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이평선그리기

프로필 이미지
에리조나
2010-08-12 10:28:47
704
글번호 31517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게시판을 검색해도 비슷한 종류의 질문은 없는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지표식 부탁합니다. 첫번째, 분봉차트를 띄워놓고 거기 위에다(즉, 한개의 그래프화면에 겹치게 ) 분봉이평선을 그리는 수식부탁합니다. 예를 들어 5분봉을 띄워놓고 그위에 10분봉 이동평균선을 그리기 등. 두번째, 분봉차트를 띄워놓고 일봉 이동평균선을 그리는 방법도 부탁드립니다. 수식을 작성하실때 아울러 설명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8-12 11:37:0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분봉차트에서 타분봉 이동평균 그리기 # 분봉에서 다른 분봉 이동평균 input : Atime(10),P(20); var : cnt1(0),count1(0),sum(0),mav(0); Array : CC[50](0); # 분봉차트에서 다른 분봉의 시간대를 계산 var1 = TimeToMinutes(stime)%Atime; #하나의 주기가 완성되면 배열변수에 종가값을 저장하여 #다른 주가의 종가값을 가지는 변수를 만듬 if dayindex() == 0 or var1 <= var1[1] Then{ CC[1] = C[1]; for cnt1 = 2 to 30{ CC[cnt1] = CC[cnt1-1][1]; } sum = 0; for count1 = 1 to P-1{ #지정된 기간동안 다른 주기의 종가를 합산 sum = sum+CC[count1]; } } mav = (C+sum)/P; plot1(mav); 2. 분봉차트에서 일봉이평 그리기 input : P1(10); var : sumV(0), maV(0), count(0); sumV = 0; // 새로운 봉이 진행되면 sumV값을 초기화 for count = 0 to P1-1 { // count변수를 1부터 10까지 증가시키며 for문 수행 sumV = sumV+DayClose(count); // sumV에 일간의 종가를 누적 } maV = sumV / P1; // 종가 누적 값을 이동평균 기간으로 나눔 plot1(mav,"분봉에서일봉이평"); // 이동평균선 출력 즐거운 하루되세요 > 에리조나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이평선그리기 > 안녕하세요? 게시판을 검색해도 비슷한 종류의 질문은 없는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지표식 부탁합니다. 첫번째, 분봉차트를 띄워놓고 거기 위에다(즉, 한개의 그래프화면에 겹치게 ) 분봉이평선을 그리는 수식부탁합니다. 예를 들어 5분봉을 띄워놓고 그위에 10분봉 이동평균선을 그리기 등. 두번째, 분봉차트를 띄워놓고 일봉 이동평균선을 그리는 방법도 부탁드립니다. 수식을 작성하실때 아울러 설명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