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해월정
2010-10-11 21:52:08
1033
글번호 32754
답변완료
호가건수 이평 오실레이트에대한 것을 검색해보니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식은 타종목 참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기본차트로는 연결선물지수를 적용하신후 타종목선택창에서 첫번째 타종목으로 ksp선물매수호가총건수 두번째 타종목으로 ksp선물매도호가총건수를 선택하여 차트에 적용하신후에 식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Input : Period(5); Var : value(0); value = ma(bids/data1("C"),period)-ma(asks/data1("C"),period); If value > value[1] Then Plot1(value, "평균매수건수 우위"); Else Plot2(value, "평균매도건수 우위"); PlotBaseLine1(0,"기준선1"); 즐거운 하루되세요 * 위의 것을 찿았는데, 타종목 참조해서 지표을 띄우니 지표가 이상합니다. 질문은 1. 타종목 참조적용하는방법이 차트분할해서 적용하는것이 맟나요? 2. 위의 오실레이트 지표를 기본차트 즉 선물차트에 띄우는게 맟는지요? 3. 1,2 가아니면 어떤 실수를 한것이지요? 제가 원한것은 매수 매도 호가건수 차이의 오실레이트입니다. 4.value = ma(bids/data1("C"),period)-ma(asks/data1("C"),period); 에서 -ma(asks/data1("C"),period)가 -ma(asks/data2("C"),period) 아닌지요?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10-12 14:07:06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찾으신 식은 이전 버전 랭귀지로 작성된 식입니다. 1. 참조종목은 종목선택 버튼(돋보기 아이콘) 중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종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KSP 선물매수호가총건수와 KSP 선물매도호가총건수는 해당 화면의 참조탭에 있습니다. KSP 선물매수호가총건수와 KSP 선물매도호가총건수를 차례대로 선택하여 적용하시면 첨부된 그림과 같은 화면이 만들어 집니다. 2. 참조종목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지표값을 그리는 것이므로 주종목과는 관계없습니다. 주종목(기본종목)은 다른 종목도 관계없습니다. 3. 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input : P(10); Plot1(data2(ma(c,P))-data3(ma(c,P))); data2의 값에서 data3의 값을 뺀 수치를 지표로 그리게 됩니다. 그래프를 막대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해월정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드립니다 > 호가건수 이평 오실레이트에대한 것을 검색해보니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식은 타종목 참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기본차트로는 연결선물지수를 적용하신후 타종목선택창에서 첫번째 타종목으로 ksp선물매수호가총건수 두번째 타종목으로 ksp선물매도호가총건수를 선택하여 차트에 적용하신후에 식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Input : Period(5); Var : value(0); value = ma(bids/data1("C"),period)-ma(asks/data1("C"),period); If value > value[1] Then Plot1(value, "평균매수건수 우위"); Else Plot2(value, "평균매도건수 우위"); PlotBaseLine1(0,"기준선1"); 즐거운 하루되세요 * 위의 것을 찿았는데, 타종목 참조해서 지표을 띄우니 지표가 이상합니다. 질문은 1. 타종목 참조적용하는방법이 차트분할해서 적용하는것이 맟나요? 2. 위의 오실레이트 지표를 기본차트 즉 선물차트에 띄우는게 맟는지요? 3. 1,2 가아니면 어떤 실수를 한것이지요? 제가 원한것은 매수 매도 호가건수 차이의 오실레이트입니다. 4.value = ma(bids/data1("C"),period)-ma(asks/data1("C"),period); 에서 -ma(asks/data1("C"),period)가 -ma(asks/data2("C"),period) 아닌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