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부분 로직 부탁드립니다.
2010-08-18 14:04:39
708
글번호 31667
안녕하세요...
선물 데이 시스템 트레이딩을 하고 있읍니다.
1. 피라미드 베팅의 로직이 가능한지요?
예컨대
224.50 매수에 1계약 진입하였고,
추세가 상승하여 225.50에 터치하면 1계약 추가 진입하고,
다시 추세가 상승하여 226.50 터치하면 1계약 추가 진입하는
로직이 가능하다면 로직 부탁드립니다.
2. 오늘 당일 하루 전체의 손실액이 2포인트가 되면
현재의 포지션을 무조건 청산하라는 식은 어떻게 되는지요?
3. 오늘 당일 하루 전체의 수익합계가 5포인트가 되면
현재의 포지션을 청산하라는 식은 어떻게 되는지요?
더운데 건강조심하시고,,,,
수고하십시요
답변 3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8-19 09:36:4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피라미딩 가능합니다.
시스템 설정창의 피라미딩탭에서 모든 진입신호 허용으로 설정하신 후
아래와 같이 작성한 식을 적용하시면
지정한 진입조건이 맞을때 최초매수후에
1포인트 상승시마다 추가로 진입하며 총 3회까지 피라미딩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f MarketPosition == 0 and 진입조건 Then
buy("b1",OnClose,def,1);
if MarketPosition == 1 and CurrentEntries < 3 Then
buy("b1",AtStop,EntryPrice+(1*CurrentEntries),1);
2번과 3번 아래의 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정한 당일손익에 도달하면
청산하고 이후 진입을 하지 않는 식입니다.
input : 당일손익(2);
var : PLR(0),XCommission(0),XSlippage(0),OpenPL(0),dayPL(0),count(0);
XCommission = ((C*ExitCommission)/100)*CurrentContracts; #%설정
XSlippage = (ExitSlippage)*CurrentContracts; #Pt설정
PLR = 0;
count = 0;
for var1 = 1 to 10{
if sdate == EntryDate(var1) Then{
count = count+1;
PLR = PLR+PositionProfit(var1);
}
}
if MarketPosition() == 0 Then{
OpenPL = 0;
dayPL = PLR;
}
Else{
OpenPL = (PositionProfit-(XCommission+XSlippage));
dayPL = PLR+OpenPL;
}
if crossup(c,ma(c,20)) and dayPL < 당일손익 Then
buy("b");
if CrossDown(c,ma(c,20)) Then{
exitlong("s");
}
if MarketPosition() == 1 and dayPL >= 당일손익 Then
exitlong("XX");
즐거운 하루되세요
> 상규아빠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부분 로직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선물 데이 시스템 트레이딩을 하고 있읍니다.
1. 피라미드 베팅의 로직이 가능한지요?
예컨대
224.50 매수에 1계약 진입하였고,
추세가 상승하여 225.50에 터치하면 1계약 추가 진입하고,
다시 추세가 상승하여 226.50 터치하면 1계약 추가 진입하는
로직이 가능하다면 로직 부탁드립니다.
2. 오늘 당일 하루 전체의 손실액이 2포인트가 되면
현재의 포지션을 무조건 청산하라는 식은 어떻게 되는지요?
3. 오늘 당일 하루 전체의 수익합계가 5포인트가 되면
현재의 포지션을 청산하라는 식은 어떻게 되는지요?
더운데 건강조심하시고,,,,
수고하십시요
상규아빠
2010-08-19 20:19:18
몇가지 추가 질문 드리고자 합니다.
1. 한번에 1계약씩 진입하는 것은 되는데,
시스템트레이딩설정시 비용/수량 탭에서 수량을 2개로 설정하였는데도
시스템성능보고서상에는 수량이 1개로 나옵니다.
실제 적용에서도 수량이 2개씩 혹은 3개씩 피라미드베팅을 할려면
어떻게 하면 됩니까?
2.
아래수식중에
if crossup(c,ma(c,20)) and dayPL < 당일손익 Then
buy("b");
if CrossDown(c,ma(c,20)) Then{
exitlong("s");
}
이 부분은 무슨 뜻인가요? 이해가 되질 않아서요;;
우리말로 풀어서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3.
