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표식 문의(지표에 볼밴적용)
2010-12-29 03:11:44
801
글번호 34626
아래와 같은 수식이 있습니다.
-----
Input : Period(14);
var : sumGap(0), gap(0), GO(0), GH(0), GL(0), GC(0);
if date!=date[1] then { // 날짜가 변경되는 봉에서(분봉에서 첫번째 봉)
gap = Open-Close[1]; // 시가에서 전일종가를 차감한 일간갭을 저장
sumGap = sumGap+gap; // 당일의 일간갭과 과거의 일간갭 누적치를 더하여 저장
}
GO = O - sumGap;// 갭보정 시가
GH = H - sumGap;// 갭보정 고가
GL = L - sumGap;// 갭보정 저가
GC = C - sumGap;// 갭보정 종가
var1 = LRS(GC,Period);#LRL이면 var1 = LRL(GC,Period);로 교체
if var1 > var1[1] Then
plot1(var1,"!",red);
Else
plot1(var1,"!",blue);
======
여기에 볼린저 밴드 20,2를 넣고 싶습니다.
과거 사례에 보면 rsi에 볼린저밴드를 적용한 사례에 대한 응답이 있더군요
input : RSI_Period(8),BB_Period(20),D1(2);
var : RSIv(0),upv(0),dnv(0);
RSIv = RSI(RSI_Period);
upv = Ma(RSIv,BB_Period) + D1 * std(RSIv,BB_Period);
dnv = ma(RSIv,BB_Period) - D1 * std(RSIv,BB_Period) ;
plot1(RSIV);
plot2(upv);
plot2(dnv);
PlotBaseLine1(70);
PlotBaseLine2(30);
======
위의 URL지표에 볼린저밴드를 넣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12-29 09:35:0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eriod(14);
input : BB_Period(20),D1(2);
var : sumGap(0), gap(0), GO(0), GH(0), GL(0), GC(0),upv(0),dnv(0);
if date!=date[1] then { // 날짜가 변경되는 봉에서(분봉에서 첫번째 봉)
gap = Open-Close[1]; // 시가에서 전일종가를 차감한 일간갭을 저장
sumGap = sumGap+gap; // 당일의 일간갭과 과거의 일간갭 누적치를 더하여 저장
}
GO = O - sumGap;// 갭보정 시가
GH = H - sumGap;// 갭보정 고가
GL = L - sumGap;// 갭보정 저가
GC = C - sumGap;// 갭보정 종가
var1 = LRS(GC,Period);#LRL이면 var1 = LRL(GC,Period);로 교체
upv = Ma(var1,BB_Period) + D1 * std(var1,BB_Period);
dnv = ma(var1,BB_Period) - D1 * std(var1,BB_Period) ;
if var1 > var1[1] Then
plot1(var1,"!",red);
Else
plot1(var1,"!",blue);
plot2(Upv);
plot3(Dnv);
즐거운 하루되세요
> 무영자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표식 문의(지표에 볼밴적용)
> 아래와 같은 수식이 있습니다.
-----
Input : Period(14);
var : sumGap(0), gap(0), GO(0), GH(0), GL(0), GC(0);
if date!=date[1] then { // 날짜가 변경되는 봉에서(분봉에서 첫번째 봉)
gap = Open-Close[1]; // 시가에서 전일종가를 차감한 일간갭을 저장
sumGap = sumGap+gap; // 당일의 일간갭과 과거의 일간갭 누적치를 더하여 저장
}
GO = O - sumGap;// 갭보정 시가
GH = H - sumGap;// 갭보정 고가
GL = L - sumGap;// 갭보정 저가
GC = C - sumGap;// 갭보정 종가
var1 = LRS(GC,Period);#LRL이면 var1 = LRL(GC,Period);로 교체
if var1 > var1[1] Then
plot1(var1,"!",red);
Else
plot1(var1,"!",blue);
======
여기에 볼린저 밴드 20,2를 넣고 싶습니다.
과거 사례에 보면 rsi에 볼린저밴드를 적용한 사례에 대한 응답이 있더군요
input : RSI_Period(8),BB_Period(20),D1(2);
var : RSIv(0),upv(0),dnv(0);
RSIv = RSI(RSI_Period);
upv = Ma(RSIv,BB_Period) + D1 * std(RSIv,BB_Period);
dnv = ma(RSIv,BB_Period) - D1 * std(RSIv,BB_Period) ;
plot1(RSIV);
plot2(upv);
plot2(dnv);
PlotBaseLine1(70);
PlotBaseLine2(30);
======
위의 URL지표에 볼린저밴드를 넣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