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이평 돌파시 신호 문의
2010-08-17 13:30:11
760
글번호 31638
아래질문 드린 내용입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제가 말씀드린 것은 매도의 경우
만일 오늘 종가가 일봉상에서 5 이평을 깬 상태라면 향후 5일안으로 직전 고점을 넘기기 못하고 다시 5이평을 종가로 하회할때 신호가 나오게 하는 방법문의 입니다.
일봉 종가가 5이평을 두번째 깰때 매도 신호 나오는 방법문의입니다.
검토하시어 회신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이평선 돌파후 다시 돌파할때 신호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정확히 이해를 하지 못했습니다.
말씀하신 상황에 대해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8-17 14:52:5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5);
var : cnt(0),daycnt(0);
if date != date[1] Then
daycnt = daycnt+1;
#분봉에서 일봉의 5이평계산
value1 = 0;
value2 = 0;
value3 = 0;
value4 = 0;
value5 = 0;
value6 = 0;
for cnt = 0 to P-1{
value1 = value1+DayClose(cnt);
value2 = value2+DayClose(cnt+1);
value3 = value3+DayClose(cnt+2);
value4 = value4+DayClose(cnt+3);
value5 = value5+DayClose(cnt+4);
value6 = value6+DayClose(cnt+5);
}
var1 = value1/P;#당일기준
var2 = value2/P;#1일전 기준
var3 = value3/P;#2일전 기준
var4 = value4/P;#3일전 기준
var5 = value5/P;#4일전 기준
var6 = value6/P;#5일전기준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stime == 150000 and DayClose < value1 Then{
if daycnt == Daycnt[BarsSinceEntry]+1 and DayClose(1) < var2 Then#1일 후
exitlong();
if daycnt == Daycnt[BarsSinceEntry]+2 and (DayClose(1) < var2 or DayClose(2) < var3) Then#2일후
exitlong();
if daycnt == Daycnt[BarsSinceEntry]+3 and (DayClose(1) < var2 or DayClose(2) < var3 or DayClose(3) < var4) Then#3일후
exitlong();
if daycnt == Daycnt[BarsSinceEntry]+4 and (DayClose(1) < var2 or DayClose(2) < var3 or DayClose(3) < var4 or DayClose(4) < var5) Then#4일후
exitlong();
if daycnt == Daycnt[BarsSinceEntry]+5 and (DayClose(1) < var2 or DayClose(2) < var3 or DayClose(3) < var4 or DayClose(4) < var5 or DayClose(5) < var6) Then#5일후
exitlong();
}
}
매수+1일 경과: 어제 종가가 5일봉이평보다 작고 오늘 15시봉의 종가가 5일이평보다 작으면 청산
매수+2일 경과: 직전2일 중 종가가 5일봉이평보다 작은 날이 있고 오늘 15시봉의 종가가 5일이평보다 작으면 청산
매수+3일 경과: 직전3일 중 종가가 5일봉이평보다 작은 날이 있고 오늘 15시봉의 종가가 5일이평보다 작으면 청산
매수+4일 경과: 직전4일 중 종가가 5일봉이평보다 작은 날이 있고 오늘 15시봉의 종가가 5일이평보다 작으면 청산
매수+5일 경과: 직전5일 중 종가가 5일봉이평보다 작은 날이 있고 오늘 15시봉의 종가가 5일이평보다 작으면 청산
위와 같은 내용으로 작성된 식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변동성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이평 돌파시 신호 문의
> 아래질문 드린 내용입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제가 말씀드린 것은 매도의 경우
만일 오늘 종가가 일봉상에서 5 이평을 깬 상태라면 향후 5일안으로 직전 고점을 넘기기 못하고 다시 5이평을 종가로 하회할때 신호가 나오게 하는 방법문의 입니다.
일봉 종가가 5이평을 두번째 깰때 매도 신호 나오는 방법문의입니다.
검토하시어 회신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이평선 돌파후 다시 돌파할때 신호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정확히 이해를 하지 못했습니다.
말씀하신 상황에 대해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