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갱신된 저점매도
2010-12-27 13:55:01
744
글번호 34582
머리가 넘 아픕니다. 수식 좀 알려주십쇼~~
매수후에 주가가 매수가보다 낮아져서 저점이 갱신될때
갱신된 저점을 기준으로 일정한 %에서 매도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1000원에 산 주식을
주가가 990원이 되면, 1020원에 매도하고,
주가가 980원이 되면, 1010원에 매도하고,
주가가 970원이 되면, 1000원에 매도하는 방식의 식을 알고싶습니다.
단, 주가가 970 에서 980 이 되어도 매도는 1000에 하고 싶습니다.
즉, 매수후의 봉의 최저가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가 관건인것 같습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12-27 16:39:0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5);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H < EntryPrice Then
exitlong("bx",AtLimit,iff(Lowest(L,BarsSinceEntry)*(1+P/100)>EntryPrice,Lowest(L,BarsSinceEntry)*(1+P/100),EntryPrice));
}
Lowest(L,BarsSinceEntry)가 진입이후의 최저가입니다.
현재 진입가보다 낮은 상태에서
진입가대비 P%이상 가격이 상승하면 청산 진입가에서 청산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guest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갱신된 저점매도
> 머리가 넘 아픕니다. 수식 좀 알려주십쇼~~
매수후에 주가가 매수가보다 낮아져서 저점이 갱신될때
갱신된 저점을 기준으로 일정한 %에서 매도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1000원에 산 주식을
주가가 990원이 되면, 1020원에 매도하고,
주가가 980원이 되면, 1010원에 매도하고,
주가가 970원이 되면, 1000원에 매도하는 방식의 식을 알고싶습니다.
단, 주가가 970 에서 980 이 되어도 매도는 1000에 하고 싶습니다.
즉, 매수후의 봉의 최저가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가 관건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