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간단한 질문.

프로필 이미지
sjpapa
2011-01-06 18:25:31
487
글번호 34753
답변완료
전일 양봉 마감시 다음일 시가 매수, 음봉시 매도로 식 아래와 같이 작성하였으나 이상하게 신호가 뜹니다. if DayClose > DayOpen then buy("b",AtMarket); if DayClose < DayOpen Then sell("s",AtMarket); 그래서 Q&A 검색 해보니. if stime == 151500 Then{ if DayClose > DayOpen then buy("b",AtMarket); if DayClose < DayOpen Then sell("s",AtMarket); } 라고 적어 주셨더군요. 위 식이 왜 무엇이 잘못되어 신호가 이상하게 뜨는지요?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1-01-07 09:36:0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사용하는 차트가 일봉이면 작성하신 식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분봉이시면 if stime == 151500 Then{ if DayClose > DayOpen then buy("b",AtMarket); if DayClose < DayOpen Then sell("s",AtMarket); } 과 같이 작성하셔야 됩니다. 당일 마지막봉에 조건이 만족하면 다음봉(다음날) 시가에 신호를 발생하기 우해 시간을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시간조건이 없으면 당일 종가가 당일 시가보다 크면 무조건 매수가 발생되므로 장중 해당 조건이 발생하면 신호가 발생하게 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휴식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간단한 질문. > 전일 양봉 마감시 다음일 시가 매수, 음봉시 매도로 식 아래와 같이 작성하였으나 이상하게 신호가 뜹니다. if DayClose > DayOpen then buy("b",AtMarket); if DayClose < DayOpen Then sell("s",AtMarket); 그래서 Q&A 검색 해보니. if stime == 151500 Then{ if DayClose > DayOpen then buy("b",AtMarket); if DayClose < DayOpen Then sell("s",AtMarket); } 라고 적어 주셨더군요. 위 식이 왜 무엇이 잘못되어 신호가 이상하게 뜨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