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질문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수호성
2010-08-16 10:31:51
762
글번호 31582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더운 날씨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옵고 몇가지 수식질문이 생겨 문의를 드립니다. 1분봉 ma(c,5) ma(c,20) 크로스에 의한 매매를 예를 들어 당일누적수익이 아니라 불특정 매매중, (1)저의 목표수익인 0.5% 달성에 의해 강제청산이 이루어진 후, 3번째 신호까지는 진입조건이 완성되어도 진입이 이루어지지 아니하고(3번째 까지의 크로스는 무시), 4번째로 진입조건이 완성된경우 목표이익청산후 첫 주문이 나오게 하는 수식(1,2,3번 크로스를 무시하고 4번째 크로스시 진입) (2)최대수익대비하락 0.9 point 달성후 0.3 point 하락하여, 청산하였을 경우에는 1번째 크로스 진입조건완성 신호는 무시하고, 2번째 진입조건완성부터 청산후 첫주문이 나오게 하는 수식(1번을 무시하고 2번째 크로스시 진입) 아무리 머리를 쥐어짜도.... 높은 고견 부탁드립니다. 꾸벅(미리 감사드립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8-16 10:57:1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var : cnt(0),count(0); var1 = ma(c,5); var2 = ma(c,20); count = 0; for cnt = 0 to 10{ if sdate == EntryDate(cnt) Then count = count+1; } if count == 0 Then{ # 당일 첫진입 if crossup(var1,var2) Then buy(); if CrossDown(var1,var2) Then sell(); } if count > 0 Then{ #당일 두번째 진입부터 if crossup(var1,var2) Then{ #골든크로스 발생 #현재 매도포지션 진행 중일떄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 # 현재 무포지션이고 직전 거래가 목표이익으로 끝났을 경우 골든크로스 4번발생시 매수진입 if MarketPosition == 0 and IsExitName("StopProfittarget",1) == true and countif(crossup(var1,var2),BarsSinceExit(1)) == 4 Then buy(); # 현재 무포지션이고 직전 거래가 목표이익으로 끝난 경우가 아닐경우 if MarketPosition == 0 and IsExitName("StopProfittarget",1) == False Then buy(); } if CrossDown(var1,var2) Then{# 데드크로스 발생 # 현재 매수포지션일 경우 if MarketPosition == 1 Then Sell(); # 현재 무포지션이고 직전 거래가 목표수익으로 끝났을 경우 데드크로스 4번 발생시 매도진입 if MarketPosition == 0 and IsExitName("StopProfittarget",1) == true and countif(CrossDown(var1,var2),BarsSinceExit(1)) == 4 Then Sell(); # 현재 무포지션이고 직전 거래가 목표수익으로 끝난 경우가 아닐 경우 if MarketPosition == 0 and IsExitName("StopProfittarget",1) == False Then sell(); } } SetStopProfittarget(0.5,PercentStop); 2. var : cnt(0),count(0); var1 = ma(c,5); var2 = ma(c,20); count = 0; for cnt = 0 to 10{ if sdate == EntryDate(cnt) Then count = count+1; } if count == 0 Then{ # 당일 첫진입 if crossup(var1,var2) Then buy(); if CrossDown(var1,var2) Then sell(); } if count > 0 Then{ #당일 두번째 진입부터 if crossup(var1,var2) Then{ #골든크로스 발생 #현재 매도포지션 진행 중일떄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 # 현재 무포지션이고 직전 거래가 트레일링스탑으로 끝났을 경우 골든크로스 2번 발생시 매수진입 if MarketPosition == 0 and IsExitName("StopTrailing",1) == true and countif(crossup(var1,var2),BarsSinceExit(1)) == 2 Then buy(); # 현재 무포지션이고 직전 거래가 트레일링스탑으로 끝난 경우가 아닐경우 if MarketPosition == 0 and IsExitName("StopTrailing",1) == False Then buy(); } if CrossDown(var1,var2) Then{# 데드크로스 발생 # 현재 매수포지션일 경우 if MarketPosition == 1 Then Sell(); # 현재 무포지션이고 직전 거래가 트레일링스탑으로 끝났을 경우 데드크로스 2번 발생시 매도진입 if MarketPosition == 0 and IsExitName("StopTrailing",1) == true and countif(CrossDown(var1,var2),BarsSinceExit(1)) == 2 Then Sell(); # 현재 무포지션이고 직전 거래가 트레일링스탑으로 끝난 경우가 아닐 경우 if MarketPosition == 0 and IsExitName("StopTrailing",1) == False Then sell(); } } SetStopTrailing(0.3,0.9,PointStop); 즐거운 하루되세요 > 수호성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질문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더운 날씨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옵고 몇가지 수식질문이 생겨 문의를 드립니다. 1분봉 ma(c,5) ma(c,20) 크로스에 의한 매매를 예를 들어 당일누적수익이 아니라 불특정 매매중, (1)저의 목표수익인 0.5% 달성에 의해 강제청산이 이루어진 후, 3번째 신호까지는 진입조건이 완성되어도 진입이 이루어지지 아니하고(3번째 까지의 크로스는 무시), 4번째로 진입조건이 완성된경우 목표이익청산후 첫 주문이 나오게 하는 수식(1,2,3번 크로스를 무시하고 4번째 크로스시 진입) (2)최대수익대비하락 0.9 point 달성후 0.3 point 하락하여, 청산하였을 경우에는 1번째 크로스 진입조건완성 신호는 무시하고, 2번째 진입조건완성부터 청산후 첫주문이 나오게 하는 수식(1번을 무시하고 2번째 크로스시 진입) 아무리 머리를 쥐어짜도.... 높은 고견 부탁드립니다. 꾸벅(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