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물레이션 문제점.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2010-12-30 10:43:09
631
글번호 34641
신호가 1번봉에 신호가 나오고 2번 봉에서 매수가 되는데
2번 봉이 갭상승을 하면 1번봉 신호에 매수한것이 아니라서
갭상승한 2번봉에서 매수한것이기 때문에,
갭상승 또는 갭하락 부분에 있어서
시물레이션을 돌려 보아도 상당한 오차가 있는것 같습니다.
이를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요?
수고하십시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0-12-30 13:21:4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가격과 실제 매수가와 일치시킬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시스템 트레이딩에는 슬리피지라는게 존재하고
설정창 비용/수량탭에서 슬리피지를 어느정도 사용자가 설정하여
손익에서 감해 보게 됩니다.
가령 선물의 경우 진입/청산 0.025입니다.
Onclose주문타입은 if문 만족봉의 종가를
시스템의 진입가격으로 사용하는 타입이므로
실제 봉이완성되는 다음봉 시가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따로 수식적으로 조절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if문 만족봉의 다음봉의 시가를 시스템상 진입가격으로
설정하시고자 하시면 atmarket 타입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반갑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물레이션 문제점.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 신호가 1번봉에 신호가 나오고 2번 봉에서 매수가 되는데
2번 봉이 갭상승을 하면 1번봉 신호에 매수한것이 아니라서
갭상승한 2번봉에서 매수한것이기 때문에,
갭상승 또는 갭하락 부분에 있어서
시물레이션을 돌려 보아도 상당한 오차가 있는것 같습니다.
이를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요?
수고하십시요.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