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질문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alswoxod
2010-08-18 14:00:27
758
글번호 31666
답변완료
분봉으로 시스템식을 만들때 전일 종가와 당일 시가의 갭을 강제로 0으로 계산하도록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예를 들어 1분봉차트상 9시 5분시점에서 if higest(h,10)-c<10 이라고 하면 전일 2시 55분터 10봉동안이 되는데 이러면 전일 종가와 금일 시가의 갭이 당연히 반영이 되겠지요. 이때 전일종가와 당일시가의 갭을 강제로 0으로 계산해 버릴려면 이 식을 어떻게 변형해야 할까요? 부탁드립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8-19 08:57:1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수식으로 갭보정을 하셔서 계산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수식으로 갭보정하여 시고저종가를 계산하는 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var : sumGap(0), gap(0), GO(0), GH(0), GL(0), GC(0); if date!=date[1] then { // 날짜가 변경되는 봉에서 gap = Open-Close[1]; // 일간갭 sumGap = sumGap+gap; // 일간갭 누적 } GO = O - sumGap; // 시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GH = H - sumGap; // 고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GL = L - sumGap; // 저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GC = C - sumGap; // 종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plot1(GO,"갭보정 시가"); plot2(GH,"갭보정 고가"); plot3(GL,"갭보정 저가"); plot4(Gc,"갭보정 종가"); 위 값을 이용해 var : sumGap(0), gap(0), GO(0), GH(0), GL(0), GC(0); if date!=date[1] then { // 날짜가 변경되는 봉에서 gap = Open-Close[1]; // 일간갭 sumGap = sumGap+gap; // 일간갭 누적 } GO = O - sumGap; // 시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GH = H - sumGap; // 고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GL = L - sumGap; // 저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GC = C - sumGap; // 종가에서 갭누적값을 차감 if higest(GH,10)-GC<10 then 와 같이 표현하시면 수식으로 갭이 보정된 고가의 10개봉최고가보다 갭보정 종가가 10포인트 이상 작다는 내용이 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alswoxod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질문드립니다. > 분봉으로 시스템식을 만들때 전일 종가와 당일 시가의 갭을 강제로 0으로 계산하도록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예를 들어 1분봉차트상 9시 5분시점에서 if higest(h,10)-c<10 이라고 하면 전일 2시 55분터 10봉동안이 되는데 이러면 전일 종가와 금일 시가의 갭이 당연히 반영이 되겠지요. 이때 전일종가와 당일시가의 갭을 강제로 0으로 계산해 버릴려면 이 식을 어떻게 변형해야 할까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