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고점 돌파 후 전고점 위에서 재샹승시 매수식 부탁드립니다.
2010-12-27 12:33:50
1040
글번호 34581
그림으로 설명하는 것이 쉬울것 같습니다.
질문1.
그림과 같이 5이평선을 기준으로..
전 고점을 돌파하고 나서 전고점 위에서 재상승시 매수하려고 합니다.
질문2.
[ 전고점 = SwingHigh(1,5이평선,3,3,20) ] 을 사용하고 있는데.. 전고점 표현방법이 다른것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 1. 34856_그림1.jpg (0.03 MB)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12-27 16:14:4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var1 = ma(C,5);
#좌측3개 우측3개봉값보다 큰 var1이 발생하면 고점으로 지정
if SwingHigh(1,var1,3,3,7) != -1 Then
var2 = ma(C,5)[3];
#5이평이 전고점보다 작으면 false
if var1 < var2 Then
Condition1 = False;
#5이평이 전고점을 상향돌파하면 true
if crossup(var1,var2) Then{
Condition1 = true;
var3 = index;
}
# true인 상태에서 5이평값이 하락하다 상승하면 매수
if Condition1 == true and var1 > var2 And index >= var3+3 and
var1 > var1[1] and var1[1] < var1[2] Then
buy();
2.
전고점 전저점은 주관적인 내용이라 표현이 정형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사용하시는 바와 같이 swing함수를 이용해 해당 내용을 많이 판단하게 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대한청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전고점 돌파 후 전고점 위에서 재샹승시 매수식 부탁드립니다.
> 그림으로 설명하는 것이 쉬울것 같습니다.
질문1.
그림과 같이 5이평선을 기준으로..
전 고점을 돌파하고 나서 전고점 위에서 재상승시 매수하려고 합니다.
질문2.
[ 전고점 = SwingHigh(1,5이평선,3,3,20) ] 을 사용하고 있는데.. 전고점 표현방법이 다른것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