그리고 추가로 다시 부탁드릴려니 송구스럽긴한데요ㅕ..
매수와 반대인데.
매도로 진입한 경우
진입가에서 1포인트 아래로 빠지면 1계약 더 진입하고
여기서 다시 더 1포인트 아래로 빠지면 1계약 더 진입하는 로직도 부탁드립니다
4. 하루 전체의 누적손실액과 현재의 평가손실액의 합계액이
2포인트가 되면 현재의 포지션을 전부 청산하고,
이후로는 더 이상 거래를 하지말라는 식도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부분 로직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피라미딩 가능합니다.
시스템 설정창의 피라미딩탭에서 모든 진입신호 허용으로 설정하신 후
아래와 같이 작성한 식을 적용하시면
지정한 진입조건이 맞을때 최초매수후에
1포인트 상승시마다 추가로 진입하며 총 3회까지 피라미딩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f MarketPosition == 0 and 진입조건 Then
buy("b1",OnClose,def,1);
if MarketPosition == 1 and CurrentEntries < 3 Then
buy("b1",AtStop,EntryPrice+(1*CurrentEntries),1);
2번과 3번 아래의 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정한 당일손익에 도달하면
청산하고 이후 진입을 하지 않는 식입니다.
input : 당일손익(2);
var : PLR(0),XCommission(0),XSlippage(0),OpenPL(0),dayPL(0),count(0);
XCommission = ((C*ExitCommission)/100)*CurrentContracts; #%설정
XSlippage = (ExitSlippage)*CurrentContracts; #Pt설정
PLR = 0;
count = 0;
for var1 = 1 to 10{
if sdate == EntryDate(var1) Then{
count = count+1;
PLR = PLR+PositionProfit(var1);
}
}
if MarketPosition() == 0 Then{
OpenPL = 0;
dayPL = PLR;
}
Else{
OpenPL = (PositionProfit-(XCommission+XSlippage));
dayPL = PLR+OpenPL;
}
if crossup(c,ma(c,20)) and dayPL < 당일손익 Then
buy("b");
if CrossDown(c,ma(c,20)) Then{
exitlong("s");
}
if MarketPosition() == 1 and dayPL >= 당일손익 Then
exitlong("XX");
즐거운 하루되세요
> 상규아빠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부분 로직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선물 데이 시스템 트레이딩을 하고 있읍니다.
1. 피라미드 베팅의 로직이 가능한지요?
예컨대
224.50 매수에 1계약 진입하였고,
추세가 상승하여 225.50에 터치하면 1계약 추가 진입하고,
다시 추세가 상승하여 226.50 터치하면 1계약 추가 진입하는
로직이 가능하다면 로직 부탁드립니다.
2. 오늘 당일 하루 전체의 손실액이 2포인트가 되면
현재의 포지션을 무조건 청산하라는 식은 어떻게 되는지요?
3. 오늘 당일 하루 전체의 수익합계가 5포인트가 되면
현재의 포지션을 청산하라는 식은 어떻게 되는지요?
더운데 건강조심하시고,,,,
수고하십시요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8-20 09:28:1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수량이 1계약으로 고정되게 작성되었습니다.
아래식을 사용하시면 설정창에서 지정하신 수량으로
진입합니다.
if MarketPosition == 0 and 진입조건 Then
buy("b1",OnClose);
if MarketPosition == 1 and CurrentEntries < 3 Then
buy("b2",AtStop,EntryPrice+(1*CurrentEntries));
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해당 부분은 작성자가 임의로 지정한 진입청산식입니다.
if crossup(c,ma(c,20)) and dayPL < 당일손익 Then
buy("b");
종가가 20이평을 상향돌파하면 매수
dayPL < 당일손익은 당일손익이 지정한 값이하일때만 진입하라는 내용입니다.
if CrossDown(c,ma(c,20)) Then{
exitlong("s");
}
종가가 20이평을 하향이탈하면 매수청산입니다.
3.
if MarketPosition == 0 and 매도진입조건 Then
sell("s1",OnClose);
if MarketPosition == -1 and CurrentEntries < 3 Then
sell("s2",AtStop,EntryPrice-(1*CurrentEntries));
4.
