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갱신된 저점매도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10-12-27 13:55:01
744
글번호 34582
답변완료
머리가 넘 아픕니다. 수식 좀 알려주십쇼~~ 매수후에 주가가 매수가보다 낮아져서 저점이 갱신될때 갱신된 저점을 기준으로 일정한 %에서 매도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1000원에 산 주식을 주가가 990원이 되면, 1020원에 매도하고, 주가가 980원이 되면, 1010원에 매도하고, 주가가 970원이 되면, 1000원에 매도하는 방식의 식을 알고싶습니다. 단, 주가가 970 에서 980 이 되어도 매도는 1000에 하고 싶습니다. 즉, 매수후의 봉의 최저가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가 관건인것 같습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12-27 16:39:0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5);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H < EntryPrice Then exitlong("bx",AtLimit,iff(Lowest(L,BarsSinceEntry)*(1+P/100)>EntryPrice,Lowest(L,BarsSinceEntry)*(1+P/100),EntryPrice)); } Lowest(L,BarsSinceEntry)가 진입이후의 최저가입니다. 현재 진입가보다 낮은 상태에서 진입가대비 P%이상 가격이 상승하면 청산 진입가에서 청산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guest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갱신된 저점매도 > 머리가 넘 아픕니다. 수식 좀 알려주십쇼~~ 매수후에 주가가 매수가보다 낮아져서 저점이 갱신될때 갱신된 저점을 기준으로 일정한 %에서 매도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1000원에 산 주식을 주가가 990원이 되면, 1020원에 매도하고, 주가가 980원이 되면, 1010원에 매도하고, 주가가 970원이 되면, 1000원에 매도하는 방식의 식을 알고싶습니다. 단, 주가가 970 에서 980 이 되어도 매도는 1000에 하고 싶습니다. 즉, 매수후의 봉의 최저가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가 관건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