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문의 드립니다.
2010-12-27 12:31:59
724
글번호 34580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보조차트 data3에 해외지수 일봉을 둔 후에
한국시간기준으로 그 해외지수가 휴장이었을 경우
매매가 일어나지 않게 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예시) 2월1일 한국시장 개장,
2월1일 해외시장 휴장일 경우 매매신호발생하지 않음
수고하세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12-27 16:00:5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어떤 해외지수를 쓰느냐에 따라 다른게 작성되며
휴장일을 판단하는것은 휴장일데이터가 제공되지 않아 정확히
잡기 어렵습니다.
if date != date[1] Then
var1 = sdate[1];
if var1 == data2(sdate) Then
위 식은 미국 종목을 염두에 둔 식입니다.
당일날에는 데이터가 없으므로
국내장 전일장 아래에 다우등 미국 지수나 종목의 데이터가 있으면
신호발생하고 아니면 신호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kwanq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문의 드립니다.
>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보조차트 data3에 해외지수 일봉을 둔 후에
한국시간기준으로 그 해외지수가 휴장이었을 경우
매매가 일어나지 않게 하는 수식 부탁드립니다.
예시) 2월1일 한국시장 개장,
2월1일 해외시장 휴장일 경우 매매신호발생하지 않음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