이전답변에 올려드린 식이
현재 진행중인 포지션의 평가손익을 함께 계산하여
당일손익을 계산하여 2포인트 이상이면 청산하고 진입하지 않는 식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상규아빠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추가 질문입니다.
> 몇가지 추가 질문 드리고자 합니다.
1. 한번에 1계약씩 진입하는 것은 되는데,
시스템트레이딩설정시 비용/수량 탭에서 수량을 2개로 설정하였는데도
시스템성능보고서상에는 수량이 1개로 나옵니다.
실제 적용에서도 수량이 2개씩 혹은 3개씩 피라미드베팅을 할려면
어떻게 하면 됩니까?
2.
아래수식중에
if crossup(c,ma(c,20)) and dayPL < 당일손익 Then
buy("b");
if CrossDown(c,ma(c,20)) Then{
exitlong("s");
}
이 부분은 무슨 뜻인가요? 이해가 되질 않아서요;;
우리말로 풀어서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3.
그리고 추가로 다시 부탁드릴려니 송구스럽긴한데요ㅕ..
매수와 반대인데.
매도로 진입한 경우
진입가에서 1포인트 아래로 빠지면 1계약 더 진입하고
여기서 다시 더 1포인트 아래로 빠지면 1계약 더 진입하는 로직도 부탁드립니다
4. 하루 전체의 누적손실액과 현재의 평가손실액의 합계액이
2포인트가 되면 현재의 포지션을 전부 청산하고,
이후로는 더 이상 거래를 하지말라는 식도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부분 로직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피라미딩 가능합니다.
시스템 설정창의 피라미딩탭에서 모든 진입신호 허용으로 설정하신 후
아래와 같이 작성한 식을 적용하시면
지정한 진입조건이 맞을때 최초매수후에
1포인트 상승시마다 추가로 진입하며 총 3회까지 피라미딩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f MarketPosition == 0 and 진입조건 Then
buy("b1",OnClose,def,1);
if MarketPosition == 1 and CurrentEntries < 3 Then
buy("b1",AtStop,EntryPrice+(1*CurrentEntries),1);
2번과 3번 아래의 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정한 당일손익에 도달하면
청산하고 이후 진입을 하지 않는 식입니다.
input : 당일손익(2);
var : PLR(0),XCommission(0),XSlippage(0),OpenPL(0),dayPL(0),count(0);
XCommission = ((C*ExitCommission)/100)*CurrentContracts; #%설정
XSlippage = (ExitSlippage)*CurrentContracts; #Pt설정
PLR = 0;
count = 0;
for var1 = 1 to 10{
if sdate == EntryDate(var1) Then{
count = count+1;
PLR = PLR+PositionProfit(var1);
}
}
if MarketPosition() == 0 Then{
OpenPL = 0;
dayPL = PLR;
}
Else{
OpenPL = (PositionProfit-(XCommission+XSlippage));
dayPL = PLR+OpenPL;
}
if crossup(c,ma(c,20)) and dayPL < 당일손익 Then
buy("b");
if CrossDown(c,ma(c,20)) Then{
exitlong("s");
}
if MarketPosition() == 1 and dayPL >= 당일손익 Then
exitlong("XX");
즐거운 하루되세요
> 상규아빠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부분 로직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선물 데이 시스템 트레이딩을 하고 있읍니다.
1. 피라미드 베팅의 로직이 가능한지요?
예컨대
224.50 매수에 1계약 진입하였고,
추세가 상승하여 225.50에 터치하면 1계약 추가 진입하고,
다시 추세가 상승하여 226.50 터치하면 1계약 추가 진입하는
로직이 가능하다면 로직 부탁드립니다.
2. 오늘 당일 하루 전체의 손실액이 2포인트가 되면
현재의 포지션을 무조건 청산하라는 식은 어떻게 되는지요?
3. 오늘 당일 하루 전체의 수익합계가 5포인트가 되면
현재의 포지션을 청산하라는 식은 어떻게 되는지요?
더운데 건강조심하시고,,,,
수고하십시요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