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실전개미
2010-10-14 23:11:58
1123
글번호 32832
답변완료
시스템 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현재 MACD, 파라볼릭, 모멘텀으로 신호를 잡으려 합니다만. 첨부된 식으로는 crossup 즉 '돌파' 해야지만 신호가 잡혀서 동시에 돌파하지 않으면 잡히지가 않더군요. 예를 들어 MACD가 시그널 이상, 주가가 파라볼릭 이상, 모멘텀 100이상, 주가 10일선 이상 이중 3개 이상 만족시 매수 (돌파만이 아닌 기준 값 이상으로 유지시 선택이 되게 하려 합니다) 제가 첨부한 식으로는 동시에 돌파가 아니면 값을 만족하질 못해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더군요. 음... 제가 잘 쓴건진 모르겠는데. 혹시 잘못 쓴게 있으면 알려주세요. 결과식은 메일로 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ennaktww@yahoo.co.kr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10-15 09:42:2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수정한 식입니다. var : macdv(0),macds(0),sarv(0); macdv = MACD(12, 26); #MACD macds = ema(macdv, 9); #MACD시그널 sarv = sar(0.02,0.2); #파라볼릭 var1 = iff(macdv > macds,1,0); #MACD가 MACD시그널을 상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r2 = iff(c > sarv,1,0); ; #주가가 파라볼릭을 상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r3 = iff(c > ma(C,10),1,0); ; #주가가 10이평을 상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r4 = iff(Momentum(5) > 100,1,0); ; #모멘텀이 100을 상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r5 = var1+var2+var3+var4; #합산 value1 = iff(macdv < macds,1,0); #MACD가 MACD시그널을 하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lue2 = iff(c < sarv,1,0);#주가가 파라볼릭을 하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lue3 = iff(c < ma(C,10),1,0);#주가가 10이평을 하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lue4 = iff(Momentum(5) < 100,1,0);#모멘텀이 100을 하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lue5 = value1+value2+value3+value4; #합산 if var5 >= 3 Then buy(); if value5 >= 3 Then sell(); 수식답변을 게시판을 통해서만 진행됩니다. 메일로는 답변드리지 않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실전개미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 시스템 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현재 MACD, 파라볼릭, 모멘텀으로 신호를 잡으려 합니다만. 첨부된 식으로는 crossup 즉 '돌파' 해야지만 신호가 잡혀서 동시에 돌파하지 않으면 잡히지가 않더군요. 예를 들어 MACD가 시그널 이상, 주가가 파라볼릭 이상, 모멘텀 100이상, 주가 10일선 이상 이중 3개 이상 만족시 매수 (돌파만이 아닌 기준 값 이상으로 유지시 선택이 되게 하려 합니다) 제가 첨부한 식으로는 동시에 돌파가 아니면 값을 만족하질 못해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더군요. 음... 제가 잘 쓴건진 모르겠는데. 혹시 잘못 쓴게 있으면 알려주세요. 결과식은 메일로 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ennaktww@yah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