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봉가정오류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dsad
2011-01-06 09:16:49
776
글번호 34735
답변완료
모든 진입,청산,손절조건을 종가기준으로 한다면 봉가정오류를 피할수있는건가요 예를들어 임의의 5분봉이 종가기준으로 20이평선을 상향돌파하면 매수 이런식으로요 그리고 종가기준으로 고점에서 1%이상하락하면 손절 이런 조건도 1%이상하락한봉의 종가에서 조건만족하고 그다음시가에서 바로 손절이 나가 는식이면 봉가정오류를 피할수있나요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1-01-06 14:33:3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봉가정에 의한 오류는 봉하나의 움직임을 필요로 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에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조건식이 봉완성시를 기준으로 하면 해당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즉 종가 사용에 한정된 내용이 아니라 확정된 값을 사용하느냐 아니냐의 차이입니다. SetStopTrailing이나 atstop,atlimit등을 사용시 일부 해당 되는 내용이므로 위 내용만 사용하지 않으시면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dsad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봉가정오류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 모든 진입,청산,손절조건을 종가기준으로 한다면 봉가정오류를 피할수있는건가요 예를들어 임의의 5분봉이 종가기준으로 20이평선을 상향돌파하면 매수 이런식으로요 그리고 종가기준으로 고점에서 1%이상하락하면 손절 이런 조건도 1%이상하락한봉의 종가에서 조건만족하고 그다음시가에서 바로 손절이 나가 는식이면 봉가정오류를 피할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