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질문드립니다.
2010-08-18 14:00:27
758
글번호 31666
분봉으로 시스템식을 만들때 전일 종가와 당일 시가의 갭을 강제로 0으로 계산하도록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예를 들어 1분봉차트상 9시 5분시점에서 if higest(h,10)-c<10 이라고 하면 전일 2시 55분터 10봉동안이 되는데 이러면 전일 종가와 금일 시가의 갭이 당연히 반영이 되겠지요. 이때 전일종가와 당일시가의 갭을 강제로 0으로 계산해 버릴려면 이 식을 어떻게 변형해야 할까요?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8-19 08:57:1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수식으로 갭보정을 하셔서 계산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수식으로 갭보정하여 시고저종가를 계산하는 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var : sumGap(0), gap(0), GO(0), GH(0), GL(0), GC(0);
if date!=date[1] then { // 날짜가 변경되는 봉에서
gap = Open-Close[1]; // 일간갭
sumGap = sumGap+gap; // 일간갭 누적
}
GO = O - sumGap; // 시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GH = H - sumGap; // 고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GL = L - sumGap; // 저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GC = C - sumGap; // 종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plot1(GO,"갭보정 시가");
plot2(GH,"갭보정 고가");
plot3(GL,"갭보정 저가");
plot4(Gc,"갭보정 종가");
위 값을 이용해
var : sumGap(0), gap(0), GO(0), GH(0), GL(0), GC(0);
if date!=date[1] then { // 날짜가 변경되는 봉에서
gap = Open-Close[1]; // 일간갭
sumGap = sumGap+gap; // 일간갭 누적
}
GO = O - sumGap; // 시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GH = H - sumGap; // 고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GL = L - sumGap; // 저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GC = C - sumGap; // 종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if higest(GH,10)-GC<10 then
와 같이 표현하시면 수식으로 갭이 보정된 고가의 10개봉최고가보다
갭보정 종가가 10포인트 이상 작다는 내용이 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alswoxod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질문드립니다.
> 분봉으로 시스템식을 만들때 전일 종가와 당일 시가의 갭을 강제로 0으로 계산하도록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예를 들어 1분봉차트상 9시 5분시점에서 if higest(h,10)-c<10 이라고 하면 전일 2시 55분터 10봉동안이 되는데 이러면 전일 종가와 금일 시가의 갭이 당연히 반영이 되겠지요. 이때 전일종가와 당일시가의 갭을 강제로 0으로 계산해 버릴려면 이 식을 어떻게 변형해야 할까요? 부탁드립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