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문의합니다.
2011-01-04 10:45:33
669
글번호 34704
첫번째 질문.
-2봉, -1봉, 0봉봉이 있다고 가정할때,
-1봉일때 지수이동평균선 5일선에 있다고 (가정)할때(현재위치 알수없음.)
0봉때 +4를 더한 9봉선 위에 있으면 매수
0봉일때 -3을 뺀 2일선 아래일때 매도.
+4, -3을 변수로좀 빼주세요. 아울러 검색식도 부탁드립니다.
두번째 질문
변수1 : 24%
조건1이 N봉의 총거래에서 변수1의 조건에 만족하지 못하면
조건2로 넘기고 조건3도 만족하지 못하면 조건4 .....로 넘긴다는 식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십시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1-01-04 15:43:2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전체적으로 문의하신 부분이 정확히 이해되지 않습니다.
아래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input : N1(4),N2(3);
if C > ema(c,5+N1) and #현재봉 조건
H[1] >= ema(c,5)[1] and L[1] <= ema(C,5)[1] Then#전봉조건
buy();
if C < ema(c,5-N2) and #현재봉 조건
H[1] >= ema(c,5)[1] and L[1] <= ema(C,5)[1] Then#전봉조건
sell();
2.
기본적으로 수식은 위에서 아래로 읽어 내려가므로
if 조건1 Then
buy();
if 조건2 Then
buy();
if 조건3 Then
buy();
if 조건4 Then
buy();
위와 같이 작성하시면
조건1먼저 만족여부 판단하여 신호내고
만족하지 않으면 조건2로 넘어가게 되므로 따로 지정하실 필요는 없고
순서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봉순서로 판단하는 것이라면
아래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f 조건1 == true Then
buy();
if 조건1[1] == false and 조건2 == true Then
buy();
if 조건1[2] == false and 조건2[1] == false and 조건3 == true Then
buy();
if 조건1[3] == false and 조건2[2] == false and 조건3[1] == false and 조건4 == true Then
buy();
즐거운 하루되세요
> 반갑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합니다.
> 첫번째 질문.
-2봉, -1봉, 0봉봉이 있다고 가정할때,
-1봉일때 지수이동평균선 5일선에 있다고 (가정)할때(현재위치 알수없음.)
0봉때 +4를 더한 9봉선 위에 있으면 매수
0봉일때 -3을 뺀 2일선 아래일때 매도.
+4, -3을 변수로좀 빼주세요. 아울러 검색식도 부탁드립니다.
두번째 질문
변수1 : 24%
조건1이 N봉의 총거래에서 변수1의 조건에 만족하지 못하면
조건2로 넘기고 조건3도 만족하지 못하면 조건4 .....로 넘긴다는 식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십시요.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