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swinghigh(1,c,3,3,7) != 1 의 의미
2010-12-29 19:21:01
853
글번호 34636
1. swinghigh(3,3,7) 이면 전고점이 어떤것을 말하는지 궁금합니다.
2. 전고점을 나타내는
'swinghigh(1,c,3,3,7) != 1'
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swinghigh 는 전고점의 C 값을 나타내는 것이 아닌가요?
swinghigh 값이 어떻게 -1 이 될수있는지 궁금합니다.
정확한 의미를 모르겠네요..
- 1. 34913_그림1.jpg (0.05 MB)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12-30 09:42:2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swinghigh(1,c,3,3,7)
첨부된 그림과 같이
기준봉 종가를 기준으로 좌측에 3개종가 우측에 3개의 종가보다 큰봉이 있으면
스윙하이로 보고 기준봉의 종가를 리턴하게 됩니다.
이때 만약 7봉안에 스윙하이 조건이 맞지 않으면 -1값을 리턴합니다.
즉 -1값이 리턴된다는 것은 최근 7봉 안에는 스윙하이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swinghigh(1,c,3,3,7) != 1 와 같이는 사용되지 않고
swinghigh(1,c,3,3,7) != -1로 작성해서
swinghigh(1,c,3,3,7)가 -1이 아니면 이라는 조건을 만들어
스윙하이가 발생하면이라는 조건을 만들게 됩니다.
if swinghigh(1,c,3,3,7) != -1 then
var1 = C[3];
스윙하이 발생하면 3봉전(기준봉)의 종가 저장
하는 내용입니다.
보통 swinghigh(1,c,3,3,100)과 같이 작성해서
최근 100봉안에 등으로 작성되기도 하지만
이렇게 작성하면 최근 100봉을 뒤지게 됨으로
수식의 가독성이 떨어지므로 최소한의 봉에서 스윙하이를 계산하고자
할때 위와 같이 작성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대한청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swinghigh(1,c,3,3,7) != 1 의 의미
>
1. swinghigh(3,3,7) 이면 전고점이 어떤것을 말하는지 궁금합니다.
2. 전고점을 나타내는
'swinghigh(1,c,3,3,7) != 1'
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swinghigh 는 전고점의 C 값을 나타내는 것이 아닌가요?
swinghigh 값이 어떻게 -1 이 될수있는지 궁금합니다.
정확한 의미를 모르겠네요..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