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수정좀 부탁드립니다.
2010-10-18 11:35:10
972
글번호 32829
[[식을 txt파일로 첨부를 하였습니다.]]
1. ExitDate(1) != sdate 의 의미가 오늘 하루 거래를 했다면 오늘장에선 다시는 거래하지 않는다는 거 맞나요?
ex)만약 예를 들어 금일 value6을 상향해서 매수를 했다 치면, 금일 오후 2시에 value6에 변동성만큼올라 추가적으로 오를수있다치면 매수를 안하게 되는겁니까?
2.
제가 지금 만들고 싶은식은
현재 보시면 아시겠지만,
value6 상향하면 매수들어가고,
그에 변동성에따라 또 매수가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손절은 4가지중 하나라도 만족하면 매도가 되구요.
제가 만들고싶은식은 떨어졌을때도 또 매수가 가능한가 하는겁니다.
ex)
예를 들어 value6을 상향하여 한틱 상승 매수를 하였다 칩니다. 그런데 제가 또 식을 넣습니다. value8로요. 이 value8을 하향하게 되면 또한 매수가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value7을 하향하면 당연히 매도가 되겠지요. value8을 하향했을때 매수가 들어가면 총 2번의 매수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value8에 3n만큼의 변동성이 하향하면 모든포지션이 청산이 되게 말입니다.
(important)
중요한건 그다음 새로운 매수는 value6+(변동성)이 되게 하고 싶다는 겁니다.
value8+변동성이 아니라요.
그리고 value8하향했을때 매수가 이루어졌고 다시 어느정도 주가가 오르다가 또 떨어져
value8을 또 하향하게 되면 매수를 하지않게 하고싶은데요. 그러니까 value8을 하향했을때의 매수는 단한번만 매수를 하는 것이지요.
수고 많으십니다.
갑작스러운 날씨변화에 몸조심 하시길바랍니다.
수고하시는 거에 고마움을 느끼고 있습니다.ㅎㅊㅎ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10-15 09:25:0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ExitDate(1) != sdate
위 내용은 당일 청산이 일어나면 더이상 진입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즉 진입은 당일이 아니어도 청산이 당일이면 더이상 진입을 하지 않게되고
당일 청산이 없는 상태에서 피라미딩으로 추가 진입은 가능하게 됩니다.
진입 --> 추가진입 (가능)
진입 --> 청산 --> 추가진입 (불가능)
현재 작성된 식의 경우로는
"박스권이탈매수"로 진입이후에
"신저가","변동성","손실청산","박스권귀속"으로 청산이 나가기 전까지는
"파라미딩2","피라미딩3","마지막피라미딩"이 순차적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당일 4가지 중 하나로 청산되면 당일 더이상 진입은 없습니다.
#지정한 value8을 하향하면 추가진입하는 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또한 해당내용으로는 한번만 추가진입됩니다.
if MarketPosition == 1 and ExitDate(1) != sdate Then{
if countif(L <= value8,BarsSinceEntry) < 1 Then{
buy("value8진입",AtLimit,value8,value2);
}
}
#value8에서 3n만큼 하향하면 청산하는 식입니다.
#변동성의 수식상 value1로 지정했습니다.
#진입이후 저가가 value8보다 작은 경우가 있음을 표현하여 "value8진입"이 있었음을 표현했습니다.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L >= value8-value1*3 and countif(L <= value8,BarsSinceEntry) >= 1 Then
exitlong("Bxx",AtStop,value8-value1*3);
}
#직전청산이 Bxx이면 value6+value1을 상향하면 진입
if MarketPosition == 0 and isExitname("Bxx",1) Then{
if H < value6+value1 Then
buy("BBB",AtStop,value6+value1);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오벨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수정좀 부탁드립니다.
> [[식을 txt파일로 첨부를 하였습니다.]]
1. ExitDate(1) != sdate 의 의미가 오늘 하루 거래를 했다면 오늘장에선 다시는 거래하지 않는다는 거 맞나요?
ex)만약 예를 들어 금일 value6을 상향해서 매수를 했다 치면, 금일 오후 2시에 value6에 변동성만큼올라 추가적으로 오를수있다치면 매수를 안하게 되는겁니까?
2.
제가 지금 만들고 싶은식은
현재 보시면 아시겠지만,
value6 상향하면 매수들어가고,
그에 변동성에따라 또 매수가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손절은 4가지중 하나라도 만족하면 매도가 되구요.
제가 만들고싶은식은 떨어졌을때도 또 매수가 가능한가 하는겁니다.
ex)
예를 들어 value6을 상향하여 한틱 상승 매수를 하였다 칩니다. 그런데 제가 또 식을 넣습니다. value8로요. 이 value8을 하향하게 되면 또한 매수가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value7을 하향하면 당연히 매도가 되겠지요. value8을 하향했을때 매수가 들어가면 총 2번의 매수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value8에 3n만큼의 변동성이 하향하면 모든포지션이 청산이 되게 말입니다.
(important)
중요한건 그다음 새로운 매수는 value6+(변동성)이 되게 하고 싶다는 겁니다.
value8+변동성이 아니라요.
그리고 value8하향했을때 매수가 이루어졌고 다시 어느정도 주가가 오르다가 또 떨어져
value8을 또 하향하게 되면 매수를 하지않게 하고싶은데요. 그러니까 value8을 하향했을때의 매수는 단한번만 매수를 하는 것이지요.
수고 많으십니다.
갑작스러운 날씨변화에 몸조심 하시길바랍니다.
수고하시는 거에 고마움을 느끼고 있습니다.ㅎㅊㅎ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