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무포에서 트레일링 스탑이 걸리면?
2010-08-20 11:28:55
626
글번호 31723
차트를 장 시작 후 켰습니다.
이미 시가에 매수 신호는 나온상태구요.
하지만 HTS를 늦게 켰으니, 주문은 나가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장중 트레일링 스탑 신호가 발생했습니다. (매수청산, 환매도)
그러나 무포지션 상태에서, 매도주문이 되었습니다. 정상인가요?
혹시 청산 함수도 동일한 증상이 있나요? 무포에서 buy, sell함수말고, exit??함수가 작동하면 주문이 나가나요?
위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수식은 어떻게 되는지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08-20 14:31:3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시스템은 잔고여부와 관계없이
시스템에서 신호가 발생하면 해당 신호에 대해 자동주문일 경우
주문이 발생합니다.
시스템 트레이딩 설정창의 매매탭에 주문의 시작신호를
적용이후 모든 신호에 대해 주문을 하실 것인지
적용이후 처음으로 발생하는 진입신호부터 주문을 하실 것인지
설정 가능하므로 해당 기능을 이용해서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신호로 설정이 되어 있으시므로 발생된 주문은 정상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정석거래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무포에서 트레일링 스탑이 걸리면?
> 차트를 장 시작 후 켰습니다.
이미 시가에 매수 신호는 나온상태구요.
하지만 HTS를 늦게 켰으니, 주문은 나가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장중 트레일링 스탑 신호가 발생했습니다. (매수청산, 환매도)
그러나 무포지션 상태에서, 매도주문이 되었습니다. 정상인가요?
혹시 청산 함수도 동일한 증상이 있나요? 무포에서 buy, sell함수말고, exit??함수가 작동하면 주문이 나가나요?
위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수식은 어떻게 되는지요?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