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밑에 질문 다시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뽀로로엄마
2010-08-12 11:25:26
693
글번호 31521
답변완료
늘 친절한 답변에 감사합니다. 밑에 질문에 제가 드리고 싶었던 질문은 지표식이 아니라 시스템 식에 buy() 나 sell() 같은 함수를 쓰게 되면 화면상에 화살표 모양이 나오는데. 이런식으로 매매와는 관계없이 특정 시점 가령 CrossDown 이라면 이때 이 지점을 표시를 하고 싶은데 .. 방법이 없나 해서요.. 시스템식을 수정해서 지표로 어떻게든 할수는 있겠지만 양도 많고 시스템식 수정할때 마다 지표식도 수정해 줘야 된다는 문제가 생겨서요.. 시스템식에..그대로 표현 하고 싶은데.. 1.특정 지점에 표시를 하고 싶고요.. 2.그게 안된다면 buy() 함수를 쓰돼 거래는 되지 않고 표시만 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8-12 11:48:3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시스템 식에서는 plot1함수를 사용할 수 없어 특정한 조건에 만족하는 봉에 점등으로 표시를 하고자 하시면 지표식으로 작성 후 점그래프로 설정하고 차트에 적용하거나 검색식으로 작성 후 차트에 적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시스템식의 복잡성등에 따라 다르지만 발생되는 신호위치에 맞게 지표식이나 검색식으로는 어렵습니다.이유는 시스템식을 제외하고 다른 식의 편집창에서는 포지션함수를 사용할 수 없어 해당 내용을 그대로 옮겨서는 맞추기가 어려우므로 오히려 많은 내용을 추가로 수식으로 작성하고 변경해 줄 필요가 생기게 되며 시스템식 수정할때 마다 지표식도 수정해 줘야 되는 문제는 피할수가 없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뽀로로엄마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밑에 질문 다시 드립니다. > 늘 친절한 답변에 감사합니다. 밑에 질문에 제가 드리고 싶었던 질문은 지표식이 아니라 시스템 식에 buy() 나 sell() 같은 함수를 쓰게 되면 화면상에 화살표 모양이 나오는데. 이런식으로 매매와는 관계없이 특정 시점 가령 CrossDown 이라면 이때 이 지점을 표시를 하고 싶은데 .. 방법이 없나 해서요.. 시스템식을 수정해서 지표로 어떻게든 할수는 있겠지만 양도 많고 시스템식 수정할때 마다 지표식도 수정해 줘야 된다는 문제가 생겨서요.. 시스템식에..그대로 표현 하고 싶은데.. 1.특정 지점에 표시를 하고 싶고요.. 2.그게 안된다면 buy() 함수를 쓰돼 거래는 되지 않고 표시만 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