운 하루되세요
> 에리조나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이평선그리기
> 안녕하세요?
게시판을 검색해도 비슷한 종류의 질문은 없는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지표식 부탁합니다.
첫번째, 분봉차트를 띄워놓고 거기 위에다(즉, 한개의 그래프화면에 겹치게 )
분봉이평선을 그리는 수식부탁합니다.
예를 들어 5분봉을 띄워놓고 그위에 10분봉 이동평균선을 그리기 등.
두번째, 분봉차트를 띄워놓고 일봉 이동평균선을 그리는 방법도 부탁드립니다.
수식을 작성하실때 아울러 설명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