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2004-06-08 01:50:02
1442
글번호 3968
두가지 사항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아래의 경우에 시스템식을 어떻게 작성하는지요....
<당일 청산, 선물 분봉 기준에서>
질문 A......
- 전일 마지막 봉 종가 보다 금일 첫봉 시가가 갭상승하는 경우(1.0pt 이상)에
갭 상승폭의 50%인 0.5pt이상으로 갭을 메꾸며 첫 봉 시가보다 하락 하는 경우
매도신호 발생
(예를 들어, 전일 마지막 봉 종가인 98.8pt 보다 금일 첫봉 시가가 1.2pt
갭 상승해서 100pt에 시작한 경우에 이후 시가 보다 0.6pt 하락해서
99.40pt 되면 매도)
- 전일 마지막 봉 종가 보다 금일 첫봉 시가가 갭하락하는 경우(1.0pt 이상)에
갭 하락폭의 50%인 0.5pt이상으로 갭을 메꾸며 첫 봉 시가보다 상승 하는 경우
매수신호 발생
위와 같이 매매신호가 나오게 하려면 시스템식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질문 B.....
- 캔들의 이평선 돌파와 stochastic K_D의 교차가 일치시 매매신호가 발생하는
시스템식에서 i) stochastic K_D가 교차된 상태에서 캔들이 이평선 돌파하는
경우 하는 매매신호가 발생하는데 ii)캔들의 이평선 돌파가 먼저 있고 나중에
stochastic K_D의 교차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매매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i), ii) 경우 모두 매매신호가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수정해야 하나요?
예를 들어,
if crossup(c, ma(c, 10)) then
var1 = H;
### 매수
if crossup(c, var1) and stochasticsK(12,5) > stochasticsD(12,5,5) then
buy(); 으로 시스템 식을 만들었다고 가정할 때
i) stochasticK > stochasticD인 상태에서 캔들이 10 이평선 돌파하고 돌파시
고점을 이후 캔들에서 갱신하는 경우에는 매수신호가 발생하는데
ii) 캔들이 10 이평선 돌파하고 돌파시 고점을 이후 캔들에서 갱신할 때는
stochasticK < stochasticD 이었고 나중에 stochastic K_D의 교차(G/C)하는
경우에는 매매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i)의 경우에도 매수신호가 발생하고
ii)의 경우에도(나중에 stochastic K_D 교차(G/C)하는 시점에서) 매매신호가
발생하도록 하려면 시스템식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 즉, i), ii)의 경우 모두 매매신호가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질문 A와 질문 B에 대하여 답변 부탁드립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6-09 11:30:01
안녕하세요..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다음과 같이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1)
if dayOpen(0) > dayClose(1) then
var1 = dayOpen(0)-dayClose(1);
else
var1 = dayClose(1)-dayOpen(0);
if dayOpen(0) > dayClose(1)+1 and CrossDown(C, dayOpen(0)-var1) then
sell();
if dayOpen(0) < dayClose(1)-1 and CrossUp(C,dayOpen(0)+var1) then
buy();
문의2)
if crossup(c, ma(c, 10)) then
var1 = H;
if c > var1 and stochasticsK(12,5) > stochasticsD(12,5,5) then
buy();
즐거운 날 되세요..
> 프레스티지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두가지 사항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아래의 경우에 시스템식을 어떻게 작성하는지요....
<당일 청산, 선물 분봉 기준에서>
질문 A......
- 전일 마지막 봉 종가 보다 금일 첫봉 시가가 갭상승하는 경우(1.0pt 이상)에
갭 상승폭의 50%인 0.5pt이상으로 갭을 메꾸며 첫 봉 시가보다 하락 하는 경우
매도신호 발생
(예를 들어, 전일 마지막 봉 종가인 98.8pt 보다 금일 첫봉 시가가 1.2pt
갭 상승해서 100pt에 시작한 경우에 이후 시가 보다 0.6pt 하락해서
99.40pt 되면 매도)
- 전일 마지막 봉 종가 보다 금일 첫봉 시가가 갭하락하는 경우(1.0pt 이상)에
갭 하락폭의 50%인 0.5pt이상으로 갭을 메꾸며 첫 봉 시가보다 상승 하는 경우
매수신호 발생
위와 같이 매매신호가 나오게 하려면 시스템식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질문 B.....
- 캔들의 이평선 돌파와 stochastic K_D의 교차가 일치시 매매신호가 발생하는
시스템식에서 i) stochastic K_D가 교차된 상태에서 캔들이 이평선 돌파하는
경우 하는 매매신호가 발생하는데 ii)캔들의 이평선 돌파가 먼저 있고 나중에
stochastic K_D의 교차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매매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i), ii) 경우 모두 매매신호가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수정해야 하나요?
예를 들어,
if crossup(c, ma(c, 10)) then
var1 = H;
### 매수
if crossup(c, var1) and stochasticsK(12,5) > stochasticsD(12,5,5) then
buy(); 으로 시스템 식을 만들었다고 가정할 때
i) stochasticK > stochasticD인 상태에서 캔들이 10 이평선 돌파하고 돌파시
고점을 이후 캔들에서 갱신하는 경우에는 매수신호가 발생하는데
ii) 캔들이 10 이평선 돌파하고 돌파시 고점을 이후 캔들에서 갱신할 때는
stochasticK < stochasticD 이었고 나중에 stochastic K_D의 교차(G/C)하는
경우에는 매매 신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i)의 경우에도 매수신호가 발생하고
ii)의 경우에도(나중에 stochastic K_D 교차(G/C)하는 시점에서) 매매신호가
발생하도록 하려면 시스템식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 즉, i), ii)의 경우 모두 매매신호가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질문 A와 질문 B에 대하여 답변 부탁드립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전글