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수정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오벨
2010-10-18 11:35:10
972
글번호 32829
답변완료
[[식을 txt파일로 첨부를 하였습니다.]] 1. ExitDate(1) != sdate 의 의미가 오늘 하루 거래를 했다면 오늘장에선 다시는 거래하지 않는다는 거 맞나요? ex)만약 예를 들어 금일 value6을 상향해서 매수를 했다 치면, 금일 오후 2시에 value6에 변동성만큼올라 추가적으로 오를수있다치면 매수를 안하게 되는겁니까? 2. 제가 지금 만들고 싶은식은 현재 보시면 아시겠지만, value6 상향하면 매수들어가고, 그에 변동성에따라 또 매수가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손절은 4가지중 하나라도 만족하면 매도가 되구요. 제가 만들고싶은식은 떨어졌을때도 또 매수가 가능한가 하는겁니다. ex) 예를 들어 value6을 상향하여 한틱 상승 매수를 하였다 칩니다. 그런데 제가 또 식을 넣습니다. value8로요. 이 value8을 하향하게 되면 또한 매수가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value7을 하향하면 당연히 매도가 되겠지요. value8을 하향했을때 매수가 들어가면 총 2번의 매수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value8에 3n만큼의 변동성이 하향하면 모든포지션이 청산이 되게 말입니다. (important) 중요한건 그다음 새로운 매수는 value6+(변동성)이 되게 하고 싶다는 겁니다. value8+변동성이 아니라요. 그리고 value8하향했을때 매수가 이루어졌고 다시 어느정도 주가가 오르다가 또 떨어져 value8을 또 하향하게 되면 매수를 하지않게 하고싶은데요. 그러니까 value8을 하향했을때의 매수는 단한번만 매수를 하는 것이지요. 수고 많으십니다. 갑작스러운 날씨변화에 몸조심 하시길바랍니다. 수고하시는 거에 고마움을 느끼고 있습니다.ㅎㅊㅎ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10-15 09:25:0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ExitDate(1) != sdate 위 내용은 당일 청산이 일어나면 더이상 진입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즉 진입은 당일이 아니어도 청산이 당일이면 더이상 진입을 하지 않게되고 당일 청산이 없는 상태에서 피라미딩으로 추가 진입은 가능하게 됩니다. 진입 --> 추가진입 (가능) 진입 --> 청산 --> 추가진입 (불가능) 현재 작성된 식의 경우로는 "박스권이탈매수"로 진입이후에 "신저가","변동성","손실청산","박스권귀속"으로 청산이 나가기 전까지는 "파라미딩2","피라미딩3","마지막피라미딩"이 순차적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당일 4가지 중 하나로 청산되면 당일 더이상 진입은 없습니다. #지정한 value8을 하향하면 추가진입하는 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또한 해당내용으로는 한번만 추가진입됩니다. if MarketPosition == 1 and ExitDate(1) != sdate Then{ if countif(L <= value8,BarsSinceEntry) < 1 Then{ buy("value8진입",AtLimit,value8,value2); } } #value8에서 3n만큼 하향하면 청산하는 식입니다. #변동성의 수식상 value1로 지정했습니다. #진입이후 저가가 value8보다 작은 경우가 있음을 표현하여 "value8진입"이 있었음을 표현했습니다.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L >= value8-value1*3 and countif(L <= value8,BarsSinceEntry) >= 1 Then exitlong("Bxx",AtStop,value8-value1*3); } #직전청산이 Bxx이면 value6+value1을 상향하면 진입 if MarketPosition == 0 and isExitname("Bxx",1) Then{ if H < value6+value1 Then buy("BBB",AtStop,value6+value1);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오벨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수정좀 부탁드립니다. > [[식을 txt파일로 첨부를 하였습니다.]] 1. ExitDate(1) != sdate 의 의미가 오늘 하루 거래를 했다면 오늘장에선 다시는 거래하지 않는다는 거 맞나요? ex)만약 예를 들어 금일 value6을 상향해서 매수를 했다 치면, 금일 오후 2시에 value6에 변동성만큼올라 추가적으로 오를수있다치면 매수를 안하게 되는겁니까? 2. 제가 지금 만들고 싶은식은 현재 보시면 아시겠지만, value6 상향하면 매수들어가고, 그에 변동성에따라 또 매수가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손절은 4가지중 하나라도 만족하면 매도가 되구요. 제가 만들고싶은식은 떨어졌을때도 또 매수가 가능한가 하는겁니다. ex) 예를 들어 value6을 상향하여 한틱 상승 매수를 하였다 칩니다. 그런데 제가 또 식을 넣습니다. value8로요. 이 value8을 하향하게 되면 또한 매수가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value7을 하향하면 당연히 매도가 되겠지요. value8을 하향했을때 매수가 들어가면 총 2번의 매수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value8에 3n만큼의 변동성이 하향하면 모든포지션이 청산이 되게 말입니다. (important) 중요한건 그다음 새로운 매수는 value6+(변동성)이 되게 하고 싶다는 겁니다. value8+변동성이 아니라요. 그리고 value8하향했을때 매수가 이루어졌고 다시 어느정도 주가가 오르다가 또 떨어져 value8을 또 하향하게 되면 매수를 하지않게 하고싶은데요. 그러니까 value8을 하향했을때의 매수는 단한번만 매수를 하는 것이지요. 수고 많으십니다. 갑작스러운 날씨변화에 몸조심 하시길바랍니다. 수고하시는 거에 고마움을 느끼고 있습니다.ㅎㅊ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