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 드립니다.
2011-01-06 20:40:13
576
글번호 34759
안녕하세요.
1. 첫번째 질문 (청산시점에 관해)
함수식에서 SetStopProfitTarget(1.5); 이렇게 하면,
이건 Onclose 형태로, 봉 완성시에 주문이 나가는것 같던데,
시스템적용창에 있는 [강제청산조건] 에 [목표수익 1.5%] 를 체크하고,
아래 조건에 "조건만족즉시"에 체크를 해 둔다면,
이 경우엔 봉완성이 되지 않더라도, 현재가가 조건을 만족한다면 바로 주문이 나가는 것이 맞나요?
만약 그것이 맞다면, 시스템 적용창에서의 방법처럼, 수익달성시 바로 주문이 나가게 수식을 작성할수 있나요?
Atlimit 형태를 사용한다면, 다음 봉에서 매수청산 주문이 나갈것 같은데..
2. 두번째 질문 (청산금액에 관해)
위에서 처럼 시스템 적용창에 [강제청산] [목표수익 1.5%] 라고 설정해 둔 경우,
이 1.5% 수익달성이라는 것이, 설정해둔 수수료와 슬리피지등을 감안하고 실수익 1.5를 의미하는지,
아니면 단순히 매입가 * 101.5% 를 의미하는지,
혹은 매수신호가 * 101.5% 를 의미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전 매수신호가와 매입가가 다릅니다. 현재가+2호가 를 사용하기 때문에..)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1-01-07 14:29:2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시스템 트레이딩 설정창의 강제청산 탭 하단의
"조건만족즉시"와 "봉완성시"를 선택할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2개 중 선택한 내용으로 강제청산은 적용됩니다.
강제청산은 설정창에서 설정하거나
setstop~으로 시작되는 강제청산함수를 수식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식에서 강제청산을 함수로 지정하면 설정창에서 해당 항목은 설정되지 않습니다.
설정창에서 설정하거나 수식에서 함수를 사용하거나
모두 사용자가 선택한 "조건만족즉시"나 "봉완성시"설정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수수료와 슬리피지는 신호발생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해당 항목을 발생된 손익에 해당 수수료와 슬리피지를 차감하여 리포트에
보여주게 됩니다.
즉 목표수익 1.5%면 단순히 매수신호상 진입가격*1.015 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사신의눈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1. 첫번째 질문 (청산시점에 관해)
함수식에서 SetStopProfitTarget(1.5); 이렇게 하면,
이건 Onclose 형태로, 봉 완성시에 주문이 나가는것 같던데,
시스템적용창에 있는 [강제청산조건] 에 [목표수익 1.5%] 를 체크하고,
아래 조건에 "조건만족즉시"에 체크를 해 둔다면,
이 경우엔 봉완성이 되지 않더라도, 현재가가 조건을 만족한다면 바로 주문이 나가는 것이 맞나요?
만약 그것이 맞다면, 시스템 적용창에서의 방법처럼, 수익달성시 바로 주문이 나가게 수식을 작성할수 있나요?
Atlimit 형태를 사용한다면, 다음 봉에서 매수청산 주문이 나갈것 같은데..
2. 두번째 질문 (청산금액에 관해)
위에서 처럼 시스템 적용창에 [강제청산] [목표수익 1.5%] 라고 설정해 둔 경우,
이 1.5% 수익달성이라는 것이, 설정해둔 수수료와 슬리피지등을 감안하고 실수익 1.5를 의미하는지,
아니면 단순히 매입가 * 101.5% 를 의미하는지,
혹은 매수신호가 * 101.5% 를 의미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전 매수신호가와 매입가가 다릅니다. 현재가+2호가 를 사용하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