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2010-10-14 23:11:58
1123
글번호 32832
시스템 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현재 MACD, 파라볼릭, 모멘텀으로 신호를 잡으려 합니다만.
첨부된 식으로는 crossup 즉 '돌파' 해야지만 신호가 잡혀서 동시에 돌파하지 않으면 잡히지가 않더군요.
예를 들어 MACD가 시그널 이상, 주가가 파라볼릭 이상, 모멘텀 100이상, 주가 10일선 이상 이중 3개 이상 만족시 매수 (돌파만이 아닌 기준 값 이상으로 유지시 선택이 되게 하려 합니다)
제가 첨부한 식으로는 동시에 돌파가 아니면 값을 만족하질 못해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더군요.
음... 제가 잘 쓴건진 모르겠는데.
혹시 잘못 쓴게 있으면 알려주세요.
결과식은 메일로 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ennaktww@yahoo.co.kr
- 1. 시스템1.txt (0.00 MB)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10-15 09:42:2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수정한 식입니다.
var : macdv(0),macds(0),sarv(0);
macdv = MACD(12, 26); #MACD
macds = ema(macdv, 9); #MACD시그널
sarv = sar(0.02,0.2); #파라볼릭
var1 = iff(macdv > macds,1,0); #MACD가 MACD시그널을 상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r2 = iff(c > sarv,1,0); ; #주가가 파라볼릭을 상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r3 = iff(c > ma(C,10),1,0); ; #주가가 10이평을 상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r4 = iff(Momentum(5) > 100,1,0); ; #모멘텀이 100을 상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r5 = var1+var2+var3+var4; #합산
value1 = iff(macdv < macds,1,0); #MACD가 MACD시그널을 하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lue2 = iff(c < sarv,1,0);#주가가 파라볼릭을 하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lue3 = iff(c < ma(C,10),1,0);#주가가 10이평을 하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lue4 = iff(Momentum(5) < 100,1,0);#모멘텀이 100을 하향돌파하면 1 아니면 0
value5 = value1+value2+value3+value4; #합산
if var5 >= 3 Then
buy();
if value5 >= 3 Then
sell();
수식답변을 게시판을 통해서만 진행됩니다.
메일로는 답변드리지 않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실전개미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 시스템 식 수정 부탁드립니다.
현재 MACD, 파라볼릭, 모멘텀으로 신호를 잡으려 합니다만.
첨부된 식으로는 crossup 즉 '돌파' 해야지만 신호가 잡혀서 동시에 돌파하지 않으면 잡히지가 않더군요.
예를 들어 MACD가 시그널 이상, 주가가 파라볼릭 이상, 모멘텀 100이상, 주가 10일선 이상 이중 3개 이상 만족시 매수 (돌파만이 아닌 기준 값 이상으로 유지시 선택이 되게 하려 합니다)
제가 첨부한 식으로는 동시에 돌파가 아니면 값을 만족하질 못해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더군요.
음... 제가 잘 쓴건진 모르겠는데.
혹시 잘못 쓴게 있으면 알려주세요.
결과식은 메일로 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ennaktww@yah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