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고점 돌파 후 전고점 위에서 재샹승시 매수식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대한청년
2010-12-27 12:33:50
1040
글번호 34581
답변완료

첨부 이미지

그림으로 설명하는 것이 쉬울것 같습니다. 질문1. 그림과 같이 5이평선을 기준으로.. 전 고점을 돌파하고 나서 전고점 위에서 재상승시 매수하려고 합니다. 질문2. [ 전고점 = SwingHigh(1,5이평선,3,3,20) ] 을 사용하고 있는데.. 전고점 표현방법이 다른것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12-27 16:14:4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var1 = ma(C,5); #좌측3개 우측3개봉값보다 큰 var1이 발생하면 고점으로 지정 if SwingHigh(1,var1,3,3,7) != -1 Then var2 = ma(C,5)[3]; #5이평이 전고점보다 작으면 false if var1 < var2 Then Condition1 = False; #5이평이 전고점을 상향돌파하면 true if crossup(var1,var2) Then{ Condition1 = true; var3 = index; } # true인 상태에서 5이평값이 하락하다 상승하면 매수 if Condition1 == true and var1 > var2 And index >= var3+3 and var1 > var1[1] and var1[1] < var1[2] Then buy(); 2. 전고점 전저점은 주관적인 내용이라 표현이 정형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사용하시는 바와 같이 swing함수를 이용해 해당 내용을 많이 판단하게 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대한청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전고점 돌파 후 전고점 위에서 재샹승시 매수식 부탁드립니다. > 그림으로 설명하는 것이 쉬울것 같습니다. 질문1. 그림과 같이 5이평선을 기준으로.. 전 고점을 돌파하고 나서 전고점 위에서 재상승시 매수하려고 합니다. 질문2. [ 전고점 = SwingHigh(1,5이평선,3,3,20) ] 을 사용하고 있는데.. 전고점 표현방법이 다른